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즐거운 토요일을 보내고 계시고 있습니까??

저는 오늘 아침 4시반 정도에 일어나서 오늘 배에 실을 아마존 추가 상품 결제등등 할 일이 좀 있어서

일찍 일어났습니다. 음, 늙어서 그런지 눈이 일찍 떠진 이유도 있는 것 같습니다 ㅎ

저는 토요일 아침을 제일 좋아합니다. 일어나서 먼저 아마존 셀러 센트럴을 확인후, 아이스 커피 한잔!

아마존 판매를 시작하고 셀러 센트럴을 확인할때 두근 두근 했었는데 이제는 좀 덤덤해 졌습니다.

처음에는 팔렸는지 안팔렸는지 두근두근 했었는데 지금은 꾸준히 판매가 이뤄지고 있어서 마냥 행복합니다.

가끔 이 행복이 깨질까라는 두려움이 엄습하지만

그럴 시간에 더 좋은 상품을 찾아서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나름 정신 승리를 하고 있습니다ㅋ

셀러 센트럴을 확인후, 중국업체 결제를 위해 결제 사이트로 가서 거래처 입력확인,

금액 입력하고 고고!!! 늘 결제가 완료 되었습니다 라는 화면을 확인하는데 

오늘은 아이스 커피를 마시려고 올려 놓은 물을 신경쓰느라 

확인을 했는지 안했는지 긴가 민가 하더라고요.

이것이 오늘 제가 정신 없이 보낸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ㅋㅋ

아이스 커피를 마시면서 메일을 체크하다가 어라, 결제를 하면 결제 사이트로 부터 메일이 날아오는데

오늘은 메일이 날아오지 않더군요.

이상하게 생각하면서 결제가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불안감이 엄습해 오더군요.

아침 일찍 일어난지라 카드회사도 연락이 안되고 중국업체도 아직 출근전이라... 일단 챗팅창에 

결제했다는 메세지와 확인하고 연락달라는 메세지를 남겨 두었습니다.

그리고 세탁을 하고 마트에 장을 보러 가고 갔다와서 점심으로 햄버거와 시원한 맥주 한잔을 마셨습니다.

#Mekko오빠 버거

이게 바로 Mekko오빠 버거입니다!!!

왜 2개냐고요? 앞에는 패티가 두장, 뒤에는 한장!! 보기엔 똑같아 보이지만 다른 버거임 ㅋㅋ

햄버거와 맥주를 한잔마시고 여기까진 아주 평화로웠습니다.

졸려워서 눈이 감기려고 할때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으로 전화가 걸려왔죠.

전 발신자 번호 표시 제한으로 걸려오면 받지 않는 성격이라 무시했죠. 그런데 또 걸려 오더라고요.

약간 불안감이 몰려와서 에이 모르겠다 받아보자!! 해서 받았더니 중국업체였던 것이었습니다.

내용은 결제를 확인 할 수없다는 것이었죠.

저는 일단 전화를 끊고 카드회사에 전화를 했죠. 그런데 몇 시분을 기다려도 전화연결이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중국업체에 전화를 걸어서 배의 실을 마감 시간을 확인 했더니 오후 3시더군요. 전화를 끊은 것이 2시23분!

Oh!!!! My!!!! 

카드회사에 다시 전화를 시도 했지만 이넘의 카드회사는 전혀 연결이 되지 않더군요.

오늘 짐을 싣지 않으면 다음주 토요일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럼, 아마존의 재고가 위협을 느낄지도....

이것을 굉장히 짧은 몇초안에 고민한 끝에 더블 결제가 되도 좋으니

다른 카드로 다시 한번 결제를 시도하기로 했습니다!!!

다시 결제 사이트로 이동~ 그리고 결제 하고 이번엔 마지막까지 화면 확인하기로 하고~ 고고고!!!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화면이 떴고 어라, 메일도 왔네....뭐였지 ㅋㅋ

일단 그것은 나중에 알아보기로 하고 중국업체에 연락을 하고 결제 확인이 되었다는 메세지를 받았죠.

휴~~~~ 

저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정원으로 가서 지난달에 심어둔 수박을 보고 있었죠.

지지난주에 꽃이 피었더니 오늘보니 아주 작은 수박이 하나 대롱 대롱 매달려있더군요.

열심히 자라다오!! 내가 아주 맛있게 먹어줄께!!!!! 

정원을 줄러보다가 비가 내려와 집으로 들어왔는데 전화가 걸려왔죠. 또 왠지 모를 불안감이 엄습해왔습니다.

그래서 언릉 전화를 받았더니 또 중국업체였습니다.

수량이 변경되었으니 팩케이지 리스트를 셀러 센트럴에가서 변경하여

팩케이지 리스트를 업로드해서 박스라벨을 다시 보내달라는 내용이었죠.

어이!!! 어제 ㅋ팩케이지 리스트를 받아서 업로드해서 보냈는데 이제와서 변경이라니~~!! 어이!! ㅋㅋㅋ

셀러 센트럴에 들어가려 했는데 어라!!!!

등록되어 있는 신용카드에 문제가 발생하여 셀러 센트럴 이용이 제한되고 있다는 메세지가 뜨더군요.

아하!! 혹시 아침에 결제가 안된것도 이것때문이었구나 라는 생각을 몇초간 한후, 

셋팅 페이지로 이동후, 신용카드를 다른 카드로 임시변경후, FBA배송관리 페이지로 이동후

수량을 변경하고 몇개의 체크 항목을 변경후, 아마존에서 제공받는 팩케이지 리스트를 다운로드해서 버리고 

중국에서 받은 새로운 팩캐지 리스트를 업로드한후, 오케이 사인이 떨어지면 

박스 라벨을 다운로드, 그리고 중국업체에 다운로드한 파일을 보냈죠~~

휴~~~~ 

그리고 업체로 부터 메세지왔는데 오늘 출고 해서 다음주 수요일에 떠나는 배에 싣는 다고 하더군요.

에휴~~ 늙는다 늙어~~~~ 

아침에 결국, 아마존에 등록된 신용카드에 문제가 있었던거군요. 이 카드가 결제 사이트에도 등록이 되었는데

이 카드 한장때문에 오늘 완전 늙어버렸죠. 저는 카드회사에 다시 전화를 했죠.

겨우 연결이 되어서 확인했더니 해외 사이트에 자주 사용되다면 보안 시스템이 작동하여 일시 차단되는 경우가 있다고

그러더군요. 딱 한마디 해줬죠. "困るわ!!" 

알았다고 하더니 다음부터는 이런 일이 없을 거라 하더군요.

그렇게 전화를 끊고 아마존으로 부터 메일이 연달아 두통이 날아왔죠.

헉!!!!!!!!!

#아마존으로 부터의 메일
#아마존으로 부터의 메일

또 리펀!!!!!! Oh!! Damn it!!!

내용을 살펴보면 위에는 커스텀 리턴이라고 적혀있는데 음, 자세히 적혀있지 않으니 또 상상할 수밖에 없네요.

왠지 구매후 고객의 변심한 것 같습니다. 뭐 어쩔수없죠.

그 밑에는 주문을 받지 못했다고 하는데 이건 음,.. 이건 좀 납득이 안가지만...어쩔 수 없겠죠. 자세히 적혀있지 않으니...

아이고~~ 오늘 하루 정말 정신없이 보낸것 같습니다.

와우!! 신용카드 한장에 이렇게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게 될 줄이야 상상도 못했었죠 ㅎ

그리고 아마존 판매를 시작하고 리펀이 3건. 흔히 있는 일이라고는 하지만 좀 더 자세히 적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어디까지 셀러가 그 리펀을 안고 가는 것인지 아니면 아마존쪽이 어느 정도 커버해주는지...

단지 판매 수익에서 쟁겨둔 돈에서 까이기만 하는 것인지... 

예를 들어서 비닐 포장이 되어 있는 상품을 고객이 비닐을 벗겨내고 반품이라고 한다면 그 이유가 단순 변심이라면

우리 셀러들이 손해 보는 것이니 아마존에서 그 분별 작업을 해주는지 궁금해지내요. 

서포트에 질문 한번 던져 봐야겠습니다.

뭐, 살다보면 사업하다면 이런 저런일들이 벌어지고 우리는 그 상황 상황에 맞게 대처하고 웃고 울고 떠들고~

ㅎㅎ 그 상황은 당황 스럽지만 지나가면 웃음밖에 안나옵니다.

어떻게 제가 받은 3개 리펀은 아마존에서는 아무것도 아닌 일일 수도 있을 겁니다.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이유를 좀 더 자세히 알고 싶고 그것을 읽은 셀러는

혹시 상품에 문제가 있다면 그것을 개선해 가야겠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쇼핑카트

아마존 판매를 시작하고 처음에는 바이 박스가 아주 작게 느껴지곤 했는데 지금은 조금씩 조금씩 커 보이기 시작합니다.

앞으로 매우 큰 쇼핑카트로 보여지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칠까합니다.

저는 초보셀러이고 늘 초보셀러라는 마음가짐으로 아마존에서 살아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

안좋은 일이 있으면 반드시 좋은 일이 있으니 두려워말고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여러분을 찾아 올 거라 확신하오니 우리 같이 화이팅합시다!!!!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뜨고 오늘이 가장 최악의 날이라 생각하고 앞으로 전진하자!!

안좋은 날이 있으면 반드시 좋은 날이 온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