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토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즐거운 금요일 밤을 보내셨습니까??

엇그제, 미국 아마존의 세번째 상품을 등록하고

조금 시간적인 여유가 생긴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쉬어가면서 사진 편집을 하려고 합니다. 이번주에 못해도 다음주 토요일부터

일본은 오봉이라는 추석 연휴에 들어가기에 그때해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에휴~~올해 추석연휴는 어디에도 갈 수 없다는 것이 아쉽네요~

여름에 한국에 가는 것이 많았는데 ㅠㅜ 그리고 올 추석연휴는 9일이나 있어서

망막합니다 ㅋ집에서 물놀이 하면서 아마존 놀이 해야겠습니다~ㅎ

자, 오늘은 헬리움10으로 상품을 검색하는 방법을 올려 볼까 합니다.

#헬리움10

뭐, 제가 그렇다고 헬리움10에 대해서 완벽하게 숙지하고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아직도 모르게 많고 실제 사용하지 않는 기능도 많아서

이번에 플랜을 변경했습니다.

헬리움10에는 4가지의 플랜이 있습니다.

1. FREE PLAN

2. A LA CARTE PLAN

3. PLATINUM PLAN

4.DIAMMOND PLAN

헬리움10에 가입을 하시고 원하시는 플랜을 선택하시고 카드로 샤샥!! 결제하시면 바로 이용가능합니다~

제가 헬리움10을 선택한 이유는 딱하나!!! FREE PLAN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들도 일단 시험삼아 해보시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helium10.com/pric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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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helium10.com

플랜의 관해서는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자~~그럼 헬리움10을 이용해서 어떻게 상품을 검색하는지 알아볼까요!!

고고고!!!!

#헬리움10

헬리움10이 설치가 되었으면 아이콘을 클릭해서 헬리움10을 돌려봅시다!!! ㄷㄷ

#헬리움10 메인 화면

오늘은 이 블랙박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랙박스는 상품을 선정할때 사용하는 기능으로써

실제 미국 아마존에 판매되고 있는 상대방 상품의 매출, 판매수, 리뷰수등등

한번에 알아 볼 수 있는 아주 기특한 녀석입니다.

그럼, 실제로 알아볼까요~~

블랙박스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블랙박스

블랙박스에는 상품으로 검색하는 방법과 키워드로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상품으로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 볼까요~~

 

1. 카테고리 선정 (복수로 선정해도 문제없음)

자신이 어디에서 팔지를 선택하지 않으면 어떤 상품을 팔아야 할지 정할수 없겠죠~

일단, 복수로 몇개를 선정하셔서 검색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의- 복수로 선정할시, 생뚱맞는 카테고리 보다는 연결성이 있는 카테고리로 선정

ex) Home & Kitchen, Kichen & Dining ...

 

2. Monthly Revenue

여러분께서 상품을 찾을 때 그 상품이 한달에

얼마나 수익을 내는 상품인지 그 수익을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수익, 중요하죠~~

 

3. Price

가격은 여러분이 얼마짜리 판매가의 상품을 찾고 있는가,

그 가격을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판매가를 너무 낮게 설정하면 원가가 쌀지언정, 순이익이 적어지겠죠.

반대로 판매가를 높게 설정한다면

원가가 비싸겠고 부파나 무게가 나가는 상품일것 입니다.

그럼, 여러분의 운성비나 아마존 Storage Fee가 올라가겠죠~

그렇기 때문에 적정선에 있는 가격설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 Review conut

리뷰 카운트는 여러분이 마음에 든

상품이 얼마큼의 리뷰를 얻고 있는지 알수가 있고 경쟁 상대를 정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5. Review rating

별점을 설벙해 줍니다.

 

6. Shipping size tier

상품의 사이즈 설정해 줍니다.

●우리들이 찾아야 하는 상품은 별점과 리뷰수가 적고,

판매가가 적절하게 설정되어 있고 월수익이 어느정도 나오는 상품을 찾아야겠죠!!

라고, 많은 유투버님들과 강사님들이 말씀하시죠.

맞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굉장히 안정적이죠~

그리고 카테고리 선정할때도 무엇과 무엇에서 정해라 라고 말씀하시죠.

 

전, 모든 상품을 위와 같이 찾지 않았어요~~ㅎㅎ

저는 워낙 모험심이나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기에 ㅋ

쉽게 말하면 객기죠 ㅋㅋ하지만 그 객기가 통할때가 있다는 사실~~

 

그리고 오른쪽 화면 밑에 검색 버튼을 클릭!!!! 고고고!!!!

#상품검색

그럼, 이렇게 쭉 쭉 쭉~~~~~ 상품을 찾아주죠~

여러분들이 해야 할 일은 여기에 등장하는 숫자들에게 익숙해지는 것이죠.

정말 많은 상품들이 나오고 달러로 표기되고 있기 때문에 머릿속으로 환율계산을

멋지게 팍팍하시고 어디에 어떤 숫자가 나열되어 있는지 익숙해지시면

전체적인 화면이 한눈에 들어오게 되고 이 상품이 얼마였지? 저 상품이 얼마였지?하면서 이 화면 저 화면보다가 결국, 지쳐버릴 수가 있으니 시간단축에도 좋지만,

한눈에 들오게 해서 보다 쉽게 상품을 볼 수 있게 된다면 좋겠죠~~

그런후,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다면 실제 이 상품이 아마존에서

얼마나 판매되고 있는지 아마존 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네모를 그린 곳을 클릭하면 아마존 페이지로 넘어가 버리죠~~ 고고고!!!

#아마존페이지

이렇게 아마존 페이지로 넘어 오면 헬리움10은 자동으로 위와 같은 화면을

여러분의 눈앞에 펼쳐주죠~~ 이쁜이죠~~

그럼, 엑스레이라는 곳을 클릭해주세요!

#엑스레이

그럼, 이렇게 이 상품이 실제 아마존에서 얼마의 수익을 내고 있으며

이 상품의 판매 성향도, 리뷰수, 아마존 Fee등등의

여러분이 알고 싶어 하는 정보를 알수가 있습니다.

물건을 팔거나 사거나 할때, 아직 까지도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가격이죠.

아냐!! 디자인이야!!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사람 심리라는 것이 돈으로 향하게 되죠~

가격, 디자인, 성능... 물론 상품에 의해 조금씩 다르겠지만요.

 

이렇게 헬리움10을 이용해서 상품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앞으로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아마존이라는 거대한 마켓플레이스에 도전하기 위해서

라이벌의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자신의 성장을 위해서라도 좋겠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돈이 들어온다"-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주 처음으로 포스팅합니다~ 휴~~~7월도 이렇게 끝나군요~

여러분의 7월은 어떤 달이었나요??

저에게 7월은 분주하고 힘든 달이었습니다. 왜냐고요??

1. 회사 일이 바빠짐

2. 신규 거래처 뚫기(회사일~)

3. 메인 상품 재고 털려 아마존 수익 감소 ㅋ이건 저의 불찰

4. 미국 아마존 세번째 상품 찾기

5. 중국 업체와 주거니 받거니, 대화하기

6. 일본 배대지와의 주거니 받거니, 대화하기

7. 장마가 끝나가려나 더워짐

등등....

저의 올해안의 목표가 미국 아마존에 3가지 상품을 등록하는 것인데,

드디어 어제!!! 그 세번째 상품을 등록했습니다!!! 그리고 발주까지~~유후!!!

#아마존

생산하고 아마존에 입고 되기 까지 시간적인 여유가 있기에

천천히 사진 작업과 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사실, 두번째 상품도 리스팅을 완벽하게 끝낸 상태가 아니라서...ㅋ

쉰소리는 여기까지 하고, 오늘은 아마존 상품등록에 대해서 올려볼까 합니다.

초보셀러인 주제에 시건방 떠는 것은 절대 아니니, 오해하지마세요~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올리는 것이오니, 괜한 오해는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아마존 상품 등록하기!!>

셀러로서 아마존에서 뭘하든 셀러 센트럴에서 시작되니, 셀러 센트럴로 고고!!

#셀러 센트럴

셀러 센트럴에 가셔서 재고를 클릭해서 상품등록을 클릭하기!!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상품등록

저는 이 화면을 보고 깜짝 놀랐죠~

제가 처음 상품 등록 할때랑 두번째랑, 화면이 바뀌어서요~

정말 아마존은 자주 시스템을 변경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산 책을 보면서 첫 상품을 등록할때, 화면이 달라서 당황했었는데

이제는 좀 익숙해졌는지 담담해졌습니다.

저는 아마존에서 판매되지 않는 상품을 판매 할 계획이니

오렌지색으로 네모친 곳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위에 검색창은 뭐냐고요??

저는 사용한적은 없지만 셀 유어스 하실 분들이

ASIN 넘버나 키워드를 검색하는 창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별 상품으로 판매하기에 그 밑에 적혀있는 곳을 클릭!!

#카테고리 선정

그럼, 상품에 맞는 카테고리를 선정하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먼저, 큰 카테고리를 선정하고

그 다음과 그 다음페이지에서 작은 카테고리를 고르면 끝!!

주의-카테고리는 한번 설정하면 바꿀수 없기에 신중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상품 리스팅 페이지

자, 그럼 상품 리스팅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까지 별거 없쥬~~~~

먼저, Product ID 라는 곳을 입력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UPC바코드를 입력하는 곳이 되겠습니다!!!!

먼저 12자리를 바코드 번호를 입력하고 그 옆을 드롭다운해서

어떤 바코드인지 종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자신의 브랜드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

바코드와 브랜드명이 일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바코드 에러에 관해서 제가 올린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다음은 Manufacturer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곳에는 브랜드명을 다시 한번 입력해주시면 끝!!

다음으로 넘어가 볼까요!!

#바리에이션 등록

다음은 상품의 바리에이션을 등록하게 됩니다.

저는 이번에 바리에이션이 없기에 패스!!!

바리에이션이 있을 경우, 어떻게 상품을 분류하는지 드롭다운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색깔, 수, 사이즈, 등등....

여기서 퀴즈!!!

한 종류의 상품을 올리는데 바리에이션이 5개일때,

과연 UPC바코드는 몇 개 필요할까요??

정답을 아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다음으로 넘어가 봅시다!!!

#오퍼 페이지

여기서부터는 나중에 상품이 입고 되기전까지 입력하시면 됩니다.

셀러 SKU는 입력해 주세요~~

자, 여기서 Seller SKU란 무엇인가...

Seller SKU란,

셀러가 상품을 관리하기 위해 셀러 자신이 정하는 넘버라고 해야 할까요..

날짜를 입력하거나 셀러 자신만이 알수있는 어떤 숫자로 입력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저의 개인 사업자명 앞의 영문과 날짜, 그리고 상품 등록 숫자로 입력합니다.

ex) KK20200731-5

여러분들이 관리하기 편한것으로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 등록

그 다음, 이미지로 넘어 가 보겠습니다.

다시하번 말씀드리지만, 리스팅은 몇 번이건 다시 할 수 있기에

일단, 대충 대충하고 입고 되기전에 제대로 리스팅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일단 메인 사진만 등록을 했습니다.

메인 사진은 1000×1000 px 이어야 하며, 바탕은 하얀것이 룰입니다.

더 많은 룰이 있기에 이미지에 가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설명 페이지

다음은 상품 설명 페이지로 가 봅시다!!

저는 미리 헬리움10을 이용하여 상품 설명을 준비해 두었기에 카피해서

붙여넣기로 끝!!!

이 상품 설명도 자신의 상품을 노출시킬때 중요한 역할을 해주니

멋진 문장을 나열해서 입력하시면 좋겠죠~~

#키워드

키워드는 드롭다운해서 선택 할 수 있는 키워드랑

단어들을 나열해서 입력하는 것으로 나뉘어 있으니 신중히 선택해서 입력하시면 끝

이렇게 대충 입력하시고 화면 밑에 세이브 버튼을 누르시면

상품 등록은 일단 끝이 납니다.

그럼, 아마존에서 축하한다는 메세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죠~~

그리고 여러분들이 상품을 등록하시고 15정도후에 아마존 구매 페이지에서

자신의 상품을 확인 할 수있으니 등록후에는

꼭!!! 자신의 상품을 확인해주세요~

자신의 페이지를 확인하는 이유로는 이미지가 어떤 느낌인지,

자신의 상품 설명등이 잘 올라갔는지, 어떤지...

상품의 전체적인 느낌이 어떤지, 확인 하시고 보안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ㅡ 이제 상품이 무사히 생산되어 미국 아마존 창고까지 무사히

입고되길 기다리면서 라이프 스타일 사진 편집과 재리스팅 등등하면서

또 바빠게 시간을 보내 볼까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상품을 등록하여 리스팅하시려는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앞으로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멋진 리스팅 타임, 어떠세요!!??

오늘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편안한 밤되세요!!!

"시작은 어렵고 망설이게 되지만 곧 익숙해지는 법!!"-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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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주말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습니까?

저는 어제 중국업체에 추가 발주를 하고 밀린? 낮잠도 자고 ㅎㅎ

벌써 추가 주문이냐고요??

생산하는데 시간도 걸리고 이번에 재고 털리고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미리 발주를 해 두었습니다 ㅋ

7월의 미국 아마존 실적은 형편없네요~ 거의 한달을 쉰거나 다름이 없으니까요~ㅠ

그나마 위로가 된 것은 리펀으로 상품 2개 돌려받아서 판매 할 수 있었는데 ㅋ

올리자마 팔려버렸습니다. 음, 리스팅 마감하고 재고로 둘까 생각도 했었는데

곧 저의 재고가 아마존 창고에 입고 될 거라서 팔아버렸습니다.

지금은 다시 리스팅 마감 상태입니다.

그리고 1개의 리펀은 주문 처리 불가 판정으로 처분 신청을 해 놓은 상태입니다.

여기서 의문점이 하나있는데~~불가 판정 받은 저의 상품의 이유가..

 

● 고객에 의한 데미지

 

이것이 이유였습니다.

자, 상품은 판매 대금은 고객에게 환불 처리 된 상황이고 상품은 데미지로

판매 불가 판정에 처분,.. 셀러가 손해를 봐야 하는걸까요? 아니면

아마존으로 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일까요??

지금까지는 아무런 얘기가 없으니 보상은 없는 것 같네요~

아시는 분, 가르쳐 주세요~~~

저의 보물과도 같은 상품1개를 처분해야 하는 이 마음....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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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아마존 재고 처분 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요!?

먼저 셀러 센트럴에 접속을 합니다~

모든 작업은 셀러 센트럴에서 이루어 진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안다고요!!?? ㅎ

노파심에~~

#셀러 센트럴

그럼, 재고로 가시면 위의 화면처럼, 주문 처리 불가 재고라고 적혀 있는 곳을 클릭!

#주문 처리 불가 재고 화면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자동 처분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자동 처분 설정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자동 처분 설정 페이지

여기서 여러분들이 반품을 할 것인지, 폐기를 할 것인지 선택하고

언제 처분 할 것인지 선택하게 됩니다.

반품은 제가 봤을때, 미국내 거주한에서 반품이 이뤄지는것 같습니다.

주소지 창이 미국내 주소뿐이였기에~

그래서 저는 폐기 처분 신청을 했고 처분 날짜도 설정을 했습니다.

즉각이라는 항목이 있었는데 왠지 즉각이라고 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 할 것 같아서

매주로 설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처분을 신청하게 되면 당연,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는데

수수료 표를 올려 봅니다.

#제고 처분 수수료

그렇게 비싸지는 않지만 그리고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하지만

왠지 제가 손해 보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것은 뭘까요?? ㅋ

고객에 의한 데미지라면 왜 아마존으로 반품이 됐을까요??? 알수가 없네요~

뭐, 이것도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더이상 불만은 갖지 않기로 했습니다!!

https://chaakan.jp/

 

Chaakan Shoes

靴の基準を作ります。

chaakan.jp

판매를 하다 보면 이런 저런 일도 있기 마련이기에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정신 승리하기로 했습니다!! ㅎㅎ

#10,000명 돌파

아!! 그리고 드디어 저의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10,000명이 넘었습니다!!!

올해 1월부터 시작해서 나름 열심히 포스팅해서 언제 만명을 넘을려나 했는데

여러분들이 자주 놀러와 주셔서 이렇게 만명을 넘을 수 있었습니다!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만명으로 호들갑이라고요?? ㅎ 그럴수 도 있겠지만

일단 저의 1차 목표는 달성했기에 행복해서 적어 봅니다!!

다른 멋진 블로거님들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저의 목표를 하나씩 하나씩 달성해 가는 것이 너무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자주 자주 저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고 자주 소통하면서

좋은 정보 많이 공유해요!!!

다시 한번 감사말씀 드립니다~~~

그럼 행복한 일요일 하루 되시고 언제나 건강하시고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하나싹 하나씩, 조금씩 조금씩...

                 언젠간 목표와 꿈이 현실이 되어 있을 것이다!"

-Mekko오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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ワキの下サラサラ!「デトランス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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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Mekko오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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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에휴~ 요즘 여러가지로 바빠져서 포스팅을 못하다가

오늘 이렇게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일본의 날씨는 계속 비가 내리다가 몇일 갑자기 더워지고 있습니다.

곧 장마가 끝날것 같습니다.

여기는 이 나라와 똑같이 이상합니다 ㅋ 이상해~~

요즘 회사일도 좀 바빴고 중국업체와 컨택을 계속하면서

상품의 개선점등이나 중국 상황등등을 물어보기도 하고 무엇보다,

저의 재고 상품들이 드디어 미국에 도착했고

지금 육로를 달리고 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Out of Stock이 되지 않게 여러분은 재고 관리 철저히 하세요~~

 

 #아마존

아마존을 시작해서 판매가 이뤄지고 수익이 발생했고 그 수익이 아마존으로 부터 페이오니아의 저의 계좌에 입금처리 된 후로

페이오니아안에 쌓아둔 수익을

처음으로 화요일에 저의 개인 사업 통장으로 출금을 시도 했습니다.

잘나가시는 현역 셀러님들에 비하면 큰 돈은 아니지만

너무 뿌듯했고 행복했습니다.

※ 일본 아마존 수익은 다이렉트로 저의 통장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페이오니아 같은 즐거움은 없지만 행복합니다!!

행복하기도 했지만 마냥 행복을 누릴수 없기에

이 수익을 어떻게 운영해 갈지 생각해 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아직 회사에 다니고 있고 매달 따박따박 월급이 들어 오기때문에

이 돈을 전부 아마존의 자금운영으로 돌리고 돈을 불려가기로 결심했고

엑셀로 제 나름, 열심히 포멧을 만들었습니다.

현재의 자금과 아마존에서 발생한 수익을 입력하고 상품의 재고와 예상 판매 수량, 그에 따른 추가 발주량과 금액,

그 밖에 발생하는 런닝코스트등을 계산하여

8월부터 시작하여 1년후에 지금 이 상품만으로

얼마나 운영 자금을 불릴 수 있을지 계산해 보았습니다.

물론 저의 용돈도 챙기지 않으면 안되겠죠~

 

 #8월부터 내년3월까지

 

 #내년3월부터 내년10월까지

이 데이터는 제가 짧은 기간 동안 판매를 하면서

예측한 판매수량과 코스트들이기에 정확하지는 않지만

얼추비슷한 숫자보다 조금 낮은 수치로 입력해서 계산한 숫자입니다.

왜 낮은 수치로 계산했냐고요?

먼저, 예를 들어서 처음에 100개 팔렸다고 다음에 똑같이 100개나

그 이상이 팔린다는 보장은 없다고 생각하고

이번에 재고 털리면서 랭크가 떨어져서 ㅋㅋ

이렇게 얼추 계산해보니 1년후에는

자금을 2.4~2.5배사이 정도는 불릴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더군요.

물론 정확한 숫자는 아니오니 오해하지 마세요~

재고는 계속 생산하면서 런닝코스트도 지출하면서 말이죠.

이 계산을 하는 이유는 시간이 남아 돌아서? 그것도 있긴 해요~ㅋ

하지만 그것보다 돈이라는게 정말 무서운게

처음엔 누구나 자신이 얼마를 갖고 있는지 알고 있지만

지출이 형성되다 보면 감각이 둔해져 어느순간 빈털털이가 되는 경우가 많죠. 그때 후회하고 다시 시작하려해도 이미 자신은 무기력해져 결국 모든걸 놓아버리는 케이스가 많죠.

돈이라는게 달콤하면서 사람을 바보로 만드는 더러운 물건이죠.

이것을 우리 자신들이 스스로 다룰줄 알게 된다면

여러분들은 자신의 꿈과 목표에 도달해 있지 않을까요??

제 꿈은 회사를 그만두기 전에 아마존 사업을 좀 더 키우고 블로그도 좀 활성화 시킨후, 사요나라하는 것이 저의 작고 소박한 꿈입니다.

그리고 여행다니면서 일하는 거죠~~ㅎ

놀고 먹고 있다고요??? ㅎ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하지만 그 만큼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과 현재 진행형으로

제나름,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은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텔레 워크

이번 대유행으로 많은 변화가 일어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우리들의 일상 생활이나, 직장 생활에도...

여러분들은 어떻습니까?

여러분들의 꿈과 목표를 향해 달리고 계십니까?

아니면 이미 목표에 도달했습니까??

이렇듯 꿈과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위해

우리 자신이 무엇을, 언제,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지

삶의 방향을 설정한다면 그 꿈은 언젠가 이뤄지지 않을까요?

저와 여러분의 꿈과 목표가 반드시 이뤄지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늘 건강하세요!!!

 

"돈을 쫓으려 하지 말고 다스려라!"-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마존 초보셀러 Mekko오빠입니다!!

일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맑은 날씨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중국업체로 부터 샘플을 받아서 어제 사진 촬영을 하고 사진편집에

상품 리스팅까지~~ 쪼~금 바쁜척하면서 보냈습니다.

 

#이게 뭘까요?

 

 

상품을 올려 놓고 사진 촬영을 하기 위한 미니 스튜디오? ㅋㅋ

제가 사진 전문가도 아니고 설비야, 앞으로 늘려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하지만

지금의 환경에서 제 나름의 퀄리티있는 사진을 찍고 편집해

고객에게 접근하는 것이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위의 사진의 원래 용도는 뭘까요??

그건... 바로.....

.

.

.

.

.

.

.

 

#가스콘로 알미늄패널

 

 

이런 환경 속에서도 상품의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저에게 박수를 보냅니다~~ㅋㅋ

ㅈㅅ~~농담입니다!!

자, 오늘은 셀러 센트럴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글을 올려야지 하면서, 올리지 않다가 지금와서 올려 봅니다.

아직도 100%셀러 센트럴을 이해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한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고고고!!!

 

◆ 아마존 셀러 센트럴 용어 정리 ◆

●셀러 센트럴- 셀러가 활동하는 곳, 접속하는 화면

이곳에서 상품 등록, 리스팅, 쉽핑플랜, 광고등등을 진행

 

●Campain- 검색 광고

검색광고 하는 상품을 가리켜 Sponsored product 라고 함

 

●Impression- 광고를 통해서 고객에게 노출된 수

 

●ACoS- Advertising Cost Sales 의 약자

사용된 광고 / 매출액=광고에 기인한 판매액 비율

ex) 광고비를 하루에 $30을 투자해 매출액이 $500일때

(30/500)×100=6%

 

●Amazon Fulfillment Center

-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 (물류 센터)

아마존 고객의 주문 및 재고 처리를 제 시간내에 안전하게 할 수있도록

설계된 최첨단 아마존 물류 센터

FBA를 하시는 셀러님들이 물건을 보내는 곳

 

●A to Z Guarantee Claim

- A to Z 보증 클레임,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보증 정책

 

●Amazon Brand Registry

- 아마존 브랜드 등록

본인 소유의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를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

 

●Seller Performance

- 셀러가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 수준을 의미하며, 고객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아마존은 셀러에게 기준치 이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요구함 (바이 박스를 차지하는데 영향력을 줌)

 

●Buy Box

- Add to Cart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구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상품 상세 페이지 내의 기능

 

●Buy Box Percentage - 바이 박스 획득비율

셀러가 바이박스를 획득 하고 있는 시점의 조회수

 

●BSR

- Best Seller Rank 의 약자, 상품의 판매 순위

아마존은 모든 카테고리에 대해서 상위 100등까지의 상품을 보여줌

(우리가 노리고 들어가야 할 곳)

 

● Account Health

- 셀러 퍼포먼스 및 정책 위반 여부 등을 종합하여 셀러 어카운트의

전반적인 상태를 보여주는 지표

 

 

#셀러 센트럴 화면

 

●Add a Product - 이 곳을 클릭해 상품을 등록한다 (상품 개별 등록)

 

●Manage FBA Shipment

- 이곳에서 쉽핑 플랜을 작성한다.

쉽핑플랜 작성후, FNSKU,Box Label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셀러 센트럴에서 가장 기본적인 용어와 그 쓰임새등을

제가 알고 있는 범위내에서 올려 보았습니다.

그리고 셀러 센트럴은 한국어 대응이 되기 때문에 저같은 초보셀러님들이시나

앞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이 크게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상품등록이나 쉽핑플랜, 그리고 상품 리스팅 최적화등등, 한두번 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처음에는 누구에게나 익숙하지 않은 것에 대한 거부감이나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언제 그런 거부감을 느꼈었는지,

잊혀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용어들도 외우는 것보다 직접 운영해 가면서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넣어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용어 좀 안다고 수익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기에 그 보다 어떤 상품으로 어떻게 얼마나 판매해 갈 것인가가, 중요한 포인트 아닐까요??

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저같은 초보셀러님들~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전체적인 흐름을 읽고

                                  그 흐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라!"-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안녕하세요!? 여러분~ 한주 잘 보내셨습니까?

토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오늘 아침 일어났을때

어깨가 뻐근한게 피로가 아직 덜 풀린것 같습니다.

늙어가는 것도 느낄 수 있습니다ㅎ

젊었을때는 매일 술 마시고 그 다음날 회사에 출근해도 일에 아무런 지장이

없었는데 지금은 술마시고 그 다음날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어제 술 마신것은 아니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자, 오늘은 아마존 용어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볼까 합니다.

저도 아직 용어를 전부 숙지하고 있는게 아니어서 공부와 복습하는 겸,

제가 아는 한에서 올려 보겠습니다!!!

가즈아!! 아마존 용어 뽀개기!!!

#아마존

★FBA - Fulfillment By Amazon의 약자

아마존이 셀러를 대신해서 포장, 배송, 고객 서비스까지 대행해주는 시스템

 

★FBM - Fufillment By Merchant or MFN - Merchant Fulfilled Network

셀러가 직접 배송처리하는 시스템

 

Individual Account

- 아마존 가입시, 선택하는 계정 형태.

매달 구독료는 없지만, 수수료외에

판매하는 모든 상품에 대해 $0.99을 추가지불.

상품수, 카테고리 제한

 

Professional Account

- 아마존 가입시, 선택하는 계정 형태.

매달 이용료 $39.99을 지불.

 

#계정에 따른 수수료1

 

#계정에 따른 수수료2

★RA - Retail Arbitrale의 약자

도매에서 상품을 구매 해서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방법

Sell yours 방식이라고도 한다

 

★PL - Private label 의 약자

자체 개발 상품으로 자사의 로고를 붙여 판매하는 방식

자사 브랜드이므로 다른 셀러가 따라하기 어려워 팔린다면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 할 수 있다

 

★ASIN - Amazon Standard Item Number 의 약자

아마존 자체내애서 식별하는 코드이다

 

#ASIN

 

★EAN - European Article Number 의 약자

미국외의 국가에서 사용되는 상품 식별 코드 ex) 일본- JAN Code

 

★UPC - Universal Product Code 의 약자

미국을 포함한 많은 국가들의 광범위하게 상품을 식별하는 코드

 

★FNSKU - Fulfillment Network Stock Keeping Unit 의 약자

아마존이 자신들의 재고관리/배송관리를 하기 위하여

부여하는 고유식별번호

#FNSKU

 

★SKU - Stock Keeping Unit 의 약자

상품 각각의 재고 관리번호로 자신이 상품을 등록할때 지정한다

ex)KK20200718-1

저같은 경우는 저의 개인 회사명을 약자로 넣고 상품등록할때의 날짜를

넣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관리하기 편하게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Inventory - 셀러가 판매하고 있는 재고

 

아마존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용어들을

많이 접하게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 이 용어들을 접하고 뭔소리야!! 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마존을 준비하고 시작하면서 아~~ 이런거구나 라고 알게 되었죠.

용어들이 많이 있지만 처음에 이정도는 알고 시작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제가 100%알고 잘난척 하는 것이 아니니

절대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복습도 할겸,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같이 공유하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다음에는 셀러 센트럴의 용어에 대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즐거운 토요일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세요!!!

 

"처음엔 어렵고 생소한것들도

                              내것으로 만들면 큰 재산이 될 것이다 "-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안녕하세요!! 여러분 건강하게 잘 지내시고 계십니까??

여긴 오늘도 어김없이 비가 퍼붓고 있습니다.

저는 비오는 날을 좋아하지만 매일 비가 내리는 것은

기분상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ㅋㅋ

재고가 떨어져 입고 되는 날만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음주 수요일이면 미국에 떨어질것 같은데,

제가 유투브에서 본 적이 있는데

입고가 되도 리시빙되기 까지 시간이 지체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아마존 셀러분들, 재고 파악을 하면서

여유를 갖고 발주하시고 입고 시킬바랍니다~

제가 할 얘기는 아닌것 같습니다만...

오늘은 리스팅 마감과 리스팅 삭제에 대해 포스팅 할까 합니다.

사실, 어제밤에 Out of stock 의 경우 또는 재고가 떨어져가는데 입고 날짜가 불확실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 찾아보았습니다.

유투브는 대부분이 외국인 셀러분들이 많아서 솔직히 뭐라고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대충 이해한 부분을 적어 볼까 합니다.

먼저, 셀러 센트럴에 나와있는 서포트 글을 보겠습니다.

#셀러 센트럴

리스팅 종료=리스팅 마감(Close listing)

셀러가 원할때 리스팅을 종료 할 수 있고 원할때 다시 리 리스트를 해서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즉, 셀러 마음대로 판매를 중지 시킬수 있고 다시 시작 할 수 있다는 뜻으로

예를 들어, 이번에 추가 발주량이 재입고 되기 전에 재고가 털릴것 같으면 일단, 리스팅을 마감 시키고 재입고 될 날짜가 명확해 지면 리 리스트를 하면 좋겠죠.

이것을 실행함으로써 과연 어디까지 셀러가 보호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재고 품절인 상태가 계속 된다면 셀러 포퍼먼스에 영향이 미친다고 그러더군요.

사실, 이번에 재고 털리고 랭크가 많이 떨어져서 마음이 씁쓸합니다. 어떻게 올린 랭크인데 ㅠㅜ

여러분들은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자, 그럼 어떻게 리스팅 마감을 하는지 알아 볼까요!

먼저, 셀러 센트럴에 들어가야겠죠 ~

#리스팅 마감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클릭 몇번으로 끝!!

먼저, 재고→ 재고 관리로 이동해 주세요.

그후, 자신이 마감하고 싶은 상품의 체크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화면 오른쪽 끝에 편집이라는 드롭다운 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는데 아이콘의 화살표를 클릭해주세요.

편집을 누르면 리스팅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편집 화면

그럼, 이러한 목록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전 이미 Close listing을 한 상태이라 Close listing이란 목록을 위의 화면에서 볼 수 없지만,

Close listing을 누르면 여러분의 상품 리스팅을 마감해 주고 일시적으로 비활성화가 되어 상품이 판매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시 판매를 시작하시려면 위의 화면에서

Re list를 클릭하면 상품이 활성화 되면서 판매가 다시 시작됩니다! 간단하쥬~~~

이렇듯 재고가 품절 될것 같다, 입고 날짜를 모르겠다!!

그럼 이 리스팅 마감을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진작에 알았더라면 ㅠㅜ

리스팅 삭제(Delete product and listing)

이건 말그대로 삭제입니다. 더이상 이 상품을 판매하고 싶지 않을때 리스팅 삭제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잠시 판매를 중단하고 싶을때 잘 못하여 리스팅 삭제를 클릭하게 되면

삭제가 되고 영구적인 조치를 당하게 되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중요- 리스팅 삭제는 영구적인 조치이며 다시 리스팅을 제공 하려면 24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잘 못 클릭하여 판매하는데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습니다.

창피한 얘기이지만 저는 이 기능을 어젯밤에 알게 되었고 재고가 떨어질 무렵,

리스팅 마감을 하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지는 못하지만 재고가 떨어져서

셀러 퍼포먼스에 악영향을 미치는것 보다는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대유행으로 미국으로 상품을 보낼때 평상시때 보다 시간이 걸리고 미국에 도착해도

아마존 창고에 입고 되고 리시빙까지

시간이 걸리는 상황이니 어떻게 보면 셀러에게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사실, 저는 아마존 셀러가 되어서 아직 셀러 센트럴의 기능을 100% 파악하고 있지는 않지만

이런 실행 착오를 걸쳐서 조금씩 공부가 되고 있는 것에 행복합니다!!

앞으로 더 노력하는 아마존 초보셀러가 되겠습니다!!!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앞으로 아마존 셀러에 도전하시는 분들!! 그리고 제 블로그를 읽어 주시는 분들~~

늘 건강하고 행복하시고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하세요~

"실행착오는 실패가 아니라 앞으로 나아가는 지표이다!"-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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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어느덧 일요일 오후, 즐거운 휴일을 보내고 계십니까?

오늘은 날씨가 오랜만에 맑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곳 일본은 장마가 끝나면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 이곳의 습기는 아주 높기에 한국의 여름과 비교해 보면 최강입니다.

겨울은 추워서 싫고 여름은 너무 더워서 싫고 역시 봄과 가을이 좋습니다 ㅋㅋ

자, 오늘은 아마존 사업 준비를 여러분은 과연 어떻게 하고 계시는지 궁금하기도 이렇게 올려봅니다.

그렇다고 이 포스팅이 아마존 사업 준비하시는데 큰 길라잡이가 된다는 것은 아니 오니~ 오해하지 말아 주세요!!

저 같은 초보 셀러가 감히 여러분들께 그런 건방진 얘기를 할 수 있는 처지가 아니기에

단, 지금 추가 발주량이 아마존에 입고 하기까지 시간도 남고해서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올려봅니다.

 

 

#비즈니스

여러분은 왜 아마존 사업을 하려고 하십니까??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고 하고 싶어졌다

.아마존은 쉽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들었다

.소자본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누구나 간단히 할 수 있다고 들었다

.간단히 시작해서 금전적으로 자유를 얻고 싶기 때문이다

.부업으로 시작해서 본업으로 전환하고 싶기 때문이다

 

자, 여러분은 어떻게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고 계십니까??

 

. 온라인 강의를 듣고 준비하고 있다

. 책과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서 혼자서 독학하고 있다

. 아는 지인을 통해서 정보를 수집하고 있다

 

아마존 사업을 하려면 무엇을 준비하고 해야 하나다고 생각하십니까??

 

.개인 사업자 등록하기

.페이 오니 아, 커렌시스 디렉트 계정 만들기

.아마존 셀러 가입하기

.아마존 툴 가입하기

.배대지 찾기

.알리바바에서 상품 찾기

.사진 편집 및 리스팅 하기

.상품 쉽핑 플랜 작성하기

.판매하기

.아마존 수강을 들으면 모든 게 해결된다

 

.아마존은 여러분들에게 있어서 뭘까요??

.부업

.사업

저는 아마존의 훌륭한 수강을 들어 본 적이 없어서 훌륭하신 강사님들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A부터 Z까지 전부 다 설명을 해주시는지 아니면 전체적인 흐름을 설명해 주시고 각자의 길을 걸으세요 하고 하는지

전혀 모르겠지만 저 같은 초보 셀러 분들이나 얼렁뚱땅 강의를 듣고 시작하시는 분들이 놓치고 있는 게 있습니다.

바로 자금의 흐름과 상품의 가격 책정, 그리고 과연 하루에 얼마를 팔고 한 달에 얼마나 팔아야

자신의 목표 수량과 목표 금액을 달성할 수 있을까라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잘 하시는 분들이야 잘 하고 계시리라 생각하지만 가끔 이 부분을 놓치고

순서가 엉망으로 가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현역 셀러 님들이라고 해도 자신이 사업을 하고 있는 계속해서 해 나아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우연히 저의 블로그에 방문해 주신 어떤 셀러 분의 자료를 보고 제가 처음 아마존을 시작하려고 했을 때를

떠올리게 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제가 무슨 몇 년 된 셀러라는 얘기는 절대 아니 옵니다~

단! 예전의 기억을 떠올려 초심을 잃지 말자는 뜻입니다.

자, 그분이 올린 자료입니다.

 

#자금 흐름의 계산 포맷

이게 뭐 어쨌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지만, 많은 분들이 사업을 시작하면서 가장 놓치면서 가는 부분이

바로 자금의 흐름과 자신의 순이익 계산이죠.

그냥 통장에 들어있고 남아있는 돈 계산하면 끝 아니냐?!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사업이 장난도 아니고

뭐, 없으실 거라 생각하지만 노파심에~~ㅋ

이 분의 포맷을 보고 굉장히 분석을 많이 하셨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랑은 다른 각도에서 좁혀가셨더군요.

이 분의 자료를 보면 기본 자금 얼마라는 설정에서 6개월간 판매를 했을 때, 그 사이에 발생한 수익과 지출을 넣어서

한 달간의 수익과 자신에게 남은 자본을 계산하셨습니다. 짝 짝!!!!!

이 분 블로그에 가시면 포맷을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이 분이 열심히 만든 자료이기에

프린트 샷으로 올려봅니다.

자, 그럼 제가 아마존 사업을 시작하기 전, 준비하면서 만든 포맷입니다.

 

 

#내가 만든 셀러 보드

저는 원가에서부터 좁혀 갔습니다. 판매가가 맨 앞부분에 놓여있지만 원가를 넣고 발생 예상되는 Fee 들과 경비 등을

넣어서 한 개를 판매했을 때 그 차액을 계산하고,

자신이 사업하면서 자금을 운용하는데 필요한 금액을 설정해 두면 한 달에 몇 개를 팔아야 하는지 계산이 떨어지게 되죠.

이 포맷은 아마존 툴들의 값과 제가 사용하는 배대지 이용료 등, 그리고 아마존에서 제가 노리고 들어가야 할 카테고리들의

수수료들과 광고비 등 전부 넣어두었습니다. 그리고 드롭 다운으로 골라가면서 숫자만 넣어주면 끝!!

이렇듯 아마존을 하시는 여러 대표님들과 저, 그리고 초보 셀러 님들, 앞으로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생각과 전략, 그리고 보고 파고 들어가는 시점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대표님처럼 열심히 분석을 하시고 파고드시는 분과 그냥 강의만 듣고 아마존 사업에 파고드시는 분들,

아마도 판매가 시작되면 확연한 차이가 날 거라 생각합니다.

 

정말 돈이라는 것이 어디에서 들어와서 어디로 나갈지 아무도 모릅니다. 방심했다간 빈털터리 되고 마는 게 현실이고

이 세상입니다.

그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돈의 흐름과 예상되는 가격과 비용 책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에서 코로나가 유행되기 전에 많은 건축회사들이 도산을 맞는 것을 보았습니다.

물론 제가 담당하고 있는 거래처도 피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렇게 무너져가는 회사들의 공통점은 돈은 벌고 있는데 그 돈이 어디로 무엇 때문에 새나갔는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돈이 새고 있으면 그것을 틀어막고 다시 원활하게 돌게 끔, 해주어야 하는데 전혀 모른다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판매를 시작하고 광고를 돌려서 수익이 발생하게 되었지만 막대한 광고비로 멘틀이 붕괴되고

마이너스 수익이 창출된다면? 어떻게 해야겠습니까??

그렇기 위해서는 돈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초보 셀러인 주제에 시건방 떨고 있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하지만

저 또한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이렇게 포스팅하는 것이기 때문에 욕하지 말아주세요~ㅋㅋ

멘틀이 붕괴되면 아무 생각고 할 수 없고 아무런 판단도 할 수 없으니 예견과 예상을 하고 앞으로 달려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Mekko 오빠 로고 변경

휴일 마무리 잘 하시고 저녁을 드실 거라면 맛있게 드세요~

우리가 보다 더 나은 삶을 살 그날까지!! 조금 더 파이팅입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