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수요일도 끝나갑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셨습니까?

저는 오늘 하루 좀 정신없는 하루를 보낸것 같습니다.

회사일도 조금씩 바빠지기 시작했고 회사일 하면서 중국업체랑 챗팅으로 추가 주문한 상품에 대해 얘기하고

배송업체는 쉽핑플랜 작성한 데이터를 보내달라고 하고~~ 휴~

나름 바빴지만 좋은 하루를 보낸것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제가 아마존을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개인 사업자를 등록하기 위해

저희 지점장에게 투잡하겠다고 보고를 했죠. 나중에 연말정산때 문제가 생길수 있으니 미리 보고를 하면서

이 얘기는 다른 사원들한테 비밀로 해달라고 했더니,

글쎄, 이 자슥이 전부 까발린것이었습니다.

참, 상사란 사람이 입이 이렇게 싸다니...좀 어이가 없었죠. 

뭐, 입이 쌀거라는 생각은 했었지만,.. 제가 이 자슥에게 보고한 제 잘못이겠죠.

이 부분이 오늘의 아쉬운 부분이네요.

오늘은 포스팅 할 내용은 아마존 사업을 시작하고 첫 환불을 한 내용을 써볼까 합니다.

오늘 오후 3시쯤 아마존으로 부터 메일일 한 통 날아왔습니다.

처음엔 언제나 처럼 상품을 배달했다는 메일인가 싶었는데 첫문구가 오늘은 달랐죠.

#아마존으로 부터 온 메일 

자세히 들여다 보니 주문에 대한 환불이라고 적혀 있더군요.

헉!!! 혹시 제 상품에 문제가 있어서 클레임인가 하는 생각에 심장이 두근 두근 거렸죠.

그래서 휴식시간에 메일을 열고 자세히 읽어 봤더니 환불 이유가 적혀 있더군요.

다행히 배송지 배송 불가라고 적혀 있더군요.

곰곰히 생각했죠. 배송지 배송 불가...달랑 이거!!!

좀 더 자세히 적혀있으면 좋을 것을... 

그래서 깊게 생각하지 않고 단순히 고객의 주소가 잘 못 되어서 배송 불강인가 보다 라고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아마존 사업을 시작하려고 했을때 환불이나 반품이 많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 메일을 받았을때 가슴이 좀 철렁이더군요.

드디어 올 것이 온건가 하고요 ㅋㅋ

이유는 달랑 두줄이었지만 이렇게 메일을 보내준 아마존에 작은 감사의 표현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메일을 받은 후 중국업체에서 주문한 상품이 생산 완료했다는 메세지와 사진이 날아왔죠.

아니, 그런데 상품이 색깔이 조금 다르더군요.

사실, 전에 주문한 제조업체가 더이상 생산을 안한다길래 제조업체를 바꿨더니 이런 일이 생기네요 ㅋ

하~~~ 

그리고 아마존으로 부터 받은 메일을 떠올렸죠. 현재 리스팅한 사진을 계속 사용하다가는 

반품율이 늘어날 가능성이 제로는 아닐거라는 생각이 들었죠.

이 업체 덕분에 공들여 올린 상품 사진을 다시 편집해서 올려야 하는 테마가 늘어났습니다 ㅎ

아마존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아마존으로 부터 눈에 띄지 않도록 조심하는게 좋겠죠~

그래서 배송업체에 연락을 해서 추가 주문한 상품중에 하나는 저의 집으로 보내달라고 하고 

도착하면 사진을 다시 찍고 편집해서 다시 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마존

아마존 사업은 투잡으로도 가능하디고 생각하지만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때 좀 당황스럽네요.

어찌됐건 추가 주문한 상품이 좀 걱정되지만 이렇게 된 이상 어떻게 해서든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손을 써야겠네요.

뭐랄까, 얼굴도 본 적도 없고 단지 인터넷상으로 메세지를 주고 받고 하면서 상품을 주문하고 발송하고...

어떻게 보면 상당히 리스크 크다고 생각하지만 한편으로는 주문한 상품이 무사히 아마존 창고에 입고 되는 것을 보면

신기할 따름입니다.

현역 베테랑 셀러님들이야 노하우가 있으니까 잘 하시겠지만 저나 저같은 초보셀러님들은 주문한 상품이 완성 되기까지

그리고 그 상품을 확인하기전까지는 불안감이 굉장할거라 생각이 듭니다.

제조업체가 근방에 있다면 가끔 둘러도 보고 잔소리도 좀 하고 할텐데,... 어쩌겠습니까~

업체를 믿고 앞으로 전진 하는 방법밖엔 없는것 같습니다.

우리님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고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앞으로 아마존 여정을 떠나시는 분들~

힘냅시다!!!!

"안좋은 날이 있다면 반드시 좋은 날도 있다!!"-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