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어제 즐거운 토요일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어제 아마존 사진 편집하고 PPC광고 키워드 좀 만지고

포스팅도 하고 나름 바쁘게 보냈습니다.

그리고 일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금 시각 7시18분입니다.

왜이리 일찍 일어났냐구요?? 오늘은 빨리 할 것 하고 낮잠을 때려볼까해서 ㅋㅋㅋ

다름이 아니라, 오늘 새벽에 잠깐 눈이 떠져서 핸폰으로 아마존 구매 페이지에서 제 상품을 검색해 보았는데

와우!!!~~~

아니, 이번달에 판매 시작해서 거의 한달이 가까워지는데 드디어 리뷰를 받았습니다!!!!

비록 하나뿐이지만요 ㅋ

고객님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상품과 신속한 대응으로 보답하는 초보셀러

Mekko오빠가 되겠습니다!!!

#아마존

하나 받은 걸로 호들갑 떤다구요???? ㅎㅎ

하나든 두개든 소중한 리뷰를 받아서 아주 기쁘죠~~들뜨구요~~ㅋ

이렇게 천하무적 상태의 봉인이 해제되었습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아마존 시작할때 많이 들리는 얘기가 빨리 리뷰와 별점을 받아야한다 라는 얘기입니다.

물론 맞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경쟁자들과 맞서 싸우기 위해서는 상품을 런칭해서 리뷰나 별점을 빨리 받아서 경쟁속에서 살아남아야죠.

그래서 런칭과 동시에 얼리 리뷰프로그램을 이용하죠.

그리고 고객은 리뷰가 많은 제품을 선호하는 것도 맞습니다!

저는 리뷰를 빨리 받아야 한다는 얘기를 부정한다는 얘기가 아닙니다.

만약에 우리 초보셀러님들이 몇 달이 지나도 리뷰를 못받았다고 해도 조급해하지 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아마존 사업에 임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올리는 것이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예를 들어서...

A라는 상품은 리뷰가 10개가 있다고 합시다. 그 중에 별점1의 리뷰가 3개, 별점2의 리뷰가 3개, 나머지는 별점5개의 리뷰가 있다고 합시다.

그리고 여러분은 B라고 하고 A의 상품과 유사한 제품을 막 런칭해서 리뷰가 0개라고 합시다.

고객이 A와 B중에서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고객은 어떤 상품을 구매할까요??

정답은 없습니다. 저의 생각은 리뷰가 없는 상품을 구매 할 것 같습니다.

고객은 리뷰를 보더라도 나쁜 리뷰를 먼저 확인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리뷰는 고객이 리뷰를 확인하기 전에 이미 사진과 제품 설명을 눈으로 스캔을 한후이기에

좋은 리뷰보다 나쁜 리뷰를 읽고 판단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상품이미지가 좋고 설명이 좋아서 리뷰를 읽어봤더니..영~ 아니라면 사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아무리 좋은 리뷰가 쓰여 있다고 할 지라도 나쁜 리뷰로 눈이 가는 사람의 심리~~

저도 처음에는 빨리 리뷰를 받고 싶다!!!!! 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좀 다릅니다.

물론 빨리 받고 많이 받으면 좋죠~~!!

단, 조급해 할 필요는 없다는 얘기를 하고 싶습니다~~

차라리 어설프게 리뷰나 별점을 받는 것 보다 0개가 천하무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단!!!!!

멋진 상품의 이미지들과 고객을 혹 할 수 있는 상품 설명은 필수겠죠!!!

그러니 조급해 하지 마시고 상품 이미지와 설명에 시간을 투자하신다면 리뷰100개가 부럽지 않을 것입니다.

#리뷰

그리고 셀러 센트럴에 가셔서 고객의 소리를 확인하시고 최근 팔렸던 상품들에 대한

고객님들의 평가를 확인 하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자신의 상품의 부족한 부분을 수정하고 보완 할 수 있기때문이죠.

그럼, 멋진 리뷰를 고객들로부터 많이 받을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합니다.

1.상품 이미지

2.상품 설명

3.판매를 시작함과 동시에 고객의 소리 확인

4.수정과 보완

...

멋진 리뷰들 GET!!!

행복한 일요일되시길 바라면서 저는 여기서 물러납니다~~~

늘 대박나는 하루와 행복하세요!!

"단점을 장점으로 생각하면 답이 보인다!!" -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