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님들!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코로나는 정말 언제 끝이 보일까요?

코로나로 인해 얼어붙은 세계, 그것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

제가 한국을 떠나온지 14년정도 되고 뉴스나 녹색창에서 소식을 접하고 있지만

살지도 않는 제가 한국 경제를 논할 수 없기에,

오늘은 일본의 관한 얘기를 해 볼까 합니다.

포스팅할때마다 말씀드리지만 일본을 까기 위해서가 아니니 오해마세요~

 

한국,중국, 코로나 확진자수가 진정되고 있는 가운데,

그 반대로 증가하는 나라가 몇몇있는데 그 중하나가 일본이죠.

일본은 코로나가 발병하기전부터 아베, 각관료, 소비세 증가, 올림픽등등

많은 문제가 발생했고

 한때 잘나갔지만 버블이 무너진 후, 30년째 제자리 걸음만 하고 있는 일본..

일본 사람들 기억에 머물러있는 것은 버블 한참이었던 그때뿐이죠.

월해도 소비가 발생하고 뭘해도 팔렸던 그때..

위의 기사는 올해, 일본 경제 성장율을 예측한 기사입니다.

일본의 경제는 2019년과 2020년,마이너스 성장울을 예측한다라고 적혀있죠.

제목으로는 코로나의 위험으로 미치는 일본의 경제인데요.

전 이게 전부가 코로나의 영향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코로나는 전 세계의 악재이고 여러 각국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은 사실상, 올해 도쿄올림픽만 봐라보고 달려왔죠. 

엄청난 무리수를 두고 엄청난 예산을 퍼부었죠...

그런데 코로나의 영향으로 올림픽이 연기되었고,

그 영향은 막대할걸로 생각합니다.

만약, 코로나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일본의 경제는 좋아질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아베노믹스로 인한 국가부채의 증가..

국민들은 아베노믹스로 기뻐했지만, 전부 이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빚이라는 것을 

왜 모르는지,...

결국 부채로 인한 소비세 증가,.. 

아마 앞으로 더 소비세가  올라 갈 것으로 보입니다.

내수가 강한 일본이라 하지만 내수만으로 버틸때까지 버텨왔고 

앞으로 시간 문제라고 생각하네요.

 

저희 회사를 예를 들까요.

저희 회사는 변기를 생산하는 모회사와 업계에서 1,2위를

다투는 회사입니다.

NO재팬운동으로 다들 눈치 채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ㅎ

하지만 년년 실적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죠.

업친데 덥친격으로 코로나의 영향도 크고요.

그리고 일본의 건축업계 자체가 비틀비틀 대고 있는 상황이죠.

제가 아마존을 시작하려고 한것도 이 이유이죠~~

 

 뒤늦게 긴급사태 선언을 하고 코로나 대응책도 없고 여론 플레이로 국민을 속이고

세계를 속이고,...

일본인은 건강하다, 밖에 돌아다녀도 일본인 면역력이 강하기떄문에 괜찮다,등등...

어떻게 보면 자업자득인죠~

아무런 대책도 없이 긴급사태 선언을 했고 각 기업들은 재택근무를 하라고 하지만

일본의 사회 구조가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여건이 안됩니다.

아날로그식 일 처리,.. 텔레워크를 하라고 하지만 

결국 아날로그로 돌아가는 일 처리 방식이 뼈 깊숙히 뿌리를 내렸죠.

 

제가 어떤 책에서 이런걸 읽은 적이 있는데

변화에 강하고 살아남는 것은 바퀴벌레이다. 우린 바퀴벌레가 되어야 한다.

무슨, 얼핏 듣기에 이상한 종교같이 들리겠지만,

여기서 말하고 싶은건 시대가 변함에 따라 자기 자신도 그 흐름에 

변해가야 한다는 거죠.

 

그런데 일본은 너무 늦었고 변화를 두려워 하고 있기에 잃어버린30년을 보내고 있고

이런 악재에서도 대응력이 뒤떨어지는 것이라고 생각이드네요.

 

실제, 제 나이또래나 윗사람들하고 얘기 해 보면 피부로 느낄정도로

변화를 두려워 하네요. 

젊은 층들은 말 할 것도 없죠. 

 

이 모든것이 일본의 경제 침체의 원인이자, 경제위기의 근본이라고 생각이드네요~

앞으로 어떻게 일본의 경제는 어떻게 될까요??

뭐, 제 나라는 아니지만 세금내고 사는 입장이라 걱정이 되네요.

제 친구들이 이렇게 말하죠.

한국으로 돌아와~~라고요.

맞아요, 돌아가면 그만이지만 일본은 정부나 그 외,문제를 일으키는 자들이 없다면

정말 살기 좋은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도 나쁘지 않고, 뭐 가끔 이상한 넘들도 있지만,..ㅎㅎ

치안도 좋죠~~ 물론, 한국도 좋은 것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잘 압니다!!!!

 

암튼,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두고 봐야겠죠~~

이 포스팅은 제가 기사나 뉴스를 보고 느끼고, 경험 한 것을 토대로 얘기하는 것이니

오해하지마세요~~

 

"변화를 두려워말고 그 흐름에 맞춰나가자!!"-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