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계십니까??

여기는 날씨가 꿀꿀한게 곧 비가 쏟아 질 것 같습니다.

이럴때는 집에 탁 틀어박혀서 부침개 굽고, 술한잔 딱!! 때리면 좋을텐데요~ㅎㅎ

올해의 빅이슈는 뭘까요???

코로나...

오늘 녹색창을 보니 잘 선방해오던 우리 나라가 급격히 증가를 했네요...

#코로나 확진자

정말 이 바이러스의 끝은 어디이고 언제일까요??

이 바이러스로 인해 세계 경제가 암울해지고 실직자도 증가하고 도산하는 회사들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고 시작한 이유는 일본경제가 얼마 버티지 못할것이라 생각이 들어서였습니다.

제 블로그를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담당하고 있는 거래처가 도산을 하기 시작했고...

월급만 의지하다가는 큰일나겠다 싶어서 시작을 했습니다.

아니, 그런데 이게 웬걸...

제가 올해 2월에 아마존 책을 구입하러 한국에 갔을때 한국에서는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었습니다.

그때까지만해도 유행성 감기같은 바이러스구나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일본에 돌아와 아마존 사업 준비로 한참인 그때, 일본도 급격히 늘어나고 미국, 유럽...등등

여기저기서 확진자는 급증하게 되었죠.

다 아는 사실를 왜 쓰냐구요??

음, 제가 그때 아마존 사업을 잠시 밀었더라면 아니, 중단을 했었더라면...

아마존에 어카운터를 만들고 어느 영상을 봤습니다.

지금이 찬스입니다!! 아마존 사업을 하기에 좋은 찬스입니다!!

라는 영상을 보았습니다.

이유는...

1. 사람들이 외출을 하지 않아서 온라인으로 몰려든다

2. 셀러들이 재고를 넣지 못하고 있다

3. 코로나로인해 신규가입의 셀들이 줄어들었다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뭔소리야... 라고 생각을 했었죠.

1,2,3..뭐 맞는 말입니다. 부정은 하지 않겠습니다.

외출을 못하게 된 사람들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이 되었고

그 당시 셀러들이 재고가 털려서 판매가 이뤄지지 못하게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리스팅한 상품들을 볼 수 있었죠.

그리고 이 바이러스로 인해 아마존 사업을 할지 말지 주춤하시는 분들도 많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성격이 이상해서 한번 정하면 걍 밀어부치는 이상한 사람이라서 아무생각없이 계획대로 진행했습니다.

어차피, 사업이라는 것이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고, 정 버티기 힘들면 접는 것이 사업이라...

그렇게 저의 아마존 여정은 시작되었습니다.

아마존을 진행하고 한달 정도 지났을 무렵, 아마존 비지니스 세미나..뭐 이런 타이틀로 메일이 날아오기 시작했는데

블로그에 포스팅한적도 있는데, 그 무료 세미나가 너무 궁금해서 참가한적이 있었습니다.

결국, 자신의 유료강의를 들으라는 내용이었죠 ㅎㅎ그럴줄 알았죠...

그리고 오늘 또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이번엔 다른 분이신데...

#아마존 유료강의 권유 메일1

다른 사람의 메일이기에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아마존 유료강의 권유 메일2

이 메일을 잘 읽어 보시면....엥!!!??? 이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권유하는건지 포기하라고 하는건지..ㅋㅋ 뭐랄까 접근성이 떨어진다고 해야 할까요...

내용은 이렇습니다...

21세기의 경제를 주도하는 미국과 중국이 휘청거리고 있다.

미국인들의 지출을 줄이고 있다.

(원인은 코로나입니다~)

미국인들이 지출을 줄이면 미국에 수출 비중이 큰 한국과 중국은 큰 타격을 받을 것이다.

한국은 더 큰 경제 위기를 맞을 것이다.

대비해야한다. 아마존과 샤피파이로..왜냐, 이와중에도 승승장구하는 기업이기때문이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합니까??

맞는 부분도 있고 엥?? 이라고 생각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아마존 셀링 수입이 늘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4월,5월...

이 시기는 미국이 지금보다 확진자가 적은 상태였고, 위에서 언급한것 처럼 셀러들의 재고가 털린 상황이었고

신규 셀러들도 적었기에 팔리는 셀러분들은 좋은 성과를 거두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저는 판매를 5월에 시작했고 첫 판매치고는 괜찮았다고 생각이드는 시기입니다.

그후, 미국은 확진자가 급증하기 시작했고 세관을 통과하는 상품들의 검사는 더욱 엄격해졌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신규 셀러분들도 많이 늘었다는 생각도 듭니다.

제 상품이 판매되는 카테고리를 봐도 못보던 상품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더군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이런 상황에서 아마존 사업으로 유혹을 하지 않았으면 하는 말입니다.

이런분들도 계세요. 매출이 나오지 않으면 전액 환불하겠습니다.

그 분들만의 노하우가 있겠죠. 하지만 그렇게 실패를 하지 않는다면

누구나 다 아마존 사업을 하지 회사를 다니겠습니까?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셀러분들, 열심히 벌어서 모아둔 종자 돈으로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 것 같은데.. 달콤한 말로 유혹은 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지금 시기에 아마존 사업이 좋다 나쁘다, 라는 얘기가 아니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선택은 다른 사람의 얘기를 듣고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또한 아마존 사업이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고 부업으로도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한 사람입니다.

단, 선택과 후회는 자신만이 결정하고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의 듣고 자신이 선택하면 되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네, 그러셔야죠~

하지만 너무 달콤한 강의에 유혹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오늘 좀 우울한 내용? 을 올려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우울하다고 생각마시고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셀러분들,

한번 더 생각하고 후회하지 않을 선택을 하시리라 믿습니다!!!

그 강사분들이 부러워서 배아프냐구요!!??

전혀!!

전 그런 강의를 할 능력도 실력도 없는 걍 초보셀러이기에 전혀 부럽지 않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멋진 하루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달콤한 유혹은 끝맛이 쓰다..." -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