안녕하세요~ 여러분!!!

한주가 시작되고 수요일도 끝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여기는 많이 선선해 져서 가을이라는 단어가 어울리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이번달 아마존 매출이 올라가지 않아 기분은 씁씁하지만,

어쩌겠습니까,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전 미국 상표등록을 앞당겨서 진행하려고 결심했습니다!!

그리고 어제 저녁 하윤 케인 변호사님께 메일을 보냈죠.

 

#아마존 브랜드 등록

 

"변호사님을 통해서 미국에 상표등록을 하고 싶습니다.

제가 이제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떻게 결제를 해야하는지 알려주세요~~"

감사의 인사말과 함꼐 바로 결제 포맷과 인테이크폼을 보내주셨습니다.

제가 한국에서 사업자등록을 했으면 코트라 지원 신청을 해서 $600에 등록 할 수 있었지만

사업장이 일본이라서 코트라 지원은 받을 수 없고 재트라 지원도 받을 수 없는 상황이기에

거금 $1,200을 지불 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상표 등록을 해서 광고 수익을 다운 시켜 판매 수익을 올릴 수 있다면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기에 시원하게 카드를 긁어버렸습니다.

참고로, 하윤변호사님의 결제 방법은 신용카드 아니면 체크 카드였습니다!!!

로고가 들어간 상품은 어떻하냐구요!!??

지난달말 부터 중국 제조 업체와 같이 샘플링 작업을 하고 패캐지에 로고를 넣어 생산하고 있습니다.

10월말경이나 11월초에는 아마존에서 판매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국 상표 등록하는데 시간이 걸리는데 아마존 브랜드 등록하지 않고 어떻게 팔거냐구요!!??

지난번 포스팅에도 올렸듯이 베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브랜드 등록을 하려고 합니다.

변호사님꼐서 상표 등록 신청을 해주시고 저에게 시리얼 넘버를 알려주신다고 하시더군요.

그럼, 그 시리얼 넘버로 아마존 브랜드 등록을 하면 된다고 하시더군요.

자, 그럼 어떤 흐름으로 일을 진행해야 할지 나름 적어보겠습니다.

저도 처음에 어떤 흐름으로 진행해야 할까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간략하게 올려보겠습니다.

<상표 등록에서 아마존 브랜드 등록까지의 흐름>

✔ 자신의 로고를 생각해 둔다

✔ 중국 제조 업체에 상품 주문 (패키지나 상품에 로고가 들어가야함)

✔ 변호사님과 접촉하여 미국 상표 등록을 신청한다

✔ 변호사님께 시리얼 넘버를 받아서 아마존 브랜드 등록을 한다

✔ 로고 들어간 상품의 증거물을 제출한다

✔ 상표 등록을 완전히 마친다

이러한 흐름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 3단계까지 진행을 마친 상태입니다.

아마존 등록 방법에 대해서는 변호사님께 시리얼 넘버를 받으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결제를 마치고 변호사님께 받은 인테이크폼 작성을 하였죠.

1. 자신의 이름

2. 상표 소유자의 국적

-개인 사업자의 경우는 자신의 국적, 법인 사업자의 경우는 법인 사업자 등록을 한 나라를 입력합니다.

3. 자신이 등록 하려고 하는 로고와 파일을 제출

4. 로고의 의미

5. 로고가 들어간 상품의 판매 개시일, 없으면 그 전의 다른 상품의 판매 개시 날짜입력

6. 판매 내역서 제출

7. 홈페이지가 있으면 홈페이지 URL

이렇게 입력을 해서 변호사님께 제출을 했습니다.

 

#아마존 판매 내역서

 

위의 사진은 제가 아마존에서 첫 판매 개시한 판매 내역서입니다.

이제 제가 해야 할 일은 생산이 완료되면 상품을 2개 받아서 사진 편집도 하고 홈페이지도 만들고

변호사님께 증거물로 제출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 전에 시리얼 넘버 받아서 우선 아마존 브랜드 등록을 해야겠죠!!

그러다 보면 미친 9월도 지니가고 다시 조금씩 판매도 회복하지 않을까요!!??

아이구~~~ 할일이 태산이지만 행복합니다!!!!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앞으로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셀러분들!!

힘들더라도 조금만 더 힘내서 멋지게 가 봅시다!!!!! 가즈아!!!!

"벽에 부딪혀도 하나씩 하나씩 넘어 간다면 반드시 좋은 날이 온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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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에휴~ 요즘 여러가지로 바빠져서 포스팅을 못하다가

오늘 이렇게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일본의 날씨는 계속 비가 내리다가 몇일 갑자기 더워지고 있습니다.

곧 장마가 끝날것 같습니다.

여기는 이 나라와 똑같이 이상합니다 ㅋ 이상해~~

요즘 회사일도 좀 바빴고 중국업체와 컨택을 계속하면서

상품의 개선점등이나 중국 상황등등을 물어보기도 하고 무엇보다,

저의 재고 상품들이 드디어 미국에 도착했고

지금 육로를 달리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Out of Stock이 되지 않게 여러분은 재고 관리 철저히 하세요~~

 

 #아마존

아마존을 시작해서 판매가 이뤄지고 수익이 발생했고 그 수익이 아마존으로 부터 페이오니아의 저의 계좌에 입금처리 된 후로

페이오니아안에 쌓아둔 수익을

처음으로 화요일에 저의 개인 사업 통장으로 출금을 시도 했습니다.

잘나가시는 현역 셀러님들에 비하면 큰 돈은 아니지만

너무 뿌듯했고 행복했습니다.

※ 일본 아마존 수익은 다이렉트로 저의 통장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페이오니아 같은 즐거움은 없지만 행복합니다!!

행복하기도 했지만 마냥 행복을 누릴수 없기에

이 수익을 어떻게 운영해 갈지 생각해 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아직 회사에 다니고 있고 매달 따박따박 월급이 들어 오기때문에

이 돈을 전부 아마존의 자금운영으로 돌리고 돈을 불려가기로 결심했고

엑셀로 제 나름, 열심히 포멧을 만들었습니다.

현재의 자금과 아마존에서 발생한 수익을 입력하고 상품의 재고와 예상 판매 수량, 그에 따른 추가 발주량과 금액,

그 밖에 발생하는 런닝코스트등을 계산하여

8월부터 시작하여 1년후에 지금 이 상품만으로

얼마나 운영 자금을 불릴 수 있을지 계산해 보았습니다.

물론 저의 용돈도 챙기지 않으면 안되겠죠~

 

 #8월부터 내년3월까지

 

 #내년3월부터 내년10월까지

이 데이터는 제가 짧은 기간 동안 판매를 하면서

예측한 판매수량과 코스트들이기에 정확하지는 않지만

얼추비슷한 숫자보다 조금 낮은 수치로 입력해서 계산한 숫자입니다.

왜 낮은 수치로 계산했냐고요?

먼저, 예를 들어서 처음에 100개 팔렸다고 다음에 똑같이 100개나

그 이상이 팔린다는 보장은 없다고 생각하고

이번에 재고 털리면서 랭크가 떨어져서 ㅋㅋ

이렇게 얼추 계산해보니 1년후에는

자금을 2.4~2.5배사이 정도는 불릴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더군요.

물론 정확한 숫자는 아니오니 오해하지 마세요~

재고는 계속 생산하면서 런닝코스트도 지출하면서 말이죠.

이 계산을 하는 이유는 시간이 남아 돌아서? 그것도 있긴 해요~ㅋ

하지만 그것보다 돈이라는게 정말 무서운게

처음엔 누구나 자신이 얼마를 갖고 있는지 알고 있지만

지출이 형성되다 보면 감각이 둔해져 어느순간 빈털털이가 되는 경우가 많죠. 그때 후회하고 다시 시작하려해도 이미 자신은 무기력해져 결국 모든걸 놓아버리는 케이스가 많죠.

돈이라는게 달콤하면서 사람을 바보로 만드는 더러운 물건이죠.

이것을 우리 자신들이 스스로 다룰줄 알게 된다면

여러분들은 자신의 꿈과 목표에 도달해 있지 않을까요??

제 꿈은 회사를 그만두기 전에 아마존 사업을 좀 더 키우고 블로그도 좀 활성화 시킨후, 사요나라하는 것이 저의 작고 소박한 꿈입니다.

그리고 여행다니면서 일하는 거죠~~ㅎ

놀고 먹고 있다고요??? ㅎ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하지만 그 만큼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과 현재 진행형으로

제나름,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은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텔레 워크

이번 대유행으로 많은 변화가 일어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우리들의 일상 생활이나, 직장 생활에도...

여러분들은 어떻습니까?

여러분들의 꿈과 목표를 향해 달리고 계십니까?

아니면 이미 목표에 도달했습니까??

이렇듯 꿈과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위해

우리 자신이 무엇을, 언제,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지

삶의 방향을 설정한다면 그 꿈은 언젠가 이뤄지지 않을까요?

저와 여러분의 꿈과 목표가 반드시 이뤄지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늘 건강하세요!!!

 

"돈을 쫓으려 하지 말고 다스려라!"-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마존 초보셀러 Mekko오빠입니다!!

일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맑은 날씨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중국업체로 부터 샘플을 받아서 어제 사진 촬영을 하고 사진편집에

상품 리스팅까지~~ 쪼~금 바쁜척하면서 보냈습니다.

 

#이게 뭘까요?

 

 

상품을 올려 놓고 사진 촬영을 하기 위한 미니 스튜디오? ㅋㅋ

제가 사진 전문가도 아니고 설비야, 앞으로 늘려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하지만

지금의 환경에서 제 나름의 퀄리티있는 사진을 찍고 편집해

고객에게 접근하는 것이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위의 사진의 원래 용도는 뭘까요??

그건... 바로.....

.

.

.

.

.

.

.

 

#가스콘로 알미늄패널

 

 

이런 환경 속에서도 상품의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저에게 박수를 보냅니다~~ㅋㅋ

ㅈㅅ~~농담입니다!!

자, 오늘은 셀러 센트럴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글을 올려야지 하면서, 올리지 않다가 지금와서 올려 봅니다.

아직도 100%셀러 센트럴을 이해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한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고고고!!!

 

◆ 아마존 셀러 센트럴 용어 정리 ◆

●셀러 센트럴- 셀러가 활동하는 곳, 접속하는 화면

이곳에서 상품 등록, 리스팅, 쉽핑플랜, 광고등등을 진행

 

●Campain- 검색 광고

검색광고 하는 상품을 가리켜 Sponsored product 라고 함

 

●Impression- 광고를 통해서 고객에게 노출된 수

 

●ACoS- Advertising Cost Sales 의 약자

사용된 광고 / 매출액=광고에 기인한 판매액 비율

ex) 광고비를 하루에 $30을 투자해 매출액이 $500일때

(30/500)×100=6%

 

●Amazon Fulfillment Center

-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 (물류 센터)

아마존 고객의 주문 및 재고 처리를 제 시간내에 안전하게 할 수있도록

설계된 최첨단 아마존 물류 센터

FBA를 하시는 셀러님들이 물건을 보내는 곳

 

●A to Z Guarantee Claim

- A to Z 보증 클레임,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보증 정책

 

●Amazon Brand Registry

- 아마존 브랜드 등록

본인 소유의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를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

 

●Seller Performance

- 셀러가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 수준을 의미하며, 고객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아마존은 셀러에게 기준치 이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요구함 (바이 박스를 차지하는데 영향력을 줌)

 

●Buy Box

- Add to Cart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구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상품 상세 페이지 내의 기능

 

●Buy Box Percentage - 바이 박스 획득비율

셀러가 바이박스를 획득 하고 있는 시점의 조회수

 

●BSR

- Best Seller Rank 의 약자, 상품의 판매 순위

아마존은 모든 카테고리에 대해서 상위 100등까지의 상품을 보여줌

(우리가 노리고 들어가야 할 곳)

 

● Account Health

- 셀러 퍼포먼스 및 정책 위반 여부 등을 종합하여 셀러 어카운트의

전반적인 상태를 보여주는 지표

 

 

#셀러 센트럴 화면

 

●Add a Product - 이 곳을 클릭해 상품을 등록한다 (상품 개별 등록)

 

●Manage FBA Shipment

- 이곳에서 쉽핑 플랜을 작성한다.

쉽핑플랜 작성후, FNSKU,Box Label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셀러 센트럴에서 가장 기본적인 용어와 그 쓰임새등을

제가 알고 있는 범위내에서 올려 보았습니다.

그리고 셀러 센트럴은 한국어 대응이 되기 때문에 저같은 초보셀러님들이시나

앞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이 크게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상품등록이나 쉽핑플랜, 그리고 상품 리스팅 최적화등등, 한두번 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처음에는 누구에게나 익숙하지 않은 것에 대한 거부감이나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언제 그런 거부감을 느꼈었는지,

잊혀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용어들도 외우는 것보다 직접 운영해 가면서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넣어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용어 좀 안다고 수익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기에 그 보다 어떤 상품으로 어떻게 얼마나 판매해 갈 것인가가, 중요한 포인트 아닐까요??

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저같은 초보셀러님들~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전체적인 흐름을 읽고

                                  그 흐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라!"-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안녕하세요!? 여러분~ 한주 잘 보내셨습니까?

토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오늘 아침 일어났을때

어깨가 뻐근한게 피로가 아직 덜 풀린것 같습니다.

늙어가는 것도 느낄 수 있습니다ㅎ

젊었을때는 매일 술 마시고 그 다음날 회사에 출근해도 일에 아무런 지장이

없었는데 지금은 술마시고 그 다음날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어제 술 마신것은 아니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자, 오늘은 아마존 용어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볼까 합니다.

저도 아직 용어를 전부 숙지하고 있는게 아니어서 공부와 복습하는 겸,

제가 아는 한에서 올려 보겠습니다!!!

가즈아!! 아마존 용어 뽀개기!!!

#아마존

★FBA - Fulfillment By Amazon의 약자

아마존이 셀러를 대신해서 포장, 배송, 고객 서비스까지 대행해주는 시스템

 

★FBM - Fufillment By Merchant or MFN - Merchant Fulfilled Network

셀러가 직접 배송처리하는 시스템

 

Individual Account

- 아마존 가입시, 선택하는 계정 형태.

매달 구독료는 없지만, 수수료외에

판매하는 모든 상품에 대해 $0.99을 추가지불.

상품수, 카테고리 제한

 

Professional Account

- 아마존 가입시, 선택하는 계정 형태.

매달 이용료 $39.99을 지불.

 

#계정에 따른 수수료1

 

#계정에 따른 수수료2

★RA - Retail Arbitrale의 약자

도매에서 상품을 구매 해서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방법

Sell yours 방식이라고도 한다

 

★PL - Private label 의 약자

자체 개발 상품으로 자사의 로고를 붙여 판매하는 방식

자사 브랜드이므로 다른 셀러가 따라하기 어려워 팔린다면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 할 수 있다

 

★ASIN - Amazon Standard Item Number 의 약자

아마존 자체내애서 식별하는 코드이다

 

#ASIN

 

★EAN - European Article Number 의 약자

미국외의 국가에서 사용되는 상품 식별 코드 ex) 일본- JAN Code

 

★UPC - Universal Product Code 의 약자

미국을 포함한 많은 국가들의 광범위하게 상품을 식별하는 코드

 

★FNSKU - Fulfillment Network Stock Keeping Unit 의 약자

아마존이 자신들의 재고관리/배송관리를 하기 위하여

부여하는 고유식별번호

#FNSKU

 

★SKU - Stock Keeping Unit 의 약자

상품 각각의 재고 관리번호로 자신이 상품을 등록할때 지정한다

ex)KK20200718-1

저같은 경우는 저의 개인 회사명을 약자로 넣고 상품등록할때의 날짜를

넣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관리하기 편하게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Inventory - 셀러가 판매하고 있는 재고

 

아마존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용어들을

많이 접하게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 이 용어들을 접하고 뭔소리야!! 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마존을 준비하고 시작하면서 아~~ 이런거구나 라고 알게 되었죠.

용어들이 많이 있지만 처음에 이정도는 알고 시작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제가 100%알고 잘난척 하는 것이 아니니

절대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복습도 할겸,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같이 공유하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다음에는 셀러 센트럴의 용어에 대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즐거운 토요일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세요!!!

 

"처음엔 어렵고 생소한것들도

                              내것으로 만들면 큰 재산이 될 것이다 "-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안녕하세요!! 여러분 건강하게 잘 지내시고 계십니까??

여긴 오늘도 어김없이 비가 퍼붓고 있습니다.

저는 비오는 날을 좋아하지만 매일 비가 내리는 것은

기분상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ㅋㅋ

재고가 떨어져 입고 되는 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음주 수요일이면 미국에 떨어질것 같은데,

제가 유투브에서 본 적이 있는데

입고가 되도 리시빙되기 까지 시간이 지체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아마존 셀러분들, 재고 파악을 하면서

여유를 갖고 발주하시고 입고 시킬바랍니다~

제가 할 얘기는 아닌것 같습니다만...

오늘은 리스팅 마감과 리스팅 삭제에 대해 포스팅 할까 합니다.

사실, 어제밤에 Out of stock 의 경우 또는 재고가 떨어져가는데 입고 날짜가 불확실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 찾아보았습니다.

유투브는 대부분이 외국인 셀러분들이 많아서 솔직히 뭐라고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대충 이해한 부분을 적어 볼까 합니다.

먼저, 셀러 센트럴에 나와있는 서포트 글을 보겠습니다.

#셀러 센트럴

리스팅 종료=리스팅 마감(Close listing)

셀러가 원할때 리스팅을 종료 할 수 있고 원할때 다시 리 리스트를 해서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즉, 셀러 마음대로 판매를 중지 시킬수 있고 다시 시작 할 수 있다는 뜻으로

예를 들어, 이번에 추가 발주량이 재입고 되기 전에 재고가 털릴것 같으면 일단, 리스팅을 마감 시키고 재입고 될 날짜가 명확해 지면 리 리스트를 하면 좋겠죠.

이것을 실행함으로써 과연 어디까지 셀러가 보호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재고 품절인 상태가 계속 된다면 셀러 포퍼먼스에 영향이 미친다고 그러더군요.

사실, 이번에 재고 털리고 랭크가 많이 떨어져서 마음이 씁쓸합니다. 어떻게 올린 랭크인데 ㅠㅜ

여러분들은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자, 그럼 어떻게 리스팅 마감을 하는지 알아 볼까요!

먼저, 셀러 센트럴에 들어가야겠죠 ~

#리스팅 마감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클릭 몇번으로 끝!!

먼저, 재고→ 재고 관리로 이동해 주세요.

그후, 자신이 마감하고 싶은 상품의 체크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화면 오른쪽 끝에 편집이라는 드롭다운 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는데 아이콘의 화살표를 클릭해주세요.

편집을 누르면 리스팅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편집 화면

그럼, 이러한 목록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전 이미 Close listing을 한 상태이라 Close listing이란 목록을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없지만,

Close listing을 누르면 여러분의 상품 리스팅을 마감해 주고 일시적으로 비활성화가 되어 상품이 판매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시 판매를 시작하시려면 위의 화면에서

Re list를 클릭하면 상품이 활성화 되면서 판매가 다시 시작됩니다! 간단하쥬~~~

이렇듯 재고가 품절 될것 같다, 입고 날짜를 모르겠다!!

그럼 이 리스팅 마감을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진작에 알았더라면 ㅠㅜ

리스팅 삭제(Delete product and listing)

이건 말그대로 삭제입니다. 더이상 이 상품을 판매하고 싶지 않을때 리스팅 삭제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잠시 판매를 중단하고 싶을때 잘 못하여 리스팅 삭제를 클릭하게 되면

삭제가 되고 영구적인 조치를 당하게 되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중요- 리스팅 삭제는 영구적인 조치이며 다시 리스팅을 제공 하려면 24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잘 못 클릭하여 판매하는데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습니다.

창피한 얘기이지만 저는 이 기능을 어젯밤에 알게 되었고 재고가 떨어질 무렵,

리스팅 마감을 하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지는 못하지만 재고가 떨어져서

셀러 퍼포먼스에 악영향을 미치는것 보다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대유행으로 미국으로 상품을 보낼때 평상시때 보다 시간이 걸리고 미국에 도착해도

아마존 창고에 입고 되고 리시빙까지

시간이 걸리는 상황이니 어떻게 보면 셀러에게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사실, 저는 아마존 셀러가 되어서 아직 셀러 센트럴의 기능을 100% 파악하고 있지는 않지만

이런 실행 착오를 걸쳐서 조금씩 공부가 되고 있는 것에 행복합니다!!

앞으로 더 노력하는 아마존 초보셀러가 되겠습니다!!!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앞으로 아마존 셀러에 도전하시는 분들!! 그리고 제 블로그를 읽어 주시는 분들~~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고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세요~

"실행착오는 실패가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는 지표이다!"-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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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라인 스티커를 보러 오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즐거운 토요일 하루 보내고 계십니까? 오늘은 날씨가 흐렸다가 맑았다가 이랬다가 저랬다가 변동이 심하네요~

비가 오려면 시원하게 쏟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수

어제 일본은 감염 확진자수가 410명이 넘었는데 제가 사는 곳에서도 76일만에 감염자가 나왔습니다~ 헉!!!

60대 남성으로 도쿄로 여행을 갔다가 감염되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홍수피해와 그리고 코로나 확진자 급증으로 난리가 났습니다. 하루 빨리 이 상황들이 사라지길 바랍니다.

오늘은 미국 아마존 두번째 상품의 쉽핑 플랜에 대해서 올려 보겠습니다.

제가 첫상품을 버벅되면서 쉽핑 플랜을 했던 것이 엇그제 같은데 두번째 상품이라니 마냥 행복합니다~~!!

자~그럼 시작해 볼까요!!

 

★수량 설정

#수량 설정

셀러 센트럴에 가서 재고- FBA재고를 클릭하여 미국 아마존으로 보낼 상품을 선택합니다.

저는 전에 간략하게 상품 등록을 해 둔 두번째 상품을 선택하고 편집이란 곳에서 재고 발송/보충을 선택하여

다음 페이지로 고고싱!!!

그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누락된 상품 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상품의 부피와 무게, 수량을 입력하고

다음 페이지로 샤샥~~~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상품 준비

#상품 준비

자, 다음은 상품 준비를 해 볼까요!

여기서는 상품을 발송하는데 준비 지침과 누가 그 준비를 할것인가 지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준비라는 것은 라벨링 작업인데요~

여기서 바코드를 떠올리셔야겠죠!!

UPC는 이미 상품 등록을 할때 사용했기에 남은 바코드는 FNSKU과 BOX LABEL이 남아있습니다.

여기서 퀴즈~

여러분이 하나의 상품을 1000개를 주문했고, 그 상품을 7박스에 넣어서 아마존에 보낸다고 한다면

UPC 바코드는 몇개?

FNSKU 바코드는 몇개?

BOX LABEL 은 몇개? 가 필요할까요??

정답을 아시는 분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본문으로 돌아가서 저같은 경우는 일본 배대지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존에게 별도의 작업을 의뢰 할 필요는 없기에

준비 지침은 - 준비가 필요 없음

누가 준비 합니까 - 판매자

이렇게 페이지를 설정하고 다음 페이지로 고고~~고!!!

 

 

★라벨 상품

#라벨 상품

앞 페이지에서 누가 준비 합니까라는 질문에 판매자라고 설정을 하면 이렇게 누가 라벨링 합니까라는 곳에 판매자로

설정이 되어 있고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라벨 비용이 $0.00로 설정이 되었습니다.

상품 준비와 라벨 상품 페이지 설정은 간단하지만 무심코 클릭 클릭으로 넘겨버린다면 라벨 비용이 발생 할 수있으니

꼭 네모칸 쳐 놓은 곳을 잘 확인 하시고 다음 작업으로 넘어 가시길 바랍니다!!!

이 페이지는 지금까지 작업 해 온 내용을 확인하는 페이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넘어 가 볼까요!!!!

 

★배송 준비

#배송 준비

다음은 배송 준비로 가 볼까요~~

배송준비로 가서 SKU 목록을 먼저 다운로드 해주시고 배송 서비스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SKU 목록을 토대로 팩리스트를 작성하기 때문에 다운로드해서 잘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배송 방법과 배송사를 선택하면 끝!!

저는 참고로 배대지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타 배송사에서 United State Postal Service로 설정합니다.

#배송 포장

다음은 보낼 박스를 설정하게 됩니다. 이것은 나중에 변경이 가능하오니 저는 항상 15개 박스 이하로 설정하고

박스 정보를 생략하고 수동 처리 수수료 (화면 오른쪽 목록) 적용으로 합니다.

그럼 FBA 수동 처리 수수료라는 경고문이 나오는데 이것은 무시~~~

#박스 정보

배송 포장 입력이 끝나면 밑에 이런 화면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럼 박스 수를 대충 입력하고 설정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박스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나오는데

박스의 정보를 입력하면 끝!!

이것을 입력하지 않으면 Box label을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배송 라벨

이렇게 라벨까지 다운로드 하면 쉽핑 플랜은 거의 끝난거나 다름 없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주의 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이 라벨 인쇄 밑에 화면에 배송완료라는 버튼이 있는데

여러분이 라벨을 다운로드하고 이 버튼을 누르시면

절대!!!!!! 절대!!!!!! 안됩니다!!!!

#주의 화면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판매가 시작되오니 절대!!!! 누르지 마세요!!!

이 버튼은 여러분의 상품이 아마존 창고에 입고되면 아마존에서 여러분의 상품을 스캔한 후,

눌러주기때문에 여러분이 FBA를 하신다면 누르실 필요는 없습니다.

박스 라벨까지 다운로드했다면 그냥 화면을 접고 셀러 센트럴-재고-FBA배송계획으로 가면

밑의 같은 화면이 형성됩니다.

#FBA배송계획

처리중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배대지를 이용하고 있기때문에 위의 흐름은 배대지를 사용하고 있는 저의 방법이오니 여러분들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주의 하시고 참고로 봐주세요~

참고로 저같은 경우는 여기까지 작성을 하고 일단 SKU리스트와 Box label을 배대지에 보냅니다.

그럼, 상품을 보내기 직전에 배대지로 부터 정확한 팩리스트를 받게 되죠.

그럼 그 팩리스트를 FBA배송계획에 가서 업로드 시켜주면 쉽핑 플랜은 끝나게 되죠.

팩 리스트 작성 방법은 간단합니다.

#배송 포장- 가운데를 선택하시면 팩리스트를 엑셀 포멧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것을 다운로드해서 실제 아마존에 입고 할 박스 수량, 무게등등 박스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작성한 팩리스트를 업로드 시켜주시면 쉽핑 플랜은 끝나게 되고

상품이 아마존에 무사히 입고 되기를 바라면 됩니다~~~

#아마존

첫 상품의 쉽핑 플랜을 할때는 버벅거리고 막히는 부분도 굉장히 많았는데 추가 발주하면서 익숙해 졌는지

두번째 상품을 작성할때는 별탈없이 진행됐습니다.

역시 처음에는 모르는게 투성이라서 불안하기도 하고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망막하기도 했는데

한두번 하다 보면 익숙해지니 이제 그런 걱정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주 쉽쥬~~~~

여러분들은 막힘없이 잘하실 거라 믿습니다!!!

오늘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아마존을 준비하시는 여러분들~~화이팅입니다!!!

 

"무엇이든 익숙해진다면 두려울 것은 없다!!"-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십니까??

여긴 오늘도 날씨가 흐린게 술고프게 합니다.

일본은 확진자도 급증하고 있고 쿠마노현은 홍수로 난리도 아닙니다.

이런 현상을 계속 보게 되면 심적으로도 불안해 지곤 하는데, 하루 빨리 이 대유행이 사라지길 바랍니다.

자, 이런 얘기는 접어두고...

오늘 드디어 드디어!!!!

Out of stock을 저질러 버렸습니다!!! ㅠㅜ

추가로 물량은 발주해서 내일 배에 실어 보낼 예정이지만,

재고가 떨어져 아마존에 입고되기 전까지 팔 상품이

없습니다!! ㄷㄷㄷ

#아마존 웨어하우스

엇그제 추가에 추가발주라는 포스팅을 올린것 같은데 벌써 재고가 떨어지다니..

내일 배에 실을 추가 상품의 생산이 업체교체로 좀 오래걸렸죠.

그리고 역시 초보셀러인지라 재고 관리가 미숙한 저의 잘못이죠.

이번달 21일쯤, 미국에 입성 할 예정인데 약2주간을 놀고 먹어야하는 슬픈 현실에 이르고 말았습니다.

재고가 떨어질만큼 팔렸다는 것은 행복하지만 놀고 먹어야 할 시간이 슬픕니다 ㅠㅜ

아마도 두번째 상품과 같은 타이밍에 입고 할 것 같은데 그동안 상품 리스팅하면서 그동안 소홀히 했던 포스팅하면서 시간을 보내야겠습니다.

에휴~ 행복한 고민으로 들릴지도 모르지만 제가 어디서 얼핏 들었는데 재고가 떨어지거나 재고가 터무니 없이 많으면 IPI 점수가 깍인다고 들었는데~

초보셀러라 조심해야 할 이 시국에 재고 관리 실패라니,

정말 초보셀러인 저는 산넘어 산입니다.

대유행과 더불어 아마존에 도전한 저는 이런 유행속에서 과연 상품이 잘 팔릴까? 라는 의문을 가졌었는데,

역시 아마존입니다!!

이런 대유행과 더불어 경제가 침체가 되어도 미국의 구매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일본은 경제가 침체가 되면 돈을 쥐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베이스로 깔린 나라인데, 저의 재고를 털어 줄 만큼 미국 아마존의 구매력은 피부로 느끼고 해줍니다.

#아마존 인벤토리

위의 파란색이 새로운 상품이고 밑에 아마존 색깔이

오늘 재고 털린 상품입니다.

나름, 발주량이 적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더 많이 넣었어야 했나 싶네요.

첫상품은 내일 떠날 발주분을 포함하면 세번째 발주인데

도대체 얼마나 발주해야 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역시 초보셀러인지라 공부를 더 해야겠습니다.

아마존 하시는 분들을 제가 많이 아는 것도 아니고 재고 관리에 대해 누군가에게 물어 볼 수도 없고...

막막하기도 하지만 어떻게든 버텨서 성장해 가는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 보다 내일출항 할 상품이 제트엔진 달아서 하루라도 빨리 아마존에 입고 되길 바랄뿐입니다.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앞으로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힘내시고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세요~~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자기 관리와 더불어 재고 관리도 필수!!!"-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즐거운 토요일을 보내셧습니까??

저는 어제 정신없는 하루를 보낸탓일까, 저도 모르게 잠들어 버렸었죠.

오늘도 여전히 날씨는 흐립니다.

#비오는 날 커피 한잔

오늘은 창문을 열고 자서 이웃집의 개가 짓는 소리와 이웃집 지붕의 비둘기 우는 소리에 

일찍 잠에서 깨버렸죠. ㅋㅋ 뭐라 할 수도 없고~

일어난 김에 중국업체에 발주 할 미국 아마존 두번째 상품의 발주서를 작성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먼저, 제가 엑셀로 만든 포멧을 열고 상품 번호, 날짜, 상품명, 사이트URL, 등등 상품 발주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 두고~

뭐, 중국업체의 주문 플랫폼에 가서 직접 입력하면 되지만, 

저만의 파일로 보관을 해두고 문제가 발생했을때 입다물게 해야 할, 일종의 보험을 만들어 두어야 겠죠~

뭐, 그런 이유도 있고 제가 관리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이죠.

#발주 포멧

이 발주 포멧을 가지고 이번엔 중국업체의 발주 포멧에 가서 하나 하나 빠짐없이 입력을 하면 끝!!!

Product란에는 사진을 첨부해서 붙여 놓으면 상대방이 더 알기 쉽겠죠.

그리고 비고란에 흥정해서 정한 값을 입력해두고 담당자 이름을 적어 두었죠.

우리님들도 잘 아시리라 생각하지만, 알리바바와 1688에 올라 와 있는 가격은 고정가가 아니기에 

반드시 흥정 할 필요가 있습니다. MOQ도 흥정 가능하니 여러분의 멋진 영업 실력을 보여주세요!!!

이렇게 입력을 하면 일단 주문은 끝!! 그리고 내일 상품 대금을 지불하면 중국업체가 

입금을 확인한 후, 바로 제조에 착수를 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 사이에 상품을 등록 시켜두고 아직, 아마존에 입고 하기까지 시간이 있기에

천천히 리스팅을 하면 되겠습니다!!

아마, 이 두번째 상품은 어제 출고 추가로 출고한 저의 보물인 첫 상품보다는 생산기간이 짧을 것 같으니,

생산해서 출고, 입고까지 아마도 어제 출고 한 상품과 거의 비슷한 시기에 아마존에 입고 할 것 같습니다.

휴~~ 이 두번째 상품을 선정하기 까지 한달하고 조금 걸렸네요.

아마존에 판매하지 않고 있는 상품 찾기는 하늘에서 별따기와 같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찾다 보면 볼륨도 있으면서 한달에 꽤 괜찮은 수익을 올려줄 수도 있을것 같은

 기대치가 높은 상품을 런칭 할 수 있게되죠~ 그렇다고 이 상품이 그런 상품이라고 뭐라 말 할수는 없지만

첫번째 상품런칭 할때보다 더 느낌이 팍팍 옵니다~~!! ㅎㅎ 아니면 창피한데~ㅋ

하지만 이런 기대감을 갖고 판매에 임하는 것도 중요하지 않나 이렇게 생각합니다.

자, 이제 슬슬 아마존에 상품 등록을 해 볼까요!!! 상품 등록방법을 잊어버렸는데 안잊어버렸는지 복습해 볼까요!??

 

먼저, 셀러 센트럴로 가서 재고를 클릭하여 상품 개별등록으로 들어갑니다.

그후에 이미 아마존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인지 아닌지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상품이 들어갈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큰 카테고리를 선정하고 점차 작은 카테고리로 좁혀가면 끝!!

그리고 상품등록!!

어라!!!~~

또 아마존 상품등록의 포멧이 조금 변경 된것 같습니다.

#아마존 상품등록 페이지

제가 첫 상품을 등록 할때보다 좀 심플하게 바뀐듯 합니다.

 Product ID에는 제가 미리 사둔 아마존 UPC바코드를 입력합니다. 

UPC바코드는 아마존에 상품을 등록하기 위한 바코드입니다. 여러분 기억하고 계시죠?? 

1개의 상품을 100개를 생산할때, UPC바코드는 몇개 필요하죠??? 

정답은 1개입니다! 

1개의 상품을 100개 주문을 하든 1000개를 주문하든 UPC바코드는 1개입니다.

단, 1개의 상품이 3가지 색깔의 바리에이션을 갖고 있고 3가지 색깔을 모두 런칭할때는 UPC바코드는 

3개가 필요합니다. 3가지 색깔을 런칭한다는 것은 3가지 상품을 런칭하는 것과 똑같다는 것입니다~

즉, UPC바코드는 1개의 상품에 대해 1개의 UPC바코드가

필요하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자, 그 다음엔 상품이 바리에이션을 갖고 있는지 없는지르 등록 하고, 저는 이번에 2가지 색깔을 갖고 있는 

상품이기에 컬러로 바리에이션을 설정하고 UPC바코드를 각 색깔에 입력을 해 두고 

자신이 판매 할 가격과 수량을 입렵합니다. 간단하쥬~~~

여러분, 상품등록은 처음부터 잘하려고 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중에 리스팅 편집할때

여러분이 준비한 사진과 키워드, 상품 설명문구 등등... 중요한 것은 천천히 하는 것이 좋겠죠~

자, 그런 다음 준비한 메인만 올려주고 여기서 일단 상품등록을 마감쳐 봅니다.

다른 셀러분들은 어떻게 어떤 식으로 하고 계시는지 모르지만 저는 일단, 이렇게 간단하게 올린후,

15~20분후에 아마존 페이지에서 자신이 등록한 상품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그것을 확인한 후, 먼저 메인 사진에 문제가 없는지 라이프 스타일 사진들은 어떤 분위기로 만들어야 할지 

나름 전체적인 이미지가 떠오르게 됩니다.

그후에 라이프 스타일 사진을 편집하고 저의 아마존 동반자인 헬리움10을 돌려서 불렛포인트나 키워드, 상품설명 문구를 속출해 내서 리스팅 편집을 합니다.

뭐 초보셀러인 제가 감히 드릴 말씀은 아니지만 이것 저것 하다 시간낭비하고 사진의 통일성이 떨어질 염려가 있기에

리스팅은 시간을 갖고 천천히 하시는 것이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포스팅하기 전까지 사진 편집 작업을 하다가 좀 질려서 이렇게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ㅎㅎㅎ

눈도 침침해지고 ㅋ 노화의 시작인가!!??

 

오늘도 우리님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저같이 아마존 사진 편집하고 계시다면 눈 나빠지지않게 쉬어가면서 하세요!!!

그럼, 또 글 올리겠습니다!!

"무슨 일이든 계획을 짜고 일의 순서대로 진행한다면 시간을 허비 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