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line.me/S/shop/sticker/author/1488658

Mekkooppa의 LINE 스티커 | LINE STORE

LINE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Mekkooppa」님이 만든 스티커만 모아 한 번에 확인해 보세요!

store.line.me

 

#저의 라인 스티커 보러 오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또 한주가 시작 되었습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셨습니까??

저의 블로그가 허위매물 양아치들 때문에 방문자수가 늘고 있습니다.

기뻐해야할지,.. 양아치들 덕분이라는 표현은 더러워서 하지 않겠습니다.

하루 빨리 양아치들이 검거되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 양아치들 뒤에 썩은 공무원이 개입되어 있다는 썰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 사건으로 썩은 양아치들의 뿌리를 뽑길 바랍니다.

양아치 얘기는 여기까지 하고~~

 

오늘은 제가 아마존을 시작하고 가장 머리속이 하얗게 되었던 일을 포스팅할까 합니다.

지난주 토요일, 6월 13일 저녁이었습니다.

일본 아마존의 포스팅을 한후 였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은 예일뿐입니다.

셀러 센트럴에 로그인 하려고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를 입력한후, 어느때와 같이 2단계 승인을 위한 번호를 발송 했습니다.

그런데 승인번호가 수신이 안되더라고요.

처음에는 뭔가 오작동이라고 생각하고 3~4번 다시 시도했습니다.

그런데 결과는 똑같았습니다. 승인번호가 날아올 낌새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뭔가 불안감이 언습해 오고 이런 저런 것들이 머릿속을 스쳐가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이나 동영상을 이잡듯 이와 같은 케이스를 찾아 봤지만,

어디에도 올라와 있지 않았죠.

"이게 그 말로 듣던, 계정 정지??? 에이, 설마~ "라는 생각을 되풀이 했었습니다.

혹시 일본 아마존 판매와 관련이 있나??? 라는 생각도 해 봤습니다만, 초보셀러인 제가 뭘 알겠습니까~

하지만, 문득 페이스북에서 읽었던 내용이 떠올랐죠.

어느 한 셀러분이 영국의 계정을 신청하고 미국 계정이 동결되었다는 내용이었죠.

헉!!!! 설마!!!!!!!!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 보니 전 아주 반대 상황이었습니다.

제가 처음 셀러 가입을 했을때, 잘 못 등록해서 일본의 계정을 만든후, 미국 계정을 등록 한 케이스입니다.

저는 일단 아마존에 전화를 걸기로 했습니다.

우선, 언어 소통이 잘 되는 일본 아마존에 전화하려고 했는데,

ㅎㅎㅎ셀러 센트럴에 들어 갈 수가 없으니 구매자쪽으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판매자의 경우 셀러 센트럴에서 전화걸기 서포트를 신청하면 바로 판매자 서포트에서 전화가 걸려 오는데

저는 상황이 상화이니 구매자쪽으로 전화를 해서 판매자 서포트에 연결하기를 노렸습니다.

어느때와 같이 로봇같은 목소리의 서포트팀이 응답을 했죠.

저는 내용을 설명하고 판매자 서포트에 연결해 달라고 얘기했습니다.

알겠다고 하더니 이것 저것 묻더라구요.

이름은 뭐냐, 한자는 어떻게 쓰냐, 등등 그러더니 등록이 안되었으니 판매자 서포트로 연결을 할 수 가 없다는 것이엇죠.

뭔 개소리야!!!! ㅋㅋ

미국 아마존은 미국 아마존 판매 사이트에 등록하고 셀러 가입을 했고,

일본 아마존은 판매 사이트 등록을 하지 않고 바로 셀러 가입을 한 상황이라 등록이 되있을리가 없었죠.

그래서 다시 설명을 했고 미안하다면서 판매자 쪽으로 연결을 해줬습니다.

판매자 서포트쪽에서도 비슷한 질문을 수차례 받고 드디어 서포트를 받았는데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이렇게 하라고 지침서를 받았지만 아무짝에 쓸모가 없었습니다 ㅋㅋ

그래서 저는 여기서 도움 받는 것을 포기하고 질문을 하나 했죠.

"혹시 나의 계정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혹시 제 계정이 정지를 당하거나 동결 되었습니까??"라고 물어봤죠.

다행히도 계정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말하면서 자신들도 왜 그런지 알수가 없다고 했죠.

그렇게 토요일 저녁을 보낸후, 저는 너무 신경쓰여서 일요일 새벽에 일어나

미국 아마존에 메일을 보냈습니다.

사실,메일도 셀러 센트럴에 들어가서 보내야 하는데 들어 갈 수 없는 상황이라서

양해를 구하면서 저의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몇 시간후, 미국아마존으로 부터 메일이 날아 왔죠.

 

 

대표사진 삭제

#아마존으로 부터의 메일

뭐, 주저리 주저리 쓰여 있지만, 결국 셀러 센트럴에 로그인하여 전화번호를 변경하라는 내용이었죠.

ㅋㅋㅋㅋㅋ 그러니까 셀러 센트럴에 들어 갈 수 없다고 ㅎㅎ

이건 뭐 인내심의 한게를 넘어서 웃음밖에 나오질 않네요~~

뭐, 다행히도 아마존 셀러 앱이 있어서 판매 현황이나 재고 파악은 할 수 있지만,

앱은 셀러 센트럴을 축소시킨 버젼이기 때문에 이 상태가 지속되면 아주 괴로워 질거라 생각되었습니다.

일단, 셀러 센트럴에 로그인 하는 행위는 포기한채 일요일 하루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에 일어나 랩탑에 전원을 켜고 셀러 센트럴의 로그인 화면앞에 섰죠.

오!!!!!!!!!! 그런데 2단계 승인번호가 아주 태연하게 날아 들어왔습니다!!!

저는 이 번호가 이렇게 반가울 줄은 꿈에도 생각을 못했습니다!!

그리고 기쁜 마음에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결론을 얘기하자면

셀러 센트럴에 로그인시, 2단계 승인번호가 핸폰으로 날아오지 않을때,...

여러번 시도 하지 말고, 그냥 하루 정도 기다렸다가 다음날 다시 시도한다.

이게 결론입니다 ㅋㅋㅋ

이렇듯 초보셀러에게 있어서 별 대수롭지 않은 일도 불안하고 멘붕이 될수도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머릿속에 깊이 새겨봅니다.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앞으로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앞으로 멘탈 붕괴가 시작되는 일들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지만

당황해 하지 말고 자신의 멘탈 꼭 부여잡고 버티고 또 버티고 침착을 잃지 않는다면 그 어떤 일이 있어도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부터 한주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후회하지 않는 하루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고 늘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문제 발생시 해결 할 수 있는 사람은....나 자신뿐이다.."-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