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주에 들어서 처음 올리는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월말 결산이다, 상반기 결산이라, 정말 너무 너무 바쁘게 보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10월이 찾아 왔습니다. 정말 시간가는게 빠르네요~~~

곧 아마존 프라임 데이가 시작하죠. 준비들 잘 하고 계십니까??

프라임 데이를 맞이 해서 아마존으로부터 메일이 자주 날아옵니다 ㅎㅎ

제가 아마존 프라임 데이의 포스팅을 올렸을때 프라임 데이를 준비 안하려고 했는데,

9월에 바닥을 치는 바람에 프라임 데이를 준비해서 실적을 끌어 올려볼까 합니다.

에휴~~~~~ ㅋㅋ

자, 오늘은 GS1 바코드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상표 등록 신청은 완료한 상태이고 변호사님이 열흘 정도 기다렸다가 아마존에 등록하라고 해서

GS1사업자 코드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의 상품의 바코드를 nationwidebarcode에서 그때 그때 필요한 만큼 구입해서 사용을 했었지만

아마존 브랜드등록을 할 것이기 때문에 처음으로 GS1바코드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자, 그럼 어떻게 등록하는지 올려보겠습니다.

저는 사업장이 일본에 있기 때문에 일본 GS1으로 들어가서 등록을 하고 JAN코드라는 것을 사용하게 됩니다.

https://www.dsri.jp/

 

GS1 Japan (一般財団法人流通システム開発センター)

【当財団の休業のお知らせ】 2020年2月21日(金)はオフィス移転のため休業いたします。

www.dsri.jp

 

일본에서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 걸어놓겠습니다. 안다구요!!?? ㅋㅋ 네, 네~~~

GS1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신규등록 절차를 클릭!!!

#GS1홈페이지

그럼, 등록 절차 방법이 쭈악~~~~~ 나오죠~~

#등록 절차 방법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입력한 메일로 URL이 하나 날아오는데

그곳에 들어가서 신청폼에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신청폼은 간단해서 1분정도만 투자하면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폼을 작성하면 등록 신청료를 얼마 지불하라고 하죠. 그럼, 등록비를 지불하면 끝!!!

아주 간단하죠~~~~~

여기서 주의!!!?? 참고!!???

등록 폼을 입력할때 1년에 얼마를 버는지 금액을 입력하게 되는데

그 금액에 때라 등록비가 변동되니 주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격표 올려 놓을꼐요~~

#등록비 가격표

등록비 지불 완료하면 영업일로 부터 7일이내에 우편으로 GS1사업자 코드가 날아온다고 하네요~~

그리고 어제, 두둥~~~~ 그 우편이 도착했습니다!!!!

# GS1사업자 코드 우편

안에 열어보니,

GS1사업자 코드가 적힌 서류와 가이드북 등등이 들어 있더군요.

GS1으로부터 받은 코드는 9자리의 숫자. JAN코드는 13자리..UPC는 12자리..

엥!!!!

순간 당황했지만 만드는 방법이 있더군요~~ㅋㅋ

자, 우선 밑의 사진을 보아주세요~~

#바코드 만드는 법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앞의 9자리는 GS1으로부터 받은 사업자 코드입니다.

우선 JAN코드의 경우, 9자리 숫자, 그리고 아이템 넘버,체크 데지트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템 넘버는 여러분의 아이템 분량의 숫자입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첫 상표등록 한 상품이기에 001로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면 002...

뭐, 이런식으로 여러분들이 관리하기 쉽게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체크 데지란 무엇일까요???

체크데지트란, 코드의 제일 마지막에 오는 1자리의 숫자로 ,

입력 또는 번호를 읽어내는데 오작동하지 않도록 하는 넘버랍니다.

체크데지트의 숫자가 틀리면 상품을 스캔할때 기계가 읽어내지 못한다고 하네요~~

자, 그럼 이 넘버는 어떻게 산출해내는지 알아볼까요~~

#체크 데지트 산출 방법

친절하게도 GS1홈페이지에서 산출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GS1사업자 코드가 123456789라고 가정합시다. 그리고 아이템 넘버가 001일때,

JAN코드를 생성하기위해 체크데지트를 산출하려 한다면

123456789001를 입력하고 계산버튼을 누르면 이 코드에 맞는 체크 데지트넘버를 산출 할 수 있습니다.

UPC코드의 경우, JAN코드보다 한자리 적기떄문에

12345678901로 입력하고 계산버튼을 쉬원하게 눌러주시면 끝!!!!!

간단하죠~~~~~!!!

이렇게 만든 바코드를 가지고 아마존에 가서 상품 등록할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아마존에 등록을 안해서 확실하게 말씀은 드릴 수 없지만요 ㅋㅋ

참고로, GS1으로부터 받은 사업자 코드의 기한은 3년이라네요~~~ 아따~~~

지금 중국은 연휴에 들어가서 상품도 출고 할 수 없으니 딱 타이밍이 들어 맞았네요~

10월10일에 브랜드 등록하고 바로 상품등록해서 쉽핑 플랜짜서 중국에 넘겨줄때,

아마 저의 로고를 달고 태어난 상품이 중국업체의 손에 들어 갈것 같습니다.

다음주 주말에 브랜드 등록과 다시 한번 상품등록하는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되어야 할텐데...

오늘은 금요일, 술 많이 드시지 마시고 멋지고 뜨거운 금요일 하루 되세요!!!!

 

"왠지 다시 시작하는 기분..." -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