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정말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습니까??

2주만에 올리는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이번달은 정말 바쁘게 보낸것 같습니다. 광고비를 줄이기위해 이것 저것 만져보기도 하고

상품의 추가 발주도 하고 내년에 판매 할 신상품을 준비하기도 하고...나름 바빴습니다.

그리고 현지 날짜로 26일 오전12시부터 시작되는 블랙프라이데이!

그리고 계속해서 이어지는 사이버 먼데이의 준비를 했었죠.

자, 여러분 블랙 프라이데이 어떠셨습니까??

저는 프라임데이때 큰 성과가 없었기에 과연 이번엔 많이 팔릴까라는 의문이 생겼었죠.

하지만 팔아도 팔아도 매주 떨어지는 IPI점수를 보면 꼭 참가해야 하는 이유가 있었죠.

 

#블랙 프라이데이

 

그래서 나름 할 수있는 것들을 준비했었죠. 리스팅도 살펴보고 키워드, 광고...등등

저는 지금 아마존에 3가지 상품을 돌리고 있고 할인 설정은 25~30%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블랙 프라이데이 첫날!!

언제나처럼 잠자리에 들기전에 현지 시간을 확인하고 아마존 광고를 돌리고 잠들었죠.

그리고 그 다음날 아침...

뜨아!!!

평상시라면 여기 시간으로 오후 2시반까지 광고를 돌리는데 아침에 아마존 셀러 어플을 보고

겁이나서 언릉 광고를 전부 꺼버렸고 첫날의 후반은 광고없이 아주 멋진 판매를 이루어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첫날

 

위의 사진이 블랙 프라이데이 첫날의 판매 유닛입니다.

사진을 올리고 싶지만, 아시다시피 지금 셀러 센트럴이나 어플, 상태가 매롱이라서,

총 판매가와 판매 유닛이 안맞네요 ㅎㅎ

다행히 제가 따로 재고를 관리하고 있고 셀러 센트럴의 인벤토리는

그나마 좀 쓸모있었기에 판매 유닛만 올립니다 ㅋ

200개를 넘은 것은 처음이라서 완전 들뜬 마음으로 회사에 출근해서 아주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었죠.

150개 넘겼을땐 새벽에 흥분해서 잠을 잘 수 없었지만 이번엔 잠은 푹 잤습니다 ㅋㅋ

제가 무서워서 광고를 내린이유는 저는 재고를 이 기간에 전부 처분 할 목적은 아니었기에,

단지 떨어지는 IPI점수를 막고 싶었을 뿐이었기에 광고를 내렸습니다.

그리고 현재 배를 타고 상품들이 미국으로 향하고 있기에 지금 재고를 다 털어버리면

더 끔찍한 결과를 나을 수 있기에 무서웠었죠 ㅋㅋ 아웃 오브 스탁의 전과가 있기에...ㅋㅋ

 

그리고 회사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서 광고를 점검하고 잠들었죠.

그 다음날 아침...5시경...

히욜!!!

 

#블랙 프라이데이 둘째날

 

위의 사진은 아침 5시경에 캡쳐한 것입니다.

와우~~~ 무서운 스피드로 상품이 팔리고 있었죠. 안되겠다싶어서 확인후 바로 광고를 내렸고

오늘도 어제와 비슷하게 258유닛이 판매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저의 상품당 판매가가 얼마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살짝 적어 봅니다.

저는 매우 비싼 상품도 싼 상품도 없습니다.

3가지 상품을 돌리고 상품당 판매가는 $23~$26이고 이 금액에서 20~30% 할인으로 설정해서

생애 첫 블랙프라이데이에 참가해 보았습니다.

첫 참가치곤 아주 만족하는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오가닉 랭크도 올리고 아직, 모르겠지만 조금이나마 IPI점수를 올릴수 있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되면 사이버 먼데이도 기대가 되지만 재고가 아마존에 잡히기 전까지는 불안감도 엄습해옵니다.

재고를 확실히 파악하면서 판매를 하지 않으면

제2의 아웃 오브 스탁을 기록하게 될지도 모르니 주의해야 겠습니다.

제가 아웃 오브 스탁으로 고생 좀 해서 잘 압니다 ㅋㅋ

재고 털리고 랭크 털리고 IPI도 털리고 ㅎㅎ

우리님들도 조심하세요!!!

자랑하려고 올린 포스팅이 아니오니 오해하지 마세요~

자, 그럼 우리님들 멋진 토요일 저녁되시고 사이버 먼데이를 준비하시는 셀러님들은

잘 준비하셔서 대박나는 날을 보내세요~~

 

"털렸다면 이젠, 배로 갚아줄때가 왔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