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토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어제 금요일이라 술 좀 마셨나요??

저는 어제 드라마 보면서 블로그 작성하고 일찍 잠들었습니다 ㅎㅎ

창문으로 바라본 바깥은 평화롭기만한데

세상에 대유행이라는 위험 요소가 존재한다는 것이 믿겨지지 않네요.

뭐, 어찌됐건 여러분 외출시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꼭 잊지마세요~~

자, 오늘은 아마존 프라임 데이 2020!! 공지가 떳길래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마존 프라임 데이

 

아마존 프라임 데이,..아마존 사업을 준비하면서 많이 듣던 단어이었죠.

공지는 떳지만 아직 경험이 없는 저에겐 생소하기만 단어입니다.

자, 그럼 아마존 프라임 데이란 뭘까요??

<아마존 프라임 데이>

프라임 데이란?- 프라임 데이 기간은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을 위해 열리는 아마존에서 가장 큰 글로벌 쇼핑 이벤트입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기한 안내

 

<기한 안내>

신청 기한은 위의 사진을 올려 봅니다~

✔쿠폰의 경우 프라임 데이 전, 프라임 데이 당일까지 진행되는 특별표시란에 선정되고자 하는 경우는 8월 28일까지 생성이 완료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8월 28일까지 생성된 쿠폰 중 일부 쿠폰만 선정될 예정입니다.

8월 28일 이후에 생성된 쿠폰 역시 아마존 프라임데이 요건과 정책을 충족 한다면 셀러의 제품에 적용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프라임데이 쿠폰 생성의 요건과 겅책>

✔고객 타깃은 아마존 프라임 고객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계정은 프로페셔널 계정과 셀러 평점 3.5점 혹은 아예 없어야 합니다

✔신청한 ASIN은 5개 이상의 리뷰와 최소 평점 3점이거나

아예 리뷰가 없어야합니다

✔FBA는 필수 조건입니다

✔현재 가격에서 최소 20% 할인 금액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프라임 쿠폰들 중에서 아래의 조건에 부합되는 경우,

추가로 프라임 쿠폰 특별 전시란에 포함될수 있어야 합니다

〇쿠폰이 8월 28일 전에 생성/ 승인 완료되어야 함

〇아래 표의 일정으로 쿠폰이 생성되어야 함

 

#쿠폰 일정표

 

<프라임 독점 할인 요건과 정책>

✔여러분의 계정이 프로페셔널 셀러 계정이어야 하고,

셀러 평점이 최소 4점 혹은 아예 없어야 합니다

✔FBA는 필수 입니다

✔신청ASIN은 최소 평점 3.5점이거나 아예 리뷰가 없어야 합니다

✔최소 20% 할인 금액이 적용되어야 하며,

최근 30일간 ASIN의 최저가 대비 최소 5% 할인 가격 적용이 필요합니다

✔다른 프로모션과 중복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설정시 "Prime Day discount" 체크는 필수 입니다

 

이렇게 적혀 있는데 얼추 이해는 가지만 장단점을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결국 이 행사에 참여 하려면 지금 판매가에 20%할인을 적용해야 하고

재고도 어느정도 보유해야 내용인데...

재고 보유가 많고 처리하고 싶으신 셀러분들에게는 좋을 듯합니다만...

이 공지 사항으로는 알 수가 없네요.

링크 걸어 두겠습니다~ 관심있으신 셀러분들은 들어가셔서 읽어보세요~

https://services.amazon.co.kr/seller-news/notice.html

아마존 코리아 | 아마존 코리아의 최신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 아마존 글로벌셀링 | Amazon 글로�

아마존 코리아의 최신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services.amazon.co.kr

 

이번달 13일, 오전 11시에 헬리움10에서

"프라임데이를 위한 아마존 PPC" 세미나를 하길래 신청해 두었습니다.

 

#헬리움10 세미나 안내

 

참가해 보고 괜찮다면 블로그에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세미나에 참가하는 이유는 아마존 프라임데이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했던 부분도 있지만, 무엇보다 광고를 어떻게 하는게 효과적인 궁금하기에

신청했습니다. 과연, 제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무료이니 조금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ㅎ

 

아마존을 시작한지 짧은 기간이지만 많은 것을 경험하게 되었고

이렇게 모르는 부분도 알게 되는 것이 즐겁고 기쁠뿐입니다.

앞으로 어떤 것들이 또 저를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아마존을 막 시작하신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앞으로 아마존 사업을 시작하시거나 준비하시는 분들, 대박나시는 그날까지~

열심히 같이 즐겨 봐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행복한 하루 되세요~~

"알게 되는 즐거움...아는 자만이 안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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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십니까??

여긴 오늘도 날씨가 흐릿한게 한바탕 비가 퍼부울것 같습니다.

올해는 정말 비가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빨리 이 장마가 끝나기를 바라지만

한편으로는 장마가 더 오래 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장마가 끝나면 더워지잖아요~ ㅋㅋ

쓸데없는 얘기는 그만!!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거나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아마존 상품 등록을 하거나 리스팅 할때, 오류가 발생해서

애를 먹지는 않습니까??

오늘은 아마존 바코드 에러 코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GS1에서 아마존이 추천하는 정식 바코드를 구입하신다면

크게 문제 될 것은 없다고 생각하지만, 저처럼 비용을 줄이기 절약하기 위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바코드를 사용하여 아마존에서 상품을 등록하거나

리스팅 할때, 오류가 발생하고 그로 인해 우리님들의 멘탈이

흔들리게 되죠~

저도 첫 상품을 등록할때 오류가 발생해서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죠~

자, 그럼 우리 같이 어떤 에러 코드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 참고로 저는 아직 까지 GS1에서 바코드를 구입한 적이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GS1이외의 시중에서 구입한 바코드를 사용시,

에러가 발생했을때의 대응 방법입니다.

#에러 코드5665

<바코드 에러 코드 5665>

이 오류 코드는 무작위로 보이지만 판매자 지원 또는

개별 판매자가 아직 발견하지 못한 알고리즘이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아마존 셀러가 지금까지 가장 성공적인 수정은 브랜드 이름으로“N / A”,“N /”또는“TBA”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판매자는 또한 제품이 나열된 후 브랜드 이름을 변경할 수 있다고보고합니다.

**PLEASE NOTE:

브랜드 및 제조업체 필드를 빠르게 변경해야합니다. 오류가 계속 나타납니다.

이 특정 문제를 극복하려면 오류 코드를 닫고 오류가 끝날 때까지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에러 코드 5461-1

<바코드 에러 코드 5461-1>

이 오류 코드는 Amazon이 GS1 GEPIR 데이터베이스에서 UPC 코드 / 제품 브랜드 또는 제조업체 기반 정보를 확인할 때 발생합니다.

Amazon Brand Registry Program에 이미 나열된 브랜드 이름을 가진 제품을 판매하려는 경우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에 대한 간단한 해결책은 사용중인 브랜드 이름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I.E. "N / A"또는 이와 유사한 대체 철자를 사용하십시오.

**PLEASE NOTE:

브랜드 및 제조업체 필드를 빠르게 변경해야합니다.

오류가 계속 나타납니다.

이 특정 문제를 극복하려면 오류 코드를 닫고 오류가 끝날 때까지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에러 코드 5461-2

<바코드 에러 코드 5461-2>

이 오류 코드는 실제로 Amazon Brand Registry Program에 나열되지 않은 "큰 브랜드 이름"을 가진 제품을 판매하려고 할 때 발생합니다.

“큰 브랜드 이름”이기 때문에 Amazon은 다른 회사가 그 이름으로 판매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특정 시점에 일종의 데이터베이스에 배치했습니다.

이 오류 코드를 해결하려면 이전 오류 코드 (5461-1)를 통과하기 위해 이름을 변경해야합니다.

**PLEASE NOTE:

브랜드 및 제조업체 필드를 빠르게 변경해야합니다. 오류가 계속 나타납니다.

이 특정 문제를 극복하려면 오류 코드를 닫고 오류가 끝날 때까지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에러 코드 8556

<바코드 에러 코드 8556>

이 오류 코드는 일반적으로 UPC / EAN을 잘못 입력 할 때 나타납니다.

이 오류 코드가 발생할 때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재확인하고 UPC / EAN 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UPC / EAN을 올바르게 입력했지만이 코드가 계속 표시되는 경우 다음 단계에 대해 전국 바코드 지원 티켓을 제출하십시오.

12 자리 UPC 번호로 "UPC"를 선택하고 13 자리 EAN 번호로 "EAN"을 선택했는지 확인하십시오.

**PLEASE NOTE:

#에러 화면1

 

#에러 화면2

에러 코드 8556는 바코드 일렬 번호를 잘 못 입력했을때 발생하는 코드라서

차근 차근 12자리의 UPC바코드를 입력하거나 EAN의 13자리 번호를

입력하면 해결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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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에러 코드 5665. 5461-1, 5461-2가 되겠습니다만,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어떤 에러 코드가 발생한다 해도 이유는 딱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바코드를 시중에서 구입했을때~

먼저, 셀러 센트럴에서 아마존 상품 등록시 바코드를 입력하고

브랜드명 입력란에 아마존에 등록하지 않은 자신의 브랜드명을 입력했을때!

즉, 아마존에 등록하지 않고 자신의 브랜드명을 입력하고 시중의 바코드를

사용하게 되면 에러 발생하게 됩니다.

이유는 시중에 파는 바코드는 어떤 회사, 또는 브랜드의 바코드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즉, 바코드의 브랜드명과 아마존에 등록하려는

브랜드명이 일치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바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리고

아마존에 브랜드로서 등록을 하고 싶다면 이렇게 하세요~~~

※상품 이름을 등록 할때, 브랜드명을 앞에 적게 되고 그 이름이 상품명의

맨 앞에 나오는 것을 알고 계시죠??

아마존에 브랜드 등록을 하지 않고 브랜드처럼

등록하는 것이죠~

자~~~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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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에러 코드가 발생시 자신이 구입한 자신의 바코드를 복사해서

GS1으로 달려갑니다~~~ㅋ

#GS1화면

GS1화면으로 달려가면 화면을 밑으로 내리시면 이런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Whose own this barcode?을 클릭해 주세요~

#GS1화면

그럼 이런 화면으로 넘어가게 될 텐데, 그럼

Search by GTIN을 클릭해주세요~

#GS1화면

그리고 여기에 자신이 구입한 바코드를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로봇이 아닙니다 에 체크를 넣고 Search!!!!

그럼, 밑의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GS1화면

그럼 자신이 구입한 바코드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이 정보를 가지고 셀러 센트럴 화면으로 가서 상품 등록 절차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정보는 Company Name뿐 입니다.

이 회사 이름으로 브랜드명에 등록을 해 줍니다.

그리고 자신의 상품명 앞에 이 회사 이름을 맨 앞에 입력을 하고

상품 등록을 완료하면 브랜드처럼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식으로 아마존에 브랜드로 등록 한 것이 아니니 오해와 착각은 금물!!

브랜드는 정식으로 절차를 밟아서 하시길 바랍니다.

초보셀러님들이 비용을 좀 줄여서 아마존에 무사히 등록 할 수있게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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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고 건겅하세요!!!

"어떤 문제가 발생해도 차근 차근히 해 나간다면 어렵거나 두려울것 없다! "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마존 초보셀러 Mekko오빠입니다!!

일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맑은 날씨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중국업체로 부터 샘플을 받아서 어제 사진 촬영을 하고 사진편집에

상품 리스팅까지~~ 쪼~금 바쁜척하면서 보냈습니다.

 

#이게 뭘까요?

 

 

상품을 올려 놓고 사진 촬영을 하기 위한 미니 스튜디오? ㅋㅋ

제가 사진 전문가도 아니고 설비야, 앞으로 늘려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하지만

지금의 환경에서 제 나름의 퀄리티있는 사진을 찍고 편집해

고객에게 접근하는 것이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위의 사진의 원래 용도는 뭘까요??

그건... 바로.....

.

.

.

.

.

.

.

 

#가스콘로 알미늄패널

 

 

이런 환경 속에서도 상품의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저에게 박수를 보냅니다~~ㅋㅋ

ㅈㅅ~~농담입니다!!

자, 오늘은 셀러 센트럴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글을 올려야지 하면서, 올리지 않다가 지금와서 올려 봅니다.

아직도 100%셀러 센트럴을 이해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한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고고고!!!

 

◆ 아마존 셀러 센트럴 용어 정리 ◆

●셀러 센트럴- 셀러가 활동하는 곳, 접속하는 화면

이곳에서 상품 등록, 리스팅, 쉽핑플랜, 광고등등을 진행

 

●Campain- 검색 광고

검색광고 하는 상품을 가리켜 Sponsored product 라고 함

 

●Impression- 광고를 통해서 고객에게 노출된 수

 

●ACoS- Advertising Cost Sales 의 약자

사용된 광고 / 매출액=광고에 기인한 판매액 비율

ex) 광고비를 하루에 $30을 투자해 매출액이 $500일때

(30/500)×100=6%

 

●Amazon Fulfillment Center

-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 (물류 센터)

아마존 고객의 주문 및 재고 처리를 제 시간내에 안전하게 할 수있도록

설계된 최첨단 아마존 물류 센터

FBA를 하시는 셀러님들이 물건을 보내는 곳

 

●A to Z Guarantee Claim

- A to Z 보증 클레임,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보증 정책

 

●Amazon Brand Registry

- 아마존 브랜드 등록

본인 소유의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를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

 

●Seller Performance

- 셀러가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 수준을 의미하며, 고객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아마존은 셀러에게 기준치 이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요구함 (바이 박스를 차지하는데 영향력을 줌)

 

●Buy Box

- Add to Cart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구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상품 상세 페이지 내의 기능

 

●Buy Box Percentage - 바이 박스 획득비율

셀러가 바이박스를 획득 하고 있는 시점의 조회수

 

●BSR

- Best Seller Rank 의 약자, 상품의 판매 순위

아마존은 모든 카테고리에 대해서 상위 100등까지의 상품을 보여줌

(우리가 노리고 들어가야 할 곳)

 

● Account Health

- 셀러 퍼포먼스 및 정책 위반 여부 등을 종합하여 셀러 어카운트의

전반적인 상태를 보여주는 지표

 

 

#셀러 센트럴 화면

 

●Add a Product - 이 곳을 클릭해 상품을 등록한다 (상품 개별 등록)

 

●Manage FBA Shipment

- 이곳에서 쉽핑 플랜을 작성한다.

쉽핑플랜 작성후, FNSKU,Box Label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셀러 센트럴에서 가장 기본적인 용어와 그 쓰임새등을

제가 알고 있는 범위내에서 올려 보았습니다.

그리고 셀러 센트럴은 한국어 대응이 되기 때문에 저같은 초보셀러님들이시나

앞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이 크게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상품등록이나 쉽핑플랜, 그리고 상품 리스팅 최적화등등, 한두번 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처음에는 누구에게나 익숙하지 않은 것에 대한 거부감이나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언제 그런 거부감을 느꼈었는지,

잊혀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용어들도 외우는 것보다 직접 운영해 가면서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넣어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용어 좀 안다고 수익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기에 그 보다 어떤 상품으로 어떻게 얼마나 판매해 갈 것인가가, 중요한 포인트 아닐까요??

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저같은 초보셀러님들~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전체적인 흐름을 읽고

                                  그 흐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라!"-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안녕하세요!? 여러분~ 한주 잘 보내셨습니까?

토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오늘 아침 일어났을때

어깨가 뻐근한게 피로가 아직 덜 풀린것 같습니다.

늙어가는 것도 느낄 수 있습니다ㅎ

젊었을때는 매일 술 마시고 그 다음날 회사에 출근해도 일에 아무런 지장이

없었는데 지금은 술마시고 그 다음날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어제 술 마신것은 아니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자, 오늘은 아마존 용어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볼까 합니다.

저도 아직 용어를 전부 숙지하고 있는게 아니어서 공부와 복습하는 겸,

제가 아는 한에서 올려 보겠습니다!!!

가즈아!! 아마존 용어 뽀개기!!!

#아마존

★FBA - Fulfillment By Amazon의 약자

아마존이 셀러를 대신해서 포장, 배송, 고객 서비스까지 대행해주는 시스템

 

★FBM - Fufillment By Merchant or MFN - Merchant Fulfilled Network

셀러가 직접 배송처리하는 시스템

 

Individual Account

- 아마존 가입시, 선택하는 계정 형태.

매달 구독료는 없지만, 수수료외에

판매하는 모든 상품에 대해 $0.99을 추가지불.

상품수, 카테고리 제한

 

Professional Account

- 아마존 가입시, 선택하는 계정 형태.

매달 이용료 $39.99을 지불.

 

#계정에 따른 수수료1

 

#계정에 따른 수수료2

★RA - Retail Arbitrale의 약자

도매에서 상품을 구매 해서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방법

Sell yours 방식이라고도 한다

 

★PL - Private label 의 약자

자체 개발 상품으로 자사의 로고를 붙여 판매하는 방식

자사 브랜드이므로 다른 셀러가 따라하기 어려워 팔린다면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 할 수 있다

 

★ASIN - Amazon Standard Item Number 의 약자

아마존 자체내애서 식별하는 코드이다

 

#ASIN

 

★EAN - European Article Number 의 약자

미국외의 국가에서 사용되는 상품 식별 코드 ex) 일본- JAN Code

 

★UPC - Universal Product Code 의 약자

미국을 포함한 많은 국가들의 광범위하게 상품을 식별하는 코드

 

★FNSKU - Fulfillment Network Stock Keeping Unit 의 약자

아마존이 자신들의 재고관리/배송관리를 하기 위하여

부여하는 고유식별번호

#FNSKU

 

★SKU - Stock Keeping Unit 의 약자

상품 각각의 재고 관리번호로 자신이 상품을 등록할때 지정한다

ex)KK20200718-1

저같은 경우는 저의 개인 회사명을 약자로 넣고 상품등록할때의 날짜를

넣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관리하기 편하게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Inventory - 셀러가 판매하고 있는 재고

 

아마존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용어들을

많이 접하게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 이 용어들을 접하고 뭔소리야!! 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마존을 준비하고 시작하면서 아~~ 이런거구나 라고 알게 되었죠.

용어들이 많이 있지만 처음에 이정도는 알고 시작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제가 100%알고 잘난척 하는 것이 아니니

절대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복습도 할겸,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같이 공유하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다음에는 셀러 센트럴의 용어에 대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즐거운 토요일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세요!!!

 

"처음엔 어렵고 생소한것들도

                              내것으로 만들면 큰 재산이 될 것이다 "-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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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어느덧 일요일 오후, 즐거운 휴일을 보내고 계십니까?

오늘은 날씨가 오랜만에 맑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곳 일본은 장마가 끝나면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 이곳의 습기는 아주 높기에 한국의 여름과 비교해 보면 최강입니다.

겨울은 추워서 싫고 여름은 너무 더워서 싫고 역시 봄과 가을이 좋습니다 ㅋㅋ

자, 오늘은 아마존 사업 준비를 여러분은 과연 어떻게 하고 계시는지 궁금하기도 이렇게 올려봅니다.

그렇다고 이 포스팅이 아마존 사업 준비하시는데 큰 길라잡이가 된다는 것은 아니 오니~ 오해하지 말아 주세요!!

저 같은 초보 셀러가 감히 여러분들께 그런 건방진 얘기를 할 수 있는 처지가 아니기에

단, 지금 추가 발주량이 아마존에 입고 하기까지 시간도 남고해서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올려봅니다.

 

 

#비즈니스

여러분은 왜 아마존 사업을 하려고 하십니까??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고 하고 싶어졌다

.아마존은 쉽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들었다

.소자본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누구나 간단히 할 수 있다고 들었다

.간단히 시작해서 금전적으로 자유를 얻고 싶기 때문이다

.부업으로 시작해서 본업으로 전환하고 싶기 때문이다

 

자, 여러분은 어떻게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고 계십니까??

 

. 온라인 강의를 듣고 준비하고 있다

. 책과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서 혼자서 독학하고 있다

. 아는 지인을 통해서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아마존 사업을 하려면 무엇을 준비하고 해야 하나다고 생각하십니까??

 

.개인 사업자 등록하기

.페이 오니 아, 커렌시스 디렉트 계정 만들기

.아마존 셀러 가입하기

.아마존 툴 가입하기

.배대지 찾기

.알리바바에서 상품 찾기

.사진 편집 및 리스팅 하기

.상품 쉽핑 플랜 작성하기

.판매하기

.아마존 수강을 들으면 모든 게 해결된다

 

.아마존은 여러분들에게 있어서 뭘까요??

.부업

.사업

저는 아마존의 훌륭한 수강을 들어 본 적이 없어서 훌륭하신 강사님들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A부터 Z까지 전부 다 설명을 해주시는지 아니면 전체적인 흐름을 설명해 주시고 각자의 길을 걸으세요 하고 하는지

전혀 모르겠지만 저 같은 초보 셀러 분들이나 얼렁뚱땅 강의를 듣고 시작하시는 분들이 놓치고 있는 게 있습니다.

바로 자금의 흐름과 상품의 가격 책정, 그리고 과연 하루에 얼마를 팔고 한 달에 얼마나 팔아야

자신의 목표 수량과 목표 금액을 달성할 수 있을까라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잘 하시는 분들이야 잘 하고 계시리라 생각하지만 가끔 이 부분을 놓치고

순서가 엉망으로 가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현역 셀러 님들이라고 해도 자신이 사업을 하고 있는 계속해서 해 나아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우연히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어떤 셀러 분의 자료를 보고 제가 처음 아마존을 시작하려고 했을 때를

떠올리게 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제가 무슨 몇 년 된 셀러라는 얘기는 절대 아니 옵니다~

단! 예전의 기억을 떠올려 초심을 잃지 말자는 뜻입니다.

자, 그분이 올린 자료입니다.

 

#자금 흐름의 계산 포맷

이게 뭐 어쨌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지만, 많은 분들이 사업을 시작하면서 가장 놓치면서 가는 부분이

바로 자금의 흐름과 자신의 순이익 계산이죠.

그냥 통장에 들어있고 남아있는 돈 계산하면 끝 아니냐?!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사업이 장난도 아니고

뭐, 없으실 거라 생각하지만 노파심에~~ㅋ

이 분의 포맷을 보고 굉장히 분석을 많이 하셨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랑은 다른 각도에서 좁혀가셨더군요.

이 분의 자료를 보면 기본 자금 얼마라는 설정에서 6개월간 판매를 했을 때, 그 사이에 발생한 수익과 지출을 넣어서

한 달간의 수익과 자신에게 남은 자본을 계산하셨습니다. 짝 짝!!!!!

이 분 블로그에 가시면 포맷을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이 분이 열심히 만든 자료이기에

프린트 샷으로 올려봅니다.

자, 그럼 제가 아마존 사업을 시작하기 전, 준비하면서 만든 포맷입니다.

 

 

#내가 만든 셀러 보드

저는 원가에서부터 좁혀 갔습니다. 판매가가 맨 앞부분에 놓여있지만 원가를 넣고 발생 예상되는 Fee 들과 경비 등을

넣어서 한 개를 판매했을 때 그 차액을 계산하고,

자신이 사업하면서 자금을 운용하는데 필요한 금액을 설정해 두면 한 달에 몇 개를 팔아야 하는지 계산이 떨어지게 되죠.

이 포맷은 아마존 툴들의 값과 제가 사용하는 배대지 이용료 등, 그리고 아마존에서 제가 노리고 들어가야 할 카테고리들의

수수료들과 광고비 등 전부 넣어두었습니다. 그리고 드롭 다운으로 골라가면서 숫자만 넣어주면 끝!!

이렇듯 아마존을 하시는 여러 대표님들과 저, 그리고 초보 셀러 님들, 앞으로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생각과 전략, 그리고 보고 파고 들어가는 시점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대표님처럼 열심히 분석을 하시고 파고드시는 분과 그냥 강의만 듣고 아마존 사업에 파고드시는 분들,

아마도 판매가 시작되면 확연한 차이가 날 거라 생각합니다.

 

정말 돈이라는 것이 어디에서 들어와서 어디로 나갈지 아무도 모릅니다. 방심했다간 빈털터리 되고 마는 게 현실이고

이 세상입니다.

그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돈의 흐름과 예상되는 가격과 비용 책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에서 코로나가 유행되기 전에 많은 건축회사들이 도산을 맞는 것을 보았습니다.

물론 제가 담당하고 있는 거래처도 피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렇게 무너져가는 회사들의 공통점은 돈은 벌고 있는데 그 돈이 어디로 무엇 때문에 새나갔는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돈이 새고 있으면 그것을 틀어막고 다시 원활하게 돌게 끔, 해주어야 하는데 전혀 모른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판매를 시작하고 광고를 돌려서 수익이 발생하게 되었지만 막대한 광고비로 멘틀이 붕괴되고

마이너스 수익이 창출된다면? 어떻게 해야겠습니까??

그렇기 위해서는 돈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초보 셀러인 주제에 시건방 떨고 있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하지만

저 또한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이렇게 포스팅하는 것이기 때문에 욕하지 말아주세요~ㅋㅋ

멘틀이 붕괴되면 아무 생각고 할 수 없고 아무런 판단도 할 수 없으니 예견과 예상을 하고 앞으로 달려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Mekko 오빠 로고 변경

휴일 마무리 잘 하시고 저녁을 드실 거라면 맛있게 드세요~

우리가 보다 더 나은 삶을 살 그날까지!! 조금 더 파이팅입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Posted by Mekko오빠

안녕하세요~여러분 벌써 목요일 밤입니다.
내일 하루 더 힘내시면 주말에 푹 쉴 수 있습니다!!
여긴 이번주내내 비가 퍼붓고 있어서 텐션이 올라가지를 않습니다. 아마존 재고도 떨어져 씁쓸한데 날씨마저 이러니 ㅋㅋ그런데 일본 아마존에서 수익이 좀 발생해서 그나마 좀 기운이 납니다.
뭐, 재고도 떨어지고 시간도 남고해서 어떻게 하면 이 아마존 사업을 보다 더 순조롭게 돌려갈수 있을까
제나름대로 생각해봤습니다~
초보셀러가 무슨~~ 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어디까지나 저의 주관적인 입장에서 생각한 것을 써볼까 합니다.

*아마존

아마존 창업하면 제일 먼저 고민하는 것들이 뭘까요??
1. 아마존을 하는 방법(흐름등등)
2. 과연 초기 비용은 얼마나 들까?
3. 초기 물량은 얼마나 넣어야 할까?
4. 수익은 발생할까??
5. 어떤 상품이 팔릴까? 과연 내 상품이 팔릴까?
6. 내 상품을 어떻게 노출 시킬까? 광고 하는 법
7. 재고 관리는 어떻게 하지??
등등~
더 많이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위에 나열한것들이
가장 많이 고민되는 것 같습니다.
초보셀러인 저에게 있어서 끝까지 안고 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아마존 하는 방법이나 흐름 같은 경우는 훌륭하신 강사님들도 계시고 유투버님들, 책들도 많이 있어서 대부분의 분들은 왠만큼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초기 비용은 얼마나 들까??
여기서 조심하셔야 할것이 초기 비용이라면
첫 상품 발주대금, 운송비, 아마존 프로페셔널 첫 계정비,
아마존 상품 검색툴 등등이 초기 비용이지만
초기비용만 계산하시고
"아~ 아마존은 소자본으로 가능하구나~"라고
생각하시면 도중에 자금운영의 벽에 부딪힐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본 자금이 많으신 분들은 걱정이 없으시겠지만,
저처럼 있는 돈 쪼개가면서 하시는 초보셀러님들이나 앞으로 준비하시는 분들.
저는 아마존이 소자본으로 시작해서 처음부터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네거티브는 아니니 오해하지 마세요.
상품을 아마존에 입고 시키고 판매 시작과 동시에 광고를 돌려야합니다. 상품을 런칭하고 판매 시작과 동시에 광고를 돌리면 2주동안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저도 얼핏 들은 얘기지만 첫 상품을 런칭하고 광고를 돌리면 2주동안 아마존이 여러분이 런칭한 상품을 밀어준다고 하더군요. 전 사실 아무것도 모르고 판매 시작과 동시에 광고를 돌렸고, 그 후에 이 얘기를 듣고 생각해보니 그런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 후 광고를 돌렸을때와 처음 광고를 돌렸을때, 제 상품의 노출 위치가 많이 다르더군요. 그리고 거짓말 처럼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단, 여기서 광고를 돌려서 수익을 냈다고 해도 플러스 마이너스 0, 아니면 마이너스 수익을 낼수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초보셀러님들은 어떻게 해서든지 상품을 노출시켜 판매를 일으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 그럼 얘기를 원점으로 돌려서 초기 비용 플러스 아마존PPC광고비가 발생하겠습니다.
전 사실 아무것도 모르고 광고 돌려서 첫달 광고비로 10만엔 넘게 사용했습니다 ㅋㅋ첫 달이라고 해야 제가 5월중순부터 시작했으니 달의 절반만에 우리 나라 돈으로 100만원 넘게 썼습니다.
하지만 돈만 날리는 것이 아니라 판매가 이뤄지면서 랭크가 올라가고 올라가다보니 전보다 광고를 줄여도 페이지에 노출되기 시작했고 광고없이도 팔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광고는 꾸준히 돌렸습니다.
단, 광고를 돌린다해도 상품이 판매되지 않을 경우도 있으니, 광고비만 지출하는 케이스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비용만 생각하고 런닝코스트를 생각하지 않고 시작하시면 자금 운영의 벽에 부딪히고 말것입니다. 그리고 판매가 형성되고 재고를 넣으려 추가 발주, 광고비, 추가 발주~
이러한 것들이 돌고 도는 현상이 일어나기에 자본은 조금 여유를 갖고 시작하시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아마존 재고

다음은 초기 물량인데요. 저는 아마존 수량 제한에 걸려 처음에 많은 양을 입고 시킬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재고가 털린 상황입니다. 절대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좀 아쉬운 부분이 남아서 얘기하는 것이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제가 초기 물량을 많이 넣었더라면 하고 생각합니다.
초기 물량을 많이 넣고 판매 속도를 보면서 조금씩 조금씩 입고를 시켰더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들지만 저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였기에 좀 아쉽지만 어쩔수없네요.
예를 들어서 상품을 선정할때, 알리바바의 한 업체가 미니멈 생산 수량이 100개라면 300개를 첫 발주량으로 정하고 상품을 입고 시켜 판매 시작.
판매 속도를 보면서 미니멈으로 발주를 꾸준히 돌렸더라면~ 하고 생각합니다.
그럼, 여기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실건데요.
"수량 범위로 원가가 달라지는데 판매가 책정은?"
처음 상품 리스팅 할때, 미니멈100개 수량의 원가로 정해놓고 이익율 넣고 아마존fee 계산해 넣으면 원가가 흔들리진 않겠죠? 오히려 300개 발주했을때 아주 조금이라도 이익이 더 남겠죠~??
어디까지나 초보셀러의 생각입니다~ㅎㅎ
그럼 재고 떨어질일 없고 돈은 순환 될것이고~
여기서 첫 광고비는 투자로 생각하시고 판매가에 넣으셔서 계산하시면 곤란하겠죵~
그리고 마지막으로 수량 정할때 과연 이 상품이 팔릴까?
라는 걱정도 드실텐데요~
저도 걱정 많이 했고 고민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고민한다고 걱정한다고 팔릴것이라면 시간을 투자해서 고민하겠습니다만,
절대 달라질건 없습니다.
이거다!!! 싶으면 달려가는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초보셀러인 주제에 주저리 주저리 써서 죄송합니다~
잘난척하는 거 절대 아니고 잘난척 할 것도 일도 없는
부족한 초보셀러이고 누군가에게 물어 볼 사람이 없어서
혼자서 이렇게 고민하고 생각한것을 정리해서 올리는 것뿐이니 오해하지 마세용~~~
그럼 오늘 편안한 밤되세요~~~ 늘 행복하세요!!
" 이 세상에 정답은 없기에 꽂히면 달려가야 한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제가 만든 라인 스티커 보러 오세요~
여러분 즐거운 토요일 하루 보내고 계십니까??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여기는 오늘 30도가 훌쩍 넘어가는 날씨여서 집안에서 방콕 놀이를 즐겼습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포스팅을 하고 있을때 핸드폰에서 알림이 울렸죠.

무슨 알림이냐, 아마존 온라인 세미나가 있는 날이기에 알림이 울린거죠~

왜 세미나에 참가 하냐고요?? 그 돈으로 상품에 돈쓴다고 했으면서 이제 와서 뭔 소리냐고요???

워워워~ 여러분 진정들하세요~ 설명 하겠습니다.

제가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고 있을때 아마존 셀러이자 유투버인 어느 동영상을 보고 

그 분이 만든 셀러 노트를 준다기에 이 메일 주소를 등록했더니 가끔 메일이 날라오더라고요.

그러다 몇일전 어김없이 메일이 왔었죠. 

그 내용은 아마존 창업을 위한 분들과 이미 시작한 초보셀러님들을 위한 무료 세미나를 갖는 다는 내용이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세미나가 곧 시작한다는 메일이 왔죠.

 

#이메일 캡쳐

 

제가 이 분을 의심하거나 까기 위해서 올리는 포스팅이 절대 아니니 오해하지마세요~!!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세미나의 마지막은 어떤 내용이 나올지 짐작은 하고 있었고 이런 세미나가 

어떤 분위기인지 궁금했기에 참가했습니다.

자, 그럼 계속해서 올려 보겠습니다.

아침9시가 되자 위에 링크되어 있는 곳을 클릭하여 세미나에 참가 했죠.

이 분의 얼굴은 볼 수 없었지만 화면으로 참가 한 모든 분들과 공유하면서 아마존 세미나를 경청했습니다.

뭐, 이 분~ 말씀 정말 잘 하십니다. 역시 이런 강의나 세미나를 많이 하시는 분이라

말씀 하나 하나가 귀에 쏙쏙 들어오고 사람들이 혹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먼저, 그 분의 소개를 시작하여 아마존 창업의 포인트를 간략하고 열정을 갖고 설명을 하시더군요.

이 분은 아마존이나 이런 세미나분야에서 아주 유명하신지라

여기저기서 아마존 창업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모였더군요.

이 세미나는 한시간 정도 분량이었는데

결국 유료 강의를 신청하라는 얘기더군요.

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참가하기 전에 짐작한 일이기에 놀라지도 않았죠. 

그리고 이 유료강의는 그 분이 지금까지 경험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것이기에 당연한거겠죠.

이 분의 열정과 아마존 사업에 관한 정보들은 부정하고 싶지 않습니다.

사실, 이 세미나에서 제가 지금 좀 고민하고 있던 부분이 해결되었기에 

이 분의 말씀을 부정하거나 의심하지 않습니다.

단, 처음 본 아마존 유료 세미나의 가격 설정이었는데요 ㅋㅋ

뭐, 이분의 전략일수도 있는데...좀 빵 터치면서 역시...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뭐, 이 분의 비밀 장부나 다름없으니 그정도 가격 설정이 되리라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그 후의 가격설정이 너무 빵터졌죠 ㅎㅎ

1.○○〇〇○○〇〇 -○〇〇만원

2.○○〇〇○○〇〇 -○〇〇만원

3.○○〇〇○○〇〇 -○〇〇만원

4.○○〇〇○○〇〇 -○〇〇만원

5.○○〇〇○○〇〇 -○〇〇만원

합계-987만원

이 금액이 그 분의 유료세미나 플랜의 가격이었습니다. 거의 천만원에 가까운 돈이죠.

이 분 말씀대로 이 분께서 아마존에서 굉장한 수익을 내고 이 분이 말씀하신 멘티분들이 현재 아마존에서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고 있는 것들이 사실이라면 그리고 정말 이 분이 앞으로 유료세미나를 등록하시는 분들을 

자신의 멘티분들 처럼 어마어마한 수익을 낼수 있도록 할 수 있다면.... 위의 금액은 아깝지 않겠죠??

이 분의 멘티분들이 아마존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어마오마한 수익을 올렸다고 말씀하셨는데...그러면서

좀 특정한 케이스라고 설명을 덧 붙였죠. 전 이 말씀을 듣고 음,...역시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 분이 아마존에서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과 이 분의 노하우등등,

절대 부정하지 않으니 오해하지 마세요~~

자, 그러면서 오늘 참석한 분들에게는 특별히 987만원의 플랜을 197만원에 해 드린다는 얘기를 듣고 빵 터졌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빵 빵 빵!!!!

이 가격의 차이는 뭘까요?? ㅋㅋ 거의 800만원 가까이 가격을 다운시켰는데...ㅎ

정말 자신의 노하우에 자신이 있다면 그리고 그 정도의 값어치가 있다면,

그리고 정말 자신의 멘티들처럼 아마존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어마어마한 수익을 낼수있게 만들어 줄 수 있다면,

굳이 이렇게 800만원 정도, 다운 시킬 필요가 있을까요??

뭐, 이분의 전략이라고 칩시다. 그리고 자신의 멘티분들이 좀 특별한 케이스라고 설명을 덧붙이고 세미나 후반에는

유료강의 100%환불에 대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제가 일본에서 영업 사원, 넥타이 부대로 10년을 일해왔고 지금도 현역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거래처에게 뭔가를 제의하거나 권할때의 기본!!

도망 갈 구멍을 만들어 놓을면서 제의해라. 이것은 영업하시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느끼시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분도 환불 정책에 대해서 멘티분들의 특별한 케이스라는 도망 갈 구멍을 하나 만들어 놓았네요.

이 유료강의가 잘 되면 잘 되는 것이고 안되서 환불이 들어와도 멘티들과 수강생님의 케이스가 다르기때문에...라는 

설명을 남기고 환불 해주고 도망 갈 수 있는 구멍이 있네요~~ㅎㅎ

이 분이 사기꾼이라는 말이 아니오니 절대 오해하지 마세요~ 뭐 이분의 영업 수단일 수도 있겠죠!!??

그리고 이 파격 세일가격 ㅎㅎ 뭐, 이것도 전략일 수도 있겠죠.

이 유료 수강을 몇 분이 신청을 했는지 알수는 없지만, 이상한 의문이 생깁니다.

저에게 날아온 메일에 아마존에서 한달에 548,000,000원을 번다고 적혀있는데

파격세일해서 197만원의 강의를 278명이 온라인으로 수강을 한다고 합시다.

1,970,000×278= 547,660,000

얼추 비슷한 가격이 나오죠?? 과연 아마존에서 저런 돈을 벌고 있는지 아니면 온라인 수강으로만 벌고 있는지 

이상한 의문이 생기던군요.

그리고 하나 더!! 모두가 이 분의 멘티 분들 처럼 될 수 있다면 세상사람 모두들, 아마존 창업 하겠죠???

절대 이 분이 사기꾼이다 라는 말이 절대 아니오니 오해하지마세요. 단 가격에서 빵 터진것 뿐임.

 

#아마존 창업

 

아마존은 정말 어마어마 한 마켓플레이스이다 라는 말은 직접하고 있어서 매우 공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존은 단순한 온라인 쇼핑몰이 아니라는 것, 또한 매우 공감합니다.

아마존은 쇼핑몰이전에 거대한 검색 엔진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아마존 판매개시와 동시에 PPC광고는 필수라는 점도 매우 공갑합니다.

그리고 아마존 등록과 상품 리서칭, 제조업체와의 연락과 네고등, 상품 리스팅등등...

결코 간단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말 이런 돈을 지불하고 수강을 해야 할까요??

뭐, 물론 수강한다면 좀 쉬울 수는 있겠죠. 자, 중요한 상품 선정은 누가하게 될까요??

예를 들어서 여러분이 상품을 선정하고 이 분이나 강사님들에게 이 상품 어떨까요?? 라고 물어보면

이 분이나 다른 강사님들이 그 상품 좋고 잘 팔릴것 같으니 하세요!!! 라고 할까요?? 

그런 상품들이 있으면 본인들이 하겠죠.

결국 중요한 상품선정은 자기 몫이라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그리고 정말 그 정도의 가치가 있는 강의라면 800만원 파격세일을 하지 않아도 팔릴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파격 세일 가격이라는 것은 정말 값어치가 있는 강의라는 것일까요??

저는 의문을 갖게 되었고 역시 유료강의로 지불 할 돈이 있다면 상품 런칭할때, 자신의 사업을 더 키워갈때 쓰는 것이

좋다는 저의 생각이 옳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뭐, 이 분의 수강을 들으시분들이 모두 대박날지도 모르겠죠. 하지만 전 저의 길을 갈것이고 

앞으로도 더 배우고 공부하는 자세로 아마존사업에 임하리라 마음을 굳혔습니다.

이 세미나를 통해 알게 된 것은 역시 아마존은 판매시작과 동시에 광고를 시작해야한다는 것을

이분의 유투브 수익구조 설명을 듣고 왜 아마존에서 광고가 필수 조건이 아닌 필수인지 의문이 풀렸고

제가 고민하고 있던 광고라는 이 부분이 해결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이 분이 사기꾼이다, 전부 뻥카다, 등등 이 분을 까기 위해 이 포스팅을 올리는 것이 

절대 아니오니 오해하지마세요.

단지, 돈을 내고 수강을 할만큼 가치가 있는지 없는지 다시 한번 따져보고 

자신이 정말 아마존 사업을 앞으로 해 나갈수 있는지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할지말지 갈등하시분들, 우유부단 하신
분들.... 결국 훌륭한 유료 수강을 들어도 그 요소들은 변하지 않습니다.

오늘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좋은 밤되세요!!!!!

"모든 결정은 자신에게 달려있고 자신의사는 자신에게 물어라"-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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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만든 라인 스티커를 구경하러 오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계십니까??

저는 오늘 휴일이라고 해도 아마존의 새로운 상품 찾고 아마존 광고를 분석도 해보고 포스팅도 하고

나름대로 바쁜 하루를 보냈습니다. 낮잠도 잤지만요 ㅋㅋ

지난 포스팅에서 제가 아마존 판매를 하고 한달이 조금 넘었다고 올렸는데

오늘 정확히 따져보니 24일동안 판매를 했습니다.

왜냐고요?? 재고 떨어질까봐 광고를 내려 판매가 이뤄지지 않게 조작을 했었습니다 ㅋㅋㅋ

우선 처음이고 하니, 아마존에서 튀는 행동은 삼가하려고 내심 고민하면서 판매했습니다 ㅎㅎ

이 24일동안,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해서 아마존 광고도 해보고,

재고가 떨어질까 조마조마 하기도 하고 추가 발주에 또 추가 발주까지..

그리고 중국업체와 채팅으로 나눈 시간...나름 정신없는 24일을 보낸것 같습니다.

그 와중에 리뷰를 받아서 행복한 시간을 보낸것 같습니다.

제가 판매를 시작할때 어떻게 하면 이 랭크를 올릴 수 있을까, 정말 생각도 많이 했었는데

카테고리 랭크와 상품의 랭크도 정말 많이 올라 갔습니다.

처음의 랭크가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지만 카테고리가 약 320,000위 였고

저의 상품 랭크가 약10,031위 정도 였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은....

#나의 랭크

지금은 카레고리가 87,132위 이고 상품랭크는 212~290를 3일동안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제 나름대로 많이 줄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것은 처음 판매를 시작했을때는 상품페이지에서 저의 상품을 아무리 찾아봐도 찾을 수 없어서

멘탈이 붕괴될 뻔 했지만,

지금은 2~3페이지를 왔다 갔다하면서 광고를 하지 않아도 상품을 한번에 찾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짜, 제가 가장 믿음이 가는 아마존 셀러님의 영상을 보고,

설마라고 생각했었는데 자기 상품을 찾을 수 없다면 정말 멘탈 붕괴가 찾아오니,

그때는 딱 한가지만 기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나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이 현역 셀러님들과 당당히 경쟁하려면 우선 자신의 상품을 최대한 노출 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것 다 필요없고, 당황해 하지 마시고 광고를 시작해서 최대한 노출시켜서 우선 판매를 일으키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판매를 시작하게 되면 아마존으로 부터 광고를 시작하세요~~라고 메일이 날아옵니다.

얘네들이 한가해서 이런 메일을 보내는 것일까요??

결국 광고를 시작해서 상품을 노출 시켜서 판매를 일으키고 수익을 챙겨가세요~라는 뜻이겠죠.

그리고 판매를 일으킴과 동시에 랭크를 올려보세요~~라는 뜻일겁니다.

간단히 풀이 하자면 아마존도 한 회사이고 저희 같은 셀러에게 Fee받고 그리고 광고 수익으로 회사 수익을 올려하는데

처음부터 저희 상품들이 마구 마구 노출되어서 팔린다면 아마존에게는 재미없는 장사겠지요~라고 생각합니다.

결국은 잘 짜여진 장사판에서 저와 우리 셀러님들이 얼마나 비용을 절약해 가면서 수익을 창출 하느냐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제가 비록 24일밖에 장사를 하지 않았지만 미국 아마존은 장사판이 정말 잘 짜여 진 것 같습니다.

물론 상품이 무엇이냐에 따라 크게 변동하겠지만요.

상품의 구매력도 있고 광고, 즉 투자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몇번이고 말씀드리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상품 선정이라는 것!!

상품을 대충 선정했다면 수익도 대충 나오겠죠~

초보 셀러 주제에 감히 건방지게 얘기를 했다면 사과드리겠습니다~~~

이렇듯 우리님들이 유료 수강을 들으시든 안들으시든, 상품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오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아마존 광고

하룻강아지 범무서운 줄 모른다고,...네, 범 무서운 줄 모르고 광고 많이 했습니다~ㅋㅋ

광고비용도 많이 지출 했습니다. 정말 안구가 ㅋ튀어 나오는 줄 알았죠.

하지만 돈도 돈이지만 광고의 힘은 무시 할 수가 없습니다.

광고가 아니면 판매가 형성되지 않고 판매가 형성되지 않으면 수익이 창출 되지 않겠죠.

그럼, 랭크도 올라가지 않겠죠.

즉, 투자없이 수익을 창출 할 수 없다는 뜻이겠죠~ 그리고 수익을 냈다고 해서 고기 사먹고 술 마시면

안되겠죠~~ 수익을 내면 몇달간은 자금운영으로 계속 돌리지 않으면 재고 운영이나 신상품 런칭할때

자금면에서 어려움을 겪게 될지도 모릅니다.

어느 유투버님이 처음 수익을 냈다고 해서 그 돈으로 자신을 위해 소비한다면 아마존 사업은 망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저는 그 말에 매우 공감합니다!!!

이 세상에서 망하는 회사를 보면 자금 운영이 막혀서 은행에서 빚지고 망하는 케이스가 100에 가깝죠.

그러니 저와 같은 초보 셀러님들도 처음엔 자금운영으로 수익을 돌리시는 것이 아마존이란 거대한 마켓플레이스 에서 살아남는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저또한 24일동안 판매해서 정확히 2번 입금 되었지만 단1엔도 쓰지 않고 전부 자금운영으로 돌리고 있습니다.

뭐 어차피 이 돈이 저의 개인 회사돈이고 회사돈이 제 돈이라고 생각합니다 ㅋㅋ

이렇듯 처음에는 산도 많이 넘어야하고 엄청난 인내심도 필요하게 되고 고민도 많이 해서 머리가 하얗게 될지도 모르겠지만,

우리 같이 힘내봅시다!!!!

그럼 언젠가는 수익을 내서 고기에 소주 한잔 하면서 그런 날도 있었구나!!!!! 라며 웃으면서 얘기 할 수 있는 날이 오겠죠~

그런 날을 꿈꾸면서 아주 조금만 더 힘내서 아마존이란 곳에서 살아남아 봅시다!!!!

오늘도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저녁도 맛있게 드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살아남는 자가 승리하는 법이다!!"-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