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안타까운 소식을 전합니다.

제가 평상시 뉴스를 잘 보지 않아서 오늘 회사 사람들이 얘기하는 것을 듣고 알게 되었습니다. 일본에서 유명한 코미디언 시무라 켄이 코로나에 감염되어 세상을 떠났습니다.  

잠깐 시무라 켄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이름:시무라 켄(しむらけん,志村康徳)

.출생: 1950년 2월20일

그는 일본, 코미디언의 거물로 일본의 국민들로부터 사랑을 받았었다. 그가 출연하는 방송들은 인기가 많았으며 애청자들도 많았었다. 그가 돌연 3월23일,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러던 29일 오후11시10분경, 돌연 세상을 떠나고 말았죠.

일본 국민들에게는 큰 충격이었죠... 쇼와(昭和)때부터 지금까지 예능계를 주름 잡았던 그는 예능계의 대부로 불리울 정도로 일본에서 그를 모르면 간첩이었죠.

 

저에게 있어서 가장 인상에 남았던 시무라 켄의 모습이 있다면, 

몇 년전쯤, 김병만씨가 그와 같이 코너를 하고 있는 멤버들과 같이 일본에 온 적이 있었죠.

그리고 그들은 시무라 켄의 방송에 출연해 개그를 선보였죠.

제가 봤을때 그 콩트가 일본에서 먹히지 않는 부분이 있었는데 그때 시무라 켄이 분위기를 잘 끌어줘서 김병만씨와 그 멤버들이 무사히 콩트를 마칠 수 있었죠. 

전 그 모습을 보고 참, 이 사람 대단하다..라고 생각했었고 한편으로 한국과 일본이 사이도 안좋은데 이렇게 코미디언이라는 이유로 모든걸 잊고 하나가 될 수 있다는 것이 보기 좋았죠.

각 나라마다 개그의 웃음 포인트가 있고 언어라는 벽도 있었는데 뭐랄까, 서로 공통된 코미디라는 틀로 그들을 잘 이끌어 준 모습이 인상에 남네요. 

그리고 마지막엔 그들에게 보여준 시무라 켄의 답례~

어른 들이나 아이들,모두 한번씩은 흉내낸 시무라 켄의 포즈. 

이제 우리의 기억 속에 영원히 남게 될 것입니다.

 

전 시무라 켄의 소식을 듣고 일본 정부가 좀 더 빨리 대응책을 마련하고 국민들에게 위험감을 줬더라면, 그리고 하루라도 더 빨리 검사를 시작했더라면 그를 브라운관에서 계속 볼 수 있지 않았을까 라고 생각이 듭니다.

향년70세인 그의 사망 소식은 일본 국민들에게 있어서 슬픔이고 앞으로 찾아오는 두려움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유명한 코미디언이 코로나로 세상을 뜨다, 이것은 즉, 일본은 안전하지 않다는 뜻과 연결이 될 수도 있다. 그동안 안일한 정책을 펼쳐 온 일본정부,...

 

전 이 포스팅을 하면서도 그의 죽음이 아직도 믿겨지지가 않네요...

비록, 국적은 다르지만 이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과 같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고 싶네요.

 

당신때문에 웃고, 행복을 느꼈던 국민들은 언제나 당신곁에 있을 겁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고통 스러웠을 당신, 이제 편하게 잠드세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