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한국은 많이 추워졌죠?? 여기도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우리님들 건강히 잘 계시죠!!??

저는 오늘 조퇴를 하고 집에 돌아와서 쉬면서 아마존하고 이렇게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일요일에 켄터키를 먹었는데 먹은 후로..뭐랄까 상태가 메롱입니다 ㅎㅎ

참고로 일본의 켄터키는 기름지고 맛이 별로입니다~

자~ 12월도 벌써 둘째주 중반을 접어들었고 조금있으면 크리스마스에 박싱데이가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열심히 파는 것이 저희들의 사명감이라고 할까요~ 셀러들의 본부이라고 할 수 있죠~

너나 잘하라구요?? ㅋ 넵, 잘 하겠습니다!!!

오늘은 IPI스코어에 대해서 올려볼까 합니다.

#IPI스코어

아마존 셀러의 성적표라 할 수 있는 IPI스코어~~

IPI스코어가 과연 무엇이고 셀러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렛츠고!!!!

1. IPI 스코어가 월까요?

아마존의 재고 성능 지수 즉,

재고 상태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며 0-1000 사이의 숫자로 SKU의 재고 부족과 초과 재고 수준을 파악합니다.

아주 간단히 얘기하자면 재고를 필요이상으로 넣지도 말고 잘 채워 넣으면서 잘 팔아라~~라는 말이죠.

뭐, 당연한 말이겠지만 그리 쉬운일이 아니라는 것을...ㅎㅎ

2. 왜 IPI 스코어에 관리를 해야 할까요?

IPI 점수는 아마존이 창고에서 FBA 셀러에게 할당 한 저장 공간의 양과 직접적으로 관련있고

2020년1월1일부터 아마존은 셀러 지침에 IPI가 400 미만인 프로페셔널 셀러에 대한

보관 한도를 제한 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즉, 400미만으로 떨어지면 아무리 재고를 많이 넣고 싶어도 아마존에서 제한한다는 말이죠.

그러기위해서는 400미만으로 떨어지지 않게 잘 관리 할 필요가 있습니다.

400이상으로 유지되는 셀러들은 FBA창고에 무제한으로 보관 할 수있다는데,

글쎼요.. 대유행의 영향은 있을 수도 있겠죠~

3.IPI 스코어는 어떻게 계산되는가?

이것은 아마존도 정확히 명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저는 이번에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에서 판매량을 나름 올렸는데 안올라가더군요.

그후에 블프나 사이버 먼데이 정도는 아니지만 나름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어서

IPI점수가 좀 오르려나 하고 생각했는데..이게 웬걸 1P밖에 오르지 않았네요.

엄청나게 짠 점수입니다ㅎㅎ 실제 저의 IPI점수를 올리겠습니다.

#나의 IPI

와우!!!!!

얼마나 더 판매량을 늘려야 올려주겠니!!!??

이것도 제가 7월에 재고털리고 방치해두어서 점수가 팍팍 떨어지더니 이지경까지 와버렸네요 ㅋㅋ

위에 보이는 빨간색까지 떨어지지 않게 판매량을 늘리면서 재고를 채워가야 합니다.

내년 신상품을 준비하고 있는데 첫 수량을 1000개를 생각하고 있기에 정말 관리 잘해서

장사하는데 지장없게 해야하는 것이 저의 임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장사꾼은 상품을 잘 만들어서 쓸데없이 재고를 만들지 말고

잘 팔면서 판매에 지장없게 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봅니다.

아니, 판매 수익도 달에 세번으로 나누어서 주면서 어떻게 적시에 발주하고 입고 시키나!!??ㅎㅎ

라고 말하고 싶지만 힘이 없는 초보셀러는 오늘도 입을 다물어 봅니다~~

지금까지 떠들어 놓고 뭔소리냐구요??? ㅎㅎ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재고 관리 잘 하시면서 판매량을 늘려서 멋지게 2020년을 마무리 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 해피 저녁되세요!!!

 

"채워 넣고 팔고 채워 넣고 팔고~~ 우리가 할일!!!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