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

또 한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주말에 푹 쉬셨나요??

요즘 이곳은 태풍이 지나간 후로 많이 선선해졌습니다. 올해 여름은 짧은 듯 합니다.

저는 여행 할때, 야름은 좋아하지만 일할때는 싫어해서..ㅎ 짧은게 좋습니다 ㅋㅋ

이렇듯 일본은 태풍이 지나가고 선선해 지고 있는데

저에게 아마존 태풍은 아직 지나가고 있질 않습니다 ㅠㅜ

쿠폰 효과에 대해서는 아직 돌리고 있는 중이라서 효과가 있다 없다를 얘기 할 수는 없지만

음, 아직까지는 별 효과는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 회사에 출근하기전에 셀러 센트럴에 접속을 해서 셀러 포럼을 확인해 봤는데

어떤 셀러분의 고민이 올라 와 있더군요.

#셀러 포럼

요즘 셀러 포럼에서 이러한 셀러분들의 고민을 자주 읽어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저뿐만이 아니라 이번달은 많은 아마존 셀러님들에게 있어서 힘든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힘든시기인지 아니면 원래가 9월이라는 달이 판매 실적이 떨어지는 달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급감하는 저의 실적을조금이나마 위로 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 분의 고민은 이렇습니다.

"일주일전에 FBA의 판매를 시작했고 1

3개의 ASIN 으로 각 100개정도의 물량을 갖고 있다,

그런데 하루에 1~5개 정도씩 밖에 팔리지 않는다.

보통 이런건지, 아니면 시즌이 좋지 않은지 가르쳐 주세요~"

라고 적혀 있습니다.

일주일전이면 제가 판매 실적 급감으로 고민하고 있을때이고 9월에 판매를 시작했다는 말이군요.

제가 감히 초보 셀러인 주제에 코멘트를 달수가 없어서 좋아요만 눌러주었습니다 ㅋ

판매를 시작한지 일주일, 제가 보기엔 시즌이 안좋은 것 같네요.

이 분의 상품이 어떤건지는 모르지만, 판매 시작이 일주일밖에 안되어서

이 분의 상품이 경쟁력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가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상품 런칭과 동시에 광고를 돌리면 반응이 나오는데

지금 시기에는 광고를 돌려도 큰 효과가 없는것 같습니다.

제 상품만 그런가~...ㅎㅎㅎ

그리고 이 분의 고민을 읽고 많은 셀러분들이 댓글을 남겨 주셨는데

읽고 보니, 아~~~ 역시~~~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다른 셀러들의 댓글

맨위의 분의 댓글을 보면

"지난 한주에 노동자의 날이 있었고 신학기가 시작되었다,

그리고 큰 화재가 생겼고 콜로라도에는 눈보라가 쳤다. 그리고 코로나..

당신은 한주의 판매로 어떤것도 판단 할 수 없다"

라고 하면서

반대로 하루에 1~5개 판매가 이루어지는 것이 신기하다고 하네요~ 즉, 9월자체가 셀러분들에게 있어서

어려운 시기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세번째 셀러분의 댓글을 살펴보면

"9월은 언제난 우리들에게 있어서 천천히 지니가는 달이다"

즉, 판매가 떨어지기에 셀러분들에게 있어서 바쁜 달이 아니라는 뜻이겠죠~

그리고 그 밑에 분은

"아멘, 미친 시기이다!!!"

라고 아주 알기 쉽게 댓글을 달아주셨네요.

저또한 화재다, 코로나,눈보라..등등 미국의 상황을 뉴스로 확인은 하고 있지만 왜 이렇게 판매가 급감하고 있는지

원인을 알 수가 없어서 불안해 했었는데 현역 셀러분들의 답변을 읽고 조금 마음이 놓였습니다.

그리고 9월 4일에 UPS가 배송을 시작했는데 아직도 배송중으로 뜨고 있죠.

아무리 리시빙이 늦어졌다고 해도 이건 뭐,

리시빙전의 문제이기에 무슨 일이 있을거다라고 짐작은 하고 있었습니다.

아마존 판매 개시를 5월에 시작해서 아직 4개월 정도 밖에 안되어서 어떤 시즌이 좋고 나쁜지

파악이 되지 않아서 저같은 초보셀러는 늘 불안하죠~ㅎㅎ

10월부터 다시 치고 올라 갈거라는 예상들이 나오고 있으니

일단, 9월은 버티기 작전으로 나가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정말 애매한게 바로 광고인데,

어떤 타이밍에 판매가 치고 올라 갈지 전혀 가늠할 수 없기에

광고를 내리기도 뭐하고 돌리자니 지출이 생기고..난감합니다.

이러니 아마존은 소규모 자본으로 할 수 있는 사업이 아니라는 것을 다시금 상기시켜주네요.

5월부터 7월까지 벌어둔 수익이 있으니 그나마 당행이라고 생각합니다 ㅠㅜ

7월에 재고가 털리는 일이 없었더라면 8월의 수익을 더 올릴 수 있었는데 라는 아쉬움도 남습니다ㅠㅜ

#아마존 사업

하지만 한가지 다행인것은 이렇게 라도 원인을 알게 되어서 답답했던 기분이 좀 풀렸습니다.

이제, 아마존 태풍이 지나가기를 바랄뿐입니다.

제가 유료강의를 수강 한 적도 없고 누군가에게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벽에 부딫히면 정말 난감하지만

어떻게든 여기까지 왔다는 것도 신기하네요~

앞으로 더 많은 시련과 벽에 부딫힐것이라 예상하지만 어떻게든 버텨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야후 재팬에 올라 온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야후 재팬

2021년, 한국은 드디어 생활의 풍족함으로 일본을 추월 할 것이다 라는 기사가 올라와 눈을 끌게 하고 있습니다.

참, 얘네들 이걸 이제 알았나.. 싶네요~~

정말 일본은 눈으로 보기엔 아무것도 느낄 수 없이 조용합니다.

단, 일본의 심장부는 썩을 대로 썩었죠. 경제는 멈춘지 이미 오래된 일이고 주변국가와의 경쟁력에서 밀려나고,

무엇보다 주변국가와 사이가 좋지 않죠.

그리고 이러한 현실을 부정한채, 우월주의에 빠져서 현실을 보지 않으려하니 썩어 가고 있죠.

제가 아마존 사업을 시작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일본에서 월급만으로는 살기 어려워지는 시기가 반드시 올것이기에 미리 준비해서 사요나라하려고 합니다 ㅋㅋ

일본은 월급이 몇년째 오르지 않고 소비세만 올랐죠. 그리고 아마 더 올라 갈 것입니다.

아베가 만들어 놓은 결과물이 슬슬 터질때가 되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에휴~~~

저야 우리 나라가 풍족한 삶을 살 수 있다면 너무 좋죠~~~!!

아무튼 이런 소식을 타지에서 들으면 힘이나고 행복합니다!!!

우리님들, 코로나에 지지말고 늘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그리고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앞으로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셀러님들~~

화이팅 입니다!!!!!

"안좋은 시기를 버텨내면 좋은 시기는 반드시 찾아온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