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여러분 벌써 목요일 밤입니다.
내일 하루 더 힘내시면 주말에 푹 쉴 수 있습니다!!
여긴 이번주내내 비가 퍼붓고 있어서 텐션이 올라가지를 않습니다. 아마존 재고도 떨어져 씁쓸한데 날씨마저 이러니 ㅋㅋ그런데 일본 아마존에서 수익이 좀 발생해서 그나마 좀 기운이 납니다.
뭐, 재고도 떨어지고 시간도 남고해서 어떻게 하면 이 아마존 사업을 보다 더 순조롭게 돌려갈수 있을까
제나름대로 생각해봤습니다~
초보셀러가 무슨~~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입장에서 생각한 것을 써볼까 합니다.

*아마존

아마존 창업하면 제일 먼저 고민하는 것들이 뭘까요??
1. 아마존을 하는 방법(흐름등등)
2. 과연 초기 비용은 얼마나 들까?
3. 초기 물량은 얼마나 넣어야 할까?
4. 수익은 발생할까??
5. 어떤 상품이 팔릴까? 과연 내 상품이 팔릴까?
6. 내 상품을 어떻게 노출 시킬까? 광고 하는 법
7. 재고 관리는 어떻게 하지??
등등~
더 많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위에 나열한것들이
가장 많이 고민되는 것 같습니다.
초보셀러인 저에게 있어서 끝까지 안고 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아마존 하는 방법이나 흐름 같은 경우는 훌륭하신 강사님들도 계시고 유투버님들, 책들도 많이 있어서 대부분의 분들은 왠만큼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초기 비용은 얼마나 들까??
여기서 조심하셔야 할것이 초기 비용이라면
첫 상품 발주대금, 운송비, 아마존 프로페셔널 첫 계정비,
아마존 상품 검색툴 등등이 초기 비용이지만
초기비용만 계산하시고
"아~ 아마존은 소자본으로 가능하구나~"라고
생각하시면 도중에 자금운영의 벽에 부딪힐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 자금이 많으신 분들은 걱정이 없으시겠지만,
저처럼 있는 돈 쪼개가면서 하시는 초보셀러님들이나 앞으로 준비하시는 분들.
저는 아마존이 소자본으로 시작해서 처음부터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네거티브는 아니니 오해하지 마세요.
상품을 아마존에 입고 시키고 판매 시작과 동시에 광고를 돌려야합니다. 상품을 런칭하고 판매 시작과 동시에 광고를 돌리면 2주동안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저도 얼핏 들은 얘기지만 첫 상품을 런칭하고 광고를 돌리면 2주동안 아마존이 여러분이 런칭한 상품을 밀어준다고 하더군요. 전 사실 아무것도 모르고 판매 시작과 동시에 광고를 돌렸고, 그 후에 이 얘기를 듣고 생각해보니 그런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 후 광고를 돌렸을때와 처음 광고를 돌렸을때, 제 상품의 노출 위치가 많이 다르더군요. 그리고 거짓말 처럼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단, 여기서 광고를 돌려서 수익을 냈다고 해도 플러스 마이너스 0, 아니면 마이너스 수익을 낼수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초보셀러님들은 어떻게 해서든지 상품을 노출시켜 판매를 일으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 그럼 얘기를 원점으로 돌려서 초기 비용 플러스 아마존PPC광고비가 발생하겠습니다.
전 사실 아무것도 모르고 광고 돌려서 첫달 광고비로 10만엔 넘게 사용했습니다 ㅋㅋ첫 달이라고 해야 제가 5월중순부터 시작했으니 달의 절반만에 우리 나라 돈으로 100만원 넘게 썼습니다.
하지만 돈만 날리는 것이 아니라 판매가 이뤄지면서 랭크가 올라가고 올라가다보니 전보다 광고를 줄여도 페이지에 노출되기 시작했고 광고없이도 팔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광고는 꾸준히 돌렸습니다.
단, 광고를 돌린다해도 상품이 판매되지 않을 경우도 있으니, 광고비만 지출하는 케이스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비용만 생각하고 런닝코스트를 생각하지 않고 시작하시면 자금 운영의 벽에 부딪히고 말것입니다. 그리고 판매가 형성되고 재고를 넣으려 추가 발주, 광고비, 추가 발주~
이러한 것들이 돌고 도는 현상이 일어나기에 자본은 조금 여유를 갖고 시작하시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아마존 재고

다음은 초기 물량인데요. 저는 아마존 수량 제한에 걸려 처음에 많은 양을 입고 시킬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재고가 털린 상황입니다. 절대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좀 아쉬운 부분이 남아서 얘기하는 것이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제가 초기 물량을 많이 넣었더라면 하고 생각합니다.
초기 물량을 많이 넣고 판매 속도를 보면서 조금씩 조금씩 입고를 시켰더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들지만 저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였기에 좀 아쉽지만 어쩔수없네요.
예를 들어서 상품을 선정할때, 알리바바의 한 업체가 미니멈 생산 수량이 100개라면 300개를 첫 발주량으로 정하고 상품을 입고 시켜 판매 시작.
판매 속도를 보면서 미니멈으로 발주를 꾸준히 돌렸더라면~ 하고 생각합니다.
그럼, 여기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실건데요.
"수량 범위로 원가가 달라지는데 판매가 책정은?"
처음 상품 리스팅 할때, 미니멈100개 수량의 원가로 정해놓고 이익율 넣고 아마존fee 계산해 넣으면 원가가 흔들리진 않겠죠? 오히려 300개 발주했을때 아주 조금이라도 이익이 더 남겠죠~??
어디까지나 초보셀러의 생각입니다~ㅎㅎ
그럼 재고 떨어질일 없고 돈은 순환 될것이고~
여기서 첫 광고비는 투자로 생각하시고 판매가에 넣으셔서 계산하시면 곤란하겠죵~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량 정할때 과연 이 상품이 팔릴까?
라는 걱정도 드실텐데요~
저도 걱정 많이 했고 고민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고민한다고 걱정한다고 팔릴것이라면 시간을 투자해서 고민하겠습니다만,
절대 달라질건 없습니다.
이거다!!! 싶으면 달려가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초보셀러인 주제에 주저리 주저리 써서 죄송합니다~
잘난척하는 거 절대 아니고 잘난척 할 것도 일도 없는
부족한 초보셀러이고 누군가에게 물어 볼 사람이 없어서
혼자서 이렇게 고민하고 생각한것을 정리해서 올리는 것뿐이니 오해하지 마세용~~~
그럼 오늘 편안한 밤되세요~~~ 늘 행복하세요!!
" 이 세상에 정답은 없기에 꽂히면 달려가야 한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