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목요일입니다. 정말 한주가 빠르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행복하고 대박나는 하루 보내고 계십니까??

저는 요즘 아마존의 판매 실적이 급감하고 있어서 이것 저것 해보는데 별 효과가 없습니다.

정말 원인을 모르니 난감하네요...ㅠㅜ

그러던중, 아마존으로부터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쿠폰을 생성하여 고객을 확보해 보세요"

라는 메일이었습니다.

자신의 이익이 줄여서 판매를 하는 것이 꺼림직해서 쿠폰의 존재는 알고 있었지만

사용하고 싶지 않았었죠.

어떻게 할까 고민하더중, 어차피 실적도 급감하고 있고 동시에 랭크도 떨어지고,

광고비는 광고비로 지출되고 해서 한번 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어차피 나가는 돈, 시도는 해보자는 식이죠 ㅋㅋ

자, 그럼 쿠폰을 생성해 볼까요!!!! 렛츠고!!!!!

 

#아마존 쿠폰

 

자, 쿠폰을 생성하기전에 쿠폰을 발행하면 어떤 이점이 있는지 한번 살펴 볼까요~

 

✔ 상품 홍보를 위한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마케팅 도구

비용이 발생되고 제 이익이 줄어드니까, 강력하지 않으면 곤란하죠~~ㅋ

✔ 고객이 쉽게 찾을 수 있음

고객이 배치가 포한된 검색을 했을때 상품페이지, 오퍼 리스팅 페이지, 쿠폰페이지등등

아마존 웹사이트 전체에 쿠폰 표시되어 쉽게 찾을 수 있다네요~ 이건 좋은 것 같습니다!!

✔ 다른 마케팅 도구와 결합 가능

스폰서 프로덕을 같이 돌리면서 상품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음~~당연히 그래야지~~~ㅋ

✔특정 고객에게 쿠폰 타겟팅

고객을 설정하여 자신이 원하는 고객에게만 쿠폰이 보여지도록 하는 것인데,

제한하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좋은지 모르겠어요.

이렇게 실적이 바닥을 칠때는 지푸라기도 잡고 싶기에 전 모든 고객을 타겟으로 하겠습니다.

✔모든 주문 처리 채널에서 최신 제품 검색 가능성 향상

쿠폰은 추천 ASIN의 판매 내역이 필요하지 않으며, 셀러 주문 처리 오퍼에 공개되고 아직 리뷰를 받지 못한

상품에 대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콜드 스타트를 극복 할 수있다.

즉, 리뷰없이 스타트하는 상품에게 리뷰가 발생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애기군요~

나도 리뷰가 더 필요해!!!!!

 

#아마존 쿠폰 이점

 

자, 그럼 아무나 쿠폰을 발행 할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자격 조건이 있으니 알아봅시다!!!

<쿠폰 생성 요건>

● 리뷰가 있고 없고에 자격이 달라진다.

. 리뷰가 있는 경우- 리뷰 1~4개, 별 등급 평균 2.5 이상

리뷰 5개이상, 별 등급 평균 3.5 이상

● 셀러 주문 처리, 아마존 주문처리 또는 셀러 주문 처리 프라임이 가능해야 한다.

● 상품 컨디션은 New이어야 한다.

● 성인용품, 사냥,낚시, 총기 관련 악세사리는 금한다.

● 셀러 피드백 평점이 3.5이상인 프로페셔널 셀러이어야 한다.

 

#쿠폰 생성 요건

 

어떤 지침이 있는지 알아 볼까요~~

1. 하나의 쿠폰으로 최대 50개까지 상품을 등록 할 수 있다.

2. 지난 30일동안 상품의 최저 금액에 할인금액은 5%~80% 할인 된 금액이어야 한다.

3. 쿠폰을 생성하는데 최소 buget은 $100이고, 수수료가 건당 $0.60이다.

설정한 예산은 고객이 사용함에 따라 차감되며 사용율이 80%가 되면 비활성화가 된다.

4. 쿠폰 타이틀과 고객 타겟 입력한다

5. 쿠폰 사용기간을 설정한다. 최대 3개월이고 생성후 6시간후에 반영된다.

6.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추적한다.

 

자, 쿠폰을 생성을 하기 앞서 예산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알아봅시다!!

예를 들어 현재 상품을 $30 에 판매 하고 있고 할인 금액을 $5로 설정했을때,

그리고 쿠폰 발행후, 첫날 고객이 30명이 었을때..

(할인 금액 *사용 횟수)+(쿠폰 사용수수료*사용횟수)

(5 *30)+(0.60*30)= $168

$168이라는 예산이 운영되는 거죠~

그럼, 예산 설정을 해 볼까요~

(적용 일수 x 일일 평균 상품 수량) x (할인 금액 + 쿠폰 사용 수수료)

얘를 들어서 적용 일수를 30일로 정하고 일일평균 50개라고 하고, 할인 금액이 $5, 수수료가 $0.60일때~

(30 x 50) x (5 + 0.60)= $8,400

가 예산이 되는 거죠~~ 셀러분들에 따라 예산은 다르지만 $8,400 이면 돈 천에 가깝네요~ㅋㅋ

 

#쿠폰 운영

 

자~~ 이제 부터 쿠폰을 생성해보기로 합시다!!!!

셀러 센트럴에 접속하셔서~~~ 광고에서 쿠폰을 클릭해주세요!!

 

#셀러 센트럴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쿠폰 생성하기

 

그럼 자신의 상품의 ASIN을 넣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그럼 그 상품으로 쿠폰을 발행하면 되죠~

buget 설정하고 할인 금액, 적용 날짜, 고객 타겟을 설정하면 끝!!!! 아주 쉽죠!!!!

실제 어떻게 표기가 되는지 제 상품을 한번 볼까요~~

 

#쿠폰 발행

 

이렇게 표기 세이브 얼마 얼마라고 나타나죠~~~~ㅋㅋ

전 간이 조금해서 $3만 적용시켰습니다~~~

이렇게 생성한 쿠폰이 과연 어떤 결과를 저에게 안겨다 줄지 앞으로 지켜봐야 겠습니다.

일단, 저는 일주일만 돌려보기로 했습니다!!!

결과가 나오면 여러분꼐 보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늘 건강하세요!!!!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보자!!"-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안녕하세요~~ 여러분!!

한주가 시작되었고 월요일도 끝나가고 있습니다.

여기는 태풍이 지나간건지 모르겠지만 비가 억수로 쏟아지고 바람이 세게 불더니

이제 잠잠해 졌습니다~~

이렇게 올해의 태풍도 지나가는 것인가...라고 생각했는데...

아마존 태풍이 몰아치고 있습니다 ㅠㅜ

무슨 말이냐고요!!!!???

다른 포스팅에서 잠깐 얘기 한적이 있는데 저의 메인 상품의 판매 실적이 급강을 하고 있습니다.

헉!!!!!!!!!!

 

#아마존 판매 실적 다운

 

메인 상품이 Out of stock이 된 후, 재입고 시켜서 열심히 광고 돌려서 다시 판매 실적을 올려 놨더니

지난달 말부터 점점 스피드가 떨어지더니 이번달에는 거의 50%정도 급감을 맞이 하고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단지 9월이라는 시기가..려니 생각을 했었습니다.

제가 한국에서 구입해 온 책을 보면..

1월부터 12월까지~~~무슨 데이, 무슨 데이..라고 적혀있는데 9월만 쏙 빠져있는 것이었죠.

그래도 광고 돌리면 어느 정도 실적은 떨어지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왠걸!!!!!!!!!!ㄷㄷㄷㄷㄷ

광고를 돌려도 실구입은 안이루어지고 심지어 클릭조차 이루어지질 않고 있습니다 ㅠㅜ

그래서 리스팅 편집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사진들도 편집해 보고 키워드, 불렛 포인트 등등 나름 열심히 편집을 해보았죠.

헉!!!!!!!!!!!!!!!!!!!!!!!!!!!!!!!!!!!!

아니, 꿈쩍도 안합니다!!!!ㅠㅜ

멘탈 붕괴는 아니지만 별별 생각으로 머릿속을 가득 매웠죠.

1. 나의 메인 상품은 이대로 안녕인가!!??

2. 지난번에 받은 엄격한 리뷰때문인가!!??

3. 미국에 뭔 일있나!!??

등등 저의 멘탈을 뒤흔드는 생각으로 멍때리고 있다가 셀러 센트럴에 가면 무언가 단서가 있을 것 같아서

셀러 센트럴에 접속을 했습니다.

그리고 셀러 센트럴안을 훑어 보고 있는데 셀러 포럼이 눈에 들어 오더군요.

그래서 클릭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셀러 분들이 이곳에 모여 고민을 얘기하고 있었습니다.

 

#셀러 포럼

 

자세히 들여다 보니 모두들 저와 비슷한 시기부터 판매 실적이 급감하고 있다는 얘기더군요.

급감도 저와 비슷하게 50%가량 급감하고 있더군요.

일단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습니다~~~휴~~~~~~

나만이 아니구나~~~라는 안도의 한숨을 ㅎㅎ

하지만 모두들 원인을 모르더군요.

코로나의 영향??? 이라고 하기에 코로나가 극에 다를때 아마존 셀러를 시작했고

실적은 나름 좋았었는데... 9월에 이렇게 급감하는 이유는 월까요??

태풍?? 허리케인??? 확진자수가 어마어마하게 증가했나????

매일 매일 미국의 확진자수를 파악하고 있지만 그것이 원인이라기엔 전과 별다를게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고 있을때 몇일전 메일이 한통 날아온것이 떠올랐죠.

 

#한통의 메일

 

누구라고는 말씀드릴 수 없고 이 분은 아주 유명하신 분이라서~~~ㅎ

10월부터 12월까지 아마존 매출이 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라는 문구로 메일이 날아왔죠~

그렇담 역시 9월은 힘든 시기라는 것인가!?? 라는 생각도 들면서 조금 안심이 되더군요~ㅋㅋ

사람이란...참 간사합니다~ㅋㅋ

그러면서 오를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설명하는 메일이 바로 위의 내용입니다.

1. 코로나 바이러스 2차 확산으로 온라인 구매 폭증

2. 10월 - 할로윈데이, 11~12월 - 크리스마스 및 연말 연휴

3. Cyber Monday, Black Friday 그리고 Boxing day

이렇게 세가지의 이유를 말씀하셨는데~

제가 궁금한건 왜 지금 실적이 급감하는 것이냐!! 이거죠~ㅋㅋ

하지만 생각해봐도 원인을 모르는데 시간낭비 할 수야 없죠.

1번과 2번은 짐작은 하고 있었는데 3번은 생소하네요~~

저는 이분께 유료강의를 들어 본 적은 없으나 믿음이 가는 분이기에 이 분의 말을 믿고

걍 앞으로 전진하기로 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구매 페이지에 광고를 올리지 않아도 노출이 되고 있다는 것이 큽니다.

하지만 어떤 셀러분은 노출이 되어도 광고는 지속적으로 돌려야 한다고 하더군요.

판매 실적이 떨어지고 광고비는 지출되고~~~ 이게 바로 초보셀러분들의 멘탈이 흔들리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걸 보면 아마존은 절대 소규모 자본으로는 힘들지 않나 다시 한번 느낍니다~~

이렇듯 저의 아마존 도전기에 적색 신호가 켜졌지만

긍정작으로 받아들이고 산넘었는데 또 산이 나오면 또 넘고, 또 넘어 가보렵니다!!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예비셀러님들!!

우리같이 산넘고 물넘어 화이팅해 봅시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몇 번이고 넘어가 줄테다!!!!"-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안녕하세요~~ 여러분!!

토요일 즐거운 하루 보내셨습니까??

저는 요즘 아마존의 메인 상품의 판매 속도가 떨어져서 이것 저것 변경해 보느라 정신없이 지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사진 편집도 다시 하고 키워드나 불렛포인트도 바꿔보았습니다.

그리고 아마존 PPC광고도 다시 올려 보았습니다.

하~~~~~~~ ㅠㅜ

다행히도 리뷰 두개를 더 받아서 그나마 위로는 되었습니다!!

고객님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노력하는 초보셀러가 되겠습니다!!

#리뷰 사진 캡쳐

판매 속도가 떨어져서 곰곰히 생각하고 있던 찰나,

셀러 센트럴의 셀러 포럼에서 우연히 어느 셀러분의 메세지를 보았는데 제목이 눈에 확 들어 오는 것이었죠.

"아마존이 다시 문제를 갖고 있다"

라는 글이었죠.

간략하게 얘기하자면 아마존에 상품을 입고 시키면 리시빙이 너무 시간이 걸려 판매에 영향을 주고 있다.

즉, 인원 부족? 또는 대유행의 영향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는 얘기라고 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뭐, 이 얘기는 제가 아마존 사업을 준비, 시작할때부터 떠도는 얘기였기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더군요.

그러던 중, 다른 셀러님이 얼리신 글을 보고 조금 힘이 났습니다!!

"10월부터 12월까지 판매가 3배이상 오를 것이다"

라는 글이었는데, 자세히 읽어보면 이 글의 뉘앙스가 10월부터!!?? 그럼 지금은 판매 속도가 떨어지는 시기인가?

라는 여운을 남기게 되네요~ ㅋ

그래서 제가 한국에서 사온 책을 살펴보니 1월부터 12월까지 미국의 무슨 날, 무슨 날,

이달에는 어떤 부류의 상품이 팔리고 이달에는 어떤 부류...등등 적혀있는데

9월자체가 빠져있더군요.

그렇담, 저의 상품만 속도가 떨어진게 아니구나 라는 착각에 빠져도 봤지만 기분은 조금 좋아지고

살짝 안도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ㅋㅋ 인간이란...ㅎ

그래서 저는 브랜드 등록을 위해 신상품 샘플 진행에 신경을 쓰기로 했습니다.

전부터 중국업체와 접촉을 해서 샘플 진행중인 것이 하나 있었고 그리고 최근 아마존에 입고 한

저의 두번째 상품을 시리즈로 만들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중국업체에 접촉을 해서 두번째 샘플을 진행하고 있었죠.

저는 저의 브랜드 로고를 PDF파일로 중국업체에게 넘겼고

상품에 들어갈 로고의 크기, 색깔등을 업체와 얘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 업체는 후다닥, 상품에 로고를 넣어서 이미지 작업을 해서 저에게 보내줬습니다.

#중국 업체와 컨택

그렇게 한시간 넘게 주고 받고 수정 할건 수정하고~~~

월요일에 샘플을 완성시켜 수요일에는 중국을 뜨게 해 준다고 하네요~~

일을 신속하게 처리해 주는게 정말 마음에 드네요!!!

일의 정확도는 기본이지만 저희들은 사람이기에 실수 할 수 있기에~

전 신속함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ㅎㅎ 역시 한국 사람인가봐요 ㅋ

그리고 이 샘플이 오기전까지 다시 변호사님께 자문을 구해서

바로 미국의 변호사님께 상표등록 신청을 부탁 드려야겠습니다.

상표 등록 신청시 로고가 들어간 상품이 필요하다고 들었는데 샘플로도 가능할까???

음, 제가 아마존 유료강의를 들어 본 적이 없어서 이럴때 정말 망막하기도 하지만

여기 저기 물어보는 것을 좋아하기에 뭐, 이것도 변호사님께 이것 저것 여쭤보면서 여기 저기 알아보면서

해 나아가야 할 것같습니다. 여기까지 온 것 처럼요~~

<브랜드 등록을 위해 준비한 것들!!>

✔브랜드 로고, 트래드 마크

✔로고가 들어간 상품 (일단 샘플..ㅋ)

✔비용..ㅎ

...그리고 나머진 변호사님꼐 부탁하면 될 것같지만 다시 한번 자문을 얻어서

꼼꼼히 빠짐없이 준비해야 겠습니다.

우리님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하고 편안한 밤되세요~~~!!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앞으로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셀러님들!!

화이팅!!!! 입니다!!!!

 

"모르면 물어 보는 알때까지 물어 보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여러분 안녕하세요!! 토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어제 금요일이라 술 좀 마셨나요??

저는 어제 드라마 보면서 블로그 작성하고 일찍 잠들었습니다 ㅎㅎ

창문으로 바라본 바깥은 평화롭기만한데

세상에 대유행이라는 위험 요소가 존재한다는 것이 믿겨지지 않네요.

뭐, 어찌됐건 여러분 외출시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꼭 잊지마세요~~

자, 오늘은 아마존 프라임 데이 2020!! 공지가 떳길래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아마존 프라임 데이

 

아마존 프라임 데이,..아마존 사업을 준비하면서 많이 듣던 단어이었죠.

공지는 떳지만 아직 경험이 없는 저에겐 생소하기만 단어입니다.

자, 그럼 아마존 프라임 데이란 뭘까요??

<아마존 프라임 데이>

프라임 데이란?- 프라임 데이 기간은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을 위해 열리는 아마존에서 가장 큰 글로벌 쇼핑 이벤트입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기한 안내

 

<기한 안내>

신청 기한은 위의 사진을 올려 봅니다~

✔쿠폰의 경우 프라임 데이 전, 프라임 데이 당일까지 진행되는 특별표시란에 선정되고자 하는 경우는 8월 28일까지 생성이 완료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8월 28일까지 생성된 쿠폰 중 일부 쿠폰만 선정될 예정입니다.

8월 28일 이후에 생성된 쿠폰 역시 아마존 프라임데이 요건과 정책을 충족 한다면 셀러의 제품에 적용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프라임데이 쿠폰 생성의 요건과 겅책>

✔고객 타깃은 아마존 프라임 고객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계정은 프로페셔널 계정과 셀러 평점 3.5점 혹은 아예 없어야 합니다

✔신청한 ASIN은 5개 이상의 리뷰와 최소 평점 3점이거나

아예 리뷰가 없어야합니다

✔FBA는 필수 조건입니다

✔현재 가격에서 최소 20% 할인 금액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프라임 쿠폰들 중에서 아래의 조건에 부합되는 경우,

추가로 프라임 쿠폰 특별 전시란에 포함될수 있어야 합니다

〇쿠폰이 8월 28일 전에 생성/ 승인 완료되어야 함

〇아래 표의 일정으로 쿠폰이 생성되어야 함

 

#쿠폰 일정표

 

<프라임 독점 할인 요건과 정책>

✔여러분의 계정이 프로페셔널 셀러 계정이어야 하고,

셀러 평점이 최소 4점 혹은 아예 없어야 합니다

✔FBA는 필수 입니다

✔신청ASIN은 최소 평점 3.5점이거나 아예 리뷰가 없어야 합니다

✔최소 20% 할인 금액이 적용되어야 하며,

최근 30일간 ASIN의 최저가 대비 최소 5% 할인 가격 적용이 필요합니다

✔다른 프로모션과 중복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설정시 "Prime Day discount" 체크는 필수 입니다

 

이렇게 적혀 있는데 얼추 이해는 가지만 장단점을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결국 이 행사에 참여 하려면 지금 판매가에 20%할인을 적용해야 하고

재고도 어느정도 보유해야 내용인데...

재고 보유가 많고 처리하고 싶으신 셀러분들에게는 좋을 듯합니다만...

이 공지 사항으로는 알 수가 없네요.

링크 걸어 두겠습니다~ 관심있으신 셀러분들은 들어가셔서 읽어보세요~

https://services.amazon.co.kr/seller-news/notice.html

아마존 코리아 | 아마존 코리아의 최신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 아마존 글로벌셀링 | Amazon 글로�

아마존 코리아의 최신 공지사항을 확인하세요

services.amazon.co.kr

 

이번달 13일, 오전 11시에 헬리움10에서

"프라임데이를 위한 아마존 PPC" 세미나를 하길래 신청해 두었습니다.

 

#헬리움10 세미나 안내

 

참가해 보고 괜찮다면 블로그에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세미나에 참가하는 이유는 아마존 프라임데이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했던 부분도 있지만, 무엇보다 광고를 어떻게 하는게 효과적인 궁금하기에

신청했습니다. 과연, 제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무료이니 조금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ㅎ

 

아마존을 시작한지 짧은 기간이지만 많은 것을 경험하게 되었고

이렇게 모르는 부분도 알게 되는 것이 즐겁고 기쁠뿐입니다.

앞으로 어떤 것들이 또 저를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아마존을 막 시작하신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앞으로 아마존 사업을 시작하시거나 준비하시는 분들, 대박나시는 그날까지~

열심히 같이 즐겨 봐요!!!!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행복한 하루 되세요~~

"알게 되는 즐거움...아는 자만이 안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여러분 안녕하세요!!?? 그동안 잘 계셨나요?

일본은 내일부터 오봉이라는 추석연휴에 돌입하기 때문에 좀 바빠서

포스팅을 하지 못 했습니다.

그리고 요즘 날씨가 더워져서 집에 돌아오면 포스팅 할 기운이 없었네요~~

올해 연휴에는 대유행으로 한국에 갈 수도 없고 집에서 포스팅하면서

아마존 리스팅 수정하면서 시간을 보내야겠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린것 처럼 저의 올해 아마존 목표는 3가지 상품으로

진행해 가는 것인데 그 세번째 상품의 쉽핑플랜을 그저께 작성했습니다.

저는 기쁜 마음으로 셀러 센트럴로 향했죠~~~

#아마존

정말 익숙해졌는지 짧은 시간에 쉽핑 플랜을 작성했습니다.

첫 상품을 작성 할때는 진짜 버벅대며 작성했었는데...

이렇게 간단했나? 라는 의심이 생기더군요 ㅋㅋ초보셀러인 주제에 건방떨었죠? ㅋ

쉽핑플랜 방법은 전에 올린 적이 있으니 오늘은 그 내용은 생략 하겠습니다.

저의 세번째 상품은 첫 번째 상품의 제2탄!! 으로 선정을 했죠.

첫번째 상품의 반응이 괜찮았기에 같은 품목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쉽핑 플랜을 작성하게 되면 처음에 누락된 항목을 (상품의 크기, 무게, 수량)

입력하게 되는데 크기와 무게를 입력하고 수량을 입력하는데 에러가 뜨더라고요.

그래서 수량을 조금 낮춰서 입력하니 그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더군요.

아직도 아마존에서 카테고리에 따라 수량을 제한하고 있는 것일까요??

뭐, 어쨋든 안되는 것은 안되는 것이기에,

그리고 제가 발주한 양과 등록되는 양이 별차이 없었기에 단념하고

왠지 모를 불안감이 밀려오긴 했지만 그 다음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헉!!!!!

그런데 이번엔 배송지 즉, 입고지가 다른것 이었습니다.

 

Amazon.com Services, Inc.

24300 Nandina Ave

Moreno Valley, CA 92551-9534

US ( ONT8)

↑↑↑↑↑

지금까지는 위에 주소로 계속 상품을 입고 시켰고 제가 어떤 설정을 한것도 아닌데

이번에 밑의 주소가 뜨더군요.

SMF3

3923 S B ST

Stockton, CA 95206-8202

US ( SMF3)

#쉽핑플랜

일단, 쉽핑 플랜은 마쳐야겠다는 생각에 쉽퓡 플랜은 가볍게 끝냈습니다.

끝낸후에도 입고지가 바뀐것이 신경쓰여서 아마존에 메일을 보내기로 결심했죠.

궁금한것은 못 참는 성격이라서~~ㅎㅎ

여러분도 작업하시다 궁금한거 있으시면 바로 바로 아마존에 문의 하세요~

신속하게 답변해 준답니다.

그리고 24시간이내에 아마존으로 부터 메일이 한통 날아왔습니다.

#아마존 서포터 메일

아주 친절하게 긴 문장으로 답변해 주었습니다.

바뀐이유는

기본적으로 쉽핑플랜을 생성 할 때 배송을 여러 입고지로 나뉘어 각각 다른 수신 센터 또는 주문 처리 센터로 전달한다고 하네요~(일명-분산 재고 배치라고 함)

주문 처리 센터는 배송하는 상품과 배송지에 따라 선택되고

재고가 전국의 여러 주문 처리 센터에 분산되도록함으로써

상품을 구매 한 고객이 더 빨리 상품을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아니면 재고 배치 서비스에 등록하고

모든 재고를 한가지 수령 센터 또는 주문 처리 센터로도 보낼 수 있다고 하네요.

단, 품목 당 서비스 요금이 적용된다고 적혀있네요.

뭐, 이렇게 적혀 있지만 다른 이유가 있어서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굳이 언급을 하지 않아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저에 접속 불가라는 포스팅을 올렸을때 처럼

기업은 멋드러지게 포장해서 말하고 자신들의 마이너스를 설명해 주지 않으니까요.

아마도 대유행이 그 이유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니면 정말 아마존이 보낸 메일의 내용이 사실 일 수도 있겠죠.

뭐 어찌됐건 제 상품이나 쉽핑플랜에 문제가 있어서 입고지가 바뀐것이 아니니

안도의 한숨을 내셔봅니다~~

이렇게 저의 목표였던 세번째 상품의 쉽핑 플랜을 마쳤습니다.

짝 짝 짝 짝!!! 저에게 박수를 보내봅니다 ㅋㅋ

올해 아마존 사업을 시작을 대유행과 동시에 진행해서

나름,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즐겁습니다.

아마존의 상품 등록도 자주 바뀌어서 등록할때마다

새로운 기분도 들고 등록하는 초보셀러를 약올려 주어서 대단히 감사하네요.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아마존 사업을 진행하시는 분들,

어떠세요? 아마존 사업은 순조롭게 진행되어 가시나요??

여러분의 대박을 진심으로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금요일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술 조금만 드세요!!!!! ㅎㅎ

행복하세요~~~

"늘 순조로울 수는 없다. 우리는 단지 즐겨야 한다!"-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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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십니까??

여긴 오늘도 날씨가 흐릿한게 한바탕 비가 퍼부울것 같습니다.

올해는 정말 비가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빨리 이 장마가 끝나기를 바라지만

한편으로는 장마가 더 오래 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장마가 끝나면 더워지잖아요~ ㅋㅋ

쓸데없는 얘기는 그만!!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거나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아마존 상품 등록을 하거나 리스팅 할때, 오류가 발생해서

애를 먹지는 않습니까??

오늘은 아마존 바코드 에러 코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GS1에서 아마존이 추천하는 정식 바코드를 구입하신다면

크게 문제 될 것은 없다고 생각하지만, 저처럼 비용을 줄이기 절약하기 위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바코드를 사용하여 아마존에서 상품을 등록하거나

리스팅 할때, 오류가 발생하고 그로 인해 우리님들의 멘탈이

흔들리게 되죠~

저도 첫 상품을 등록할때 오류가 발생해서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죠~

자, 그럼 우리 같이 어떤 에러 코드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 참고로 저는 아직 까지 GS1에서 바코드를 구입한 적이 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GS1이외의 시중에서 구입한 바코드를 사용시,

에러가 발생했을때의 대응 방법입니다.

#에러 코드5665

<바코드 에러 코드 5665>

이 오류 코드는 무작위로 보이지만 판매자 지원 또는

개별 판매자가 아직 발견하지 못한 알고리즘이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아마존 셀러가 지금까지 가장 성공적인 수정은 브랜드 이름으로“N / A”,“N /”또는“TBA”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판매자는 또한 제품이 나열된 후 브랜드 이름을 변경할 수 있다고보고합니다.

**PLEASE NOTE:

브랜드 및 제조업체 필드를 빠르게 변경해야합니다. 오류가 계속 나타납니다.

이 특정 문제를 극복하려면 오류 코드를 닫고 오류가 끝날 때까지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에러 코드 5461-1

<바코드 에러 코드 5461-1>

이 오류 코드는 Amazon이 GS1 GEPIR 데이터베이스에서 UPC 코드 / 제품 브랜드 또는 제조업체 기반 정보를 확인할 때 발생합니다.

Amazon Brand Registry Program에 이미 나열된 브랜드 이름을 가진 제품을 판매하려는 경우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에 대한 간단한 해결책은 사용중인 브랜드 이름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I.E. "N / A"또는 이와 유사한 대체 철자를 사용하십시오.

**PLEASE NOTE:

브랜드 및 제조업체 필드를 빠르게 변경해야합니다.

오류가 계속 나타납니다.

이 특정 문제를 극복하려면 오류 코드를 닫고 오류가 끝날 때까지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에러 코드 5461-2

<바코드 에러 코드 5461-2>

이 오류 코드는 실제로 Amazon Brand Registry Program에 나열되지 않은 "큰 브랜드 이름"을 가진 제품을 판매하려고 할 때 발생합니다.

“큰 브랜드 이름”이기 때문에 Amazon은 다른 회사가 그 이름으로 판매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특정 시점에 일종의 데이터베이스에 배치했습니다.

이 오류 코드를 해결하려면 이전 오류 코드 (5461-1)를 통과하기 위해 이름을 변경해야합니다.

**PLEASE NOTE:

브랜드 및 제조업체 필드를 빠르게 변경해야합니다. 오류가 계속 나타납니다.

이 특정 문제를 극복하려면 오류 코드를 닫고 오류가 끝날 때까지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

#에러 코드 8556

<바코드 에러 코드 8556>

이 오류 코드는 일반적으로 UPC / EAN을 잘못 입력 할 때 나타납니다.

이 오류 코드가 발생할 때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재확인하고 UPC / EAN 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UPC / EAN을 올바르게 입력했지만이 코드가 계속 표시되는 경우 다음 단계에 대해 전국 바코드 지원 티켓을 제출하십시오.

12 자리 UPC 번호로 "UPC"를 선택하고 13 자리 EAN 번호로 "EAN"을 선택했는지 확인하십시오.

**PLEASE NOTE:

#에러 화면1

 

#에러 화면2

에러 코드 8556는 바코드 일렬 번호를 잘 못 입력했을때 발생하는 코드라서

차근 차근 12자리의 UPC바코드를 입력하거나 EAN의 13자리 번호를

입력하면 해결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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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에러 코드 5665. 5461-1, 5461-2가 되겠습니다만,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어떤 에러 코드가 발생한다 해도 이유는 딱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바코드를 시중에서 구입했을때~

먼저, 셀러 센트럴에서 아마존 상품 등록시 바코드를 입력하고

브랜드명 입력란에 아마존에 등록하지 않은 자신의 브랜드명을 입력했을때!

즉, 아마존에 등록하지 않고 자신의 브랜드명을 입력하고 시중의 바코드를

사용하게 되면 에러 발생하게 됩니다.

이유는 시중에 파는 바코드는 어떤 회사, 또는 브랜드의 바코드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즉, 바코드의 브랜드명과 아마존에 등록하려는

브랜드명이 일치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바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리고

아마존에 브랜드로서 등록을 하고 싶다면 이렇게 하세요~~~

※상품 이름을 등록 할때, 브랜드명을 앞에 적게 되고 그 이름이 상품명의

맨 앞에 나오는 것을 알고 계시죠??

아마존에 브랜드 등록을 하지 않고 브랜드처럼

등록하는 것이죠~

자~~~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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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에러 코드가 발생시 자신이 구입한 자신의 바코드를 복사해서

GS1으로 달려갑니다~~~ㅋ

#GS1화면

GS1화면으로 달려가면 화면을 밑으로 내리시면 이런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Whose own this barcode?을 클릭해 주세요~

#GS1화면

그럼 이런 화면으로 넘어가게 될 텐데, 그럼

Search by GTIN을 클릭해주세요~

#GS1화면

그리고 여기에 자신이 구입한 바코드를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로봇이 아닙니다 에 체크를 넣고 Search!!!!

그럼, 밑의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GS1화면

그럼 자신이 구입한 바코드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이 정보를 가지고 셀러 센트럴 화면으로 가서 상품 등록 절차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정보는 Company Name뿐 입니다.

이 회사 이름으로 브랜드명에 등록을 해 줍니다.

그리고 자신의 상품명 앞에 이 회사 이름을 맨 앞에 입력을 하고

상품 등록을 완료하면 브랜드처럼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식으로 아마존에 브랜드로 등록 한 것이 아니니 오해와 착각은 금물!!

브랜드는 정식으로 절차를 밟아서 하시길 바랍니다.

초보셀러님들이 비용을 좀 줄여서 아마존에 무사히 등록 할 수있게 참고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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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고 건겅하세요!!!

"어떤 문제가 발생해도 차근 차근히 해 나간다면 어렵거나 두려울것 없다! "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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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주말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습니까?

저는 어제 중국업체에 추가 발주를 하고 밀린? 낮잠도 자고 ㅎㅎ

벌써 추가 주문이냐고요??

생산하는데 시간도 걸리고 이번에 재고 털리고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미리 발주를 해 두었습니다 ㅋ

7월의 미국 아마존 실적은 형편없네요~ 거의 한달을 쉰거나 다름이 없으니까요~ㅠ

그나마 위로가 된 것은 리펀으로 상품 2개 돌려받아서 판매 할 수 있었는데 ㅋ

올리자마 팔려버렸습니다. 음, 리스팅 마감하고 재고로 둘까 생각도 했었는데

곧 저의 재고가 아마존 창고에 입고 될 거라서 팔아버렸습니다.

지금은 다시 리스팅 마감 상태입니다.

그리고 1개의 리펀은 주문 처리 불가 판정으로 처분 신청을 해 놓은 상태입니다.

여기서 의문점이 하나있는데~~불가 판정 받은 저의 상품의 이유가..

 

● 고객에 의한 데미지

 

이것이 이유였습니다.

자, 상품은 판매 대금은 고객에게 환불 처리 된 상황이고 상품은 데미지로

판매 불가 판정에 처분,.. 셀러가 손해를 봐야 하는걸까요? 아니면

아마존으로 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일까요??

지금까지는 아무런 얘기가 없으니 보상은 없는 것 같네요~

아시는 분, 가르쳐 주세요~~~

저의 보물과도 같은 상품1개를 처분해야 하는 이 마음....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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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아마존 재고 처분 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요!?

먼저 셀러 센트럴에 접속을 합니다~

모든 작업은 셀러 센트럴에서 이루어 진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안다고요!!?? ㅎ

노파심에~~

#셀러 센트럴

그럼, 재고로 가시면 위의 화면처럼, 주문 처리 불가 재고라고 적혀 있는 곳을 클릭!

#주문 처리 불가 재고 화면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자동 처분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자동 처분 설정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자동 처분 설정 페이지

여기서 여러분들이 반품을 할 것인지, 폐기를 할 것인지 선택하고

언제 처분 할 것인지 선택하게 됩니다.

반품은 제가 봤을때, 미국내 거주한에서 반품이 이뤄지는것 같습니다.

주소지 창이 미국내 주소뿐이였기에~

그래서 저는 폐기 처분 신청을 했고 처분 날짜도 설정을 했습니다.

즉각이라는 항목이 있었는데 왠지 즉각이라고 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 할 것 같아서

매주로 설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처분을 신청하게 되면 당연,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데

수수료 표를 올려 봅니다.

#제고 처분 수수료

그렇게 비싸지는 않지만 그리고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하지만

왠지 제가 손해 보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것은 뭘까요?? ㅋ

고객에 의한 데미지라면 왜 아마존으로 반품이 됐을까요??? 알수가 없네요~

뭐, 이것도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더이상 불만은 갖지 않기로 했습니다!!

https://chaakan.jp/

 

Chaakan Shoes

靴の基準を作ります。

chaakan.jp

판매를 하다 보면 이런 저런 일도 있기 마련이기에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정신 승리하기로 했습니다!! ㅎㅎ

#10,000명 돌파

아!! 그리고 드디어 저의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10,000명이 넘었습니다!!!

올해 1월부터 시작해서 나름 열심히 포스팅해서 언제 만명을 넘을려나 했는데

여러분들이 자주 놀러와 주셔서 이렇게 만명을 넘을 수 있었습니다!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만명으로 호들갑이라고요?? ㅎ 그럴수 도 있겠지만

일단 저의 1차 목표는 달성했기에 행복해서 적어 봅니다!!

다른 멋진 블로거님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저의 목표를 하나씩 하나씩 달성해 가는 것이 너무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자주 자주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고 자주 소통하면서

좋은 정보 많이 공유해요!!!

다시 한번 감사말씀 드립니다~~~

그럼 행복한 일요일 하루 되시고 언제나 건강하시고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하나싹 하나씩, 조금씩 조금씩...

                 언젠간 목표와 꿈이 현실이 되어 있을 것이다!"

-Mekko오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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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ekko오빠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마존 초보셀러 Mekko오빠입니다!!

일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맑은 날씨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중국업체로 부터 샘플을 받아서 어제 사진 촬영을 하고 사진편집에

상품 리스팅까지~~ 쪼~금 바쁜척하면서 보냈습니다.

 

#이게 뭘까요?

 

 

상품을 올려 놓고 사진 촬영을 하기 위한 미니 스튜디오? ㅋㅋ

제가 사진 전문가도 아니고 설비야, 앞으로 늘려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하지만

지금의 환경에서 제 나름의 퀄리티있는 사진을 찍고 편집해

고객에게 접근하는 것이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위의 사진의 원래 용도는 뭘까요??

그건... 바로.....

.

.

.

.

.

.

.

 

#가스콘로 알미늄패널

 

 

이런 환경 속에서도 상품의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저에게 박수를 보냅니다~~ㅋㅋ

ㅈㅅ~~농담입니다!!

자, 오늘은 셀러 센트럴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글을 올려야지 하면서, 올리지 않다가 지금와서 올려 봅니다.

아직도 100%셀러 센트럴을 이해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한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고고고!!!

 

◆ 아마존 셀러 센트럴 용어 정리 ◆

●셀러 센트럴- 셀러가 활동하는 곳, 접속하는 화면

이곳에서 상품 등록, 리스팅, 쉽핑플랜, 광고등등을 진행

 

●Campain- 검색 광고

검색광고 하는 상품을 가리켜 Sponsored product 라고 함

 

●Impression- 광고를 통해서 고객에게 노출된 수

 

●ACoS- Advertising Cost Sales 의 약자

사용된 광고 / 매출액=광고에 기인한 판매액 비율

ex) 광고비를 하루에 $30을 투자해 매출액이 $500일때

(30/500)×100=6%

 

●Amazon Fulfillment Center

-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 (물류 센터)

아마존 고객의 주문 및 재고 처리를 제 시간내에 안전하게 할 수있도록

설계된 최첨단 아마존 물류 센터

FBA를 하시는 셀러님들이 물건을 보내는 곳

 

●A to Z Guarantee Claim

- A to Z 보증 클레임,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보증 정책

 

●Amazon Brand Registry

- 아마존 브랜드 등록

본인 소유의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를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

 

●Seller Performance

- 셀러가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 수준을 의미하며, 고객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아마존은 셀러에게 기준치 이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요구함 (바이 박스를 차지하는데 영향력을 줌)

 

●Buy Box

- Add to Cart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구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상품 상세 페이지 내의 기능

 

●Buy Box Percentage - 바이 박스 획득비율

셀러가 바이박스를 획득 하고 있는 시점의 조회수

 

●BSR

- Best Seller Rank 의 약자, 상품의 판매 순위

아마존은 모든 카테고리에 대해서 상위 100등까지의 상품을 보여줌

(우리가 노리고 들어가야 할 곳)

 

● Account Health

- 셀러 퍼포먼스 및 정책 위반 여부 등을 종합하여 셀러 어카운트의

전반적인 상태를 보여주는 지표

 

 

#셀러 센트럴 화면

 

●Add a Product - 이 곳을 클릭해 상품을 등록한다 (상품 개별 등록)

 

●Manage FBA Shipment

- 이곳에서 쉽핑 플랜을 작성한다.

쉽핑플랜 작성후, FNSKU,Box Label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셀러 센트럴에서 가장 기본적인 용어와 그 쓰임새등을

제가 알고 있는 범위내에서 올려 보았습니다.

그리고 셀러 센트럴은 한국어 대응이 되기 때문에 저같은 초보셀러님들이시나

앞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이 크게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상품등록이나 쉽핑플랜, 그리고 상품 리스팅 최적화등등, 한두번 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처음에는 누구에게나 익숙하지 않은 것에 대한 거부감이나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언제 그런 거부감을 느꼈었는지,

잊혀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용어들도 외우는 것보다 직접 운영해 가면서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넣어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용어 좀 안다고 수익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기에 그 보다 어떤 상품으로 어떻게 얼마나 판매해 갈 것인가가, 중요한 포인트 아닐까요??

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저같은 초보셀러님들~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전체적인 흐름을 읽고

                                  그 흐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라!"-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