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또 한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주말에 충전 잘 하셨습니까?

여기는 더위가 계속되고 있지만 작년에 비하면 시워한 편인것 같습니다.

요즘 아마존 배송이나 리시빙이 늦어 지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고

실제 저도 저의 두번째 상품이 미국에 도착해서

발이 묶인채 움직이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 여기서 뇌의 회전을 빨리 돌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배송이나 리시빙이 늦어진다는 것은 연말,

Q4에도 지속 될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인데,

조금이라도 판매를 극대화해서 재고를 미리 미리 넣어둬야 한다는 말이죠.

시즌의 꽃인 Q4야 말로 판매 수익을 한층 끌어 올릴 수 있는 시즌이기에

저또한 조금 무리를 해서라도 재고를 입고 시킬 계획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두번째, 세번째 상품의 하루 빨리 입고 되어서 반응을 보고 싶네요

#무역

자, 오늘은 아마존 사업을 하면서 자주 나오고 사용하는

용어, 단어에 대해 알아보는 세번째 시간입니다!!! 예!!!!!!!!!!!!!!!!!!!!!!

 

✔Inbound & Outbound

셀러 센트럴에서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라는 단어들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인바운드란 사전적 의미로 어떤 장소로 오는 귀향하는 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죠.

아웃바운드는 텔레마켓의 한 형태로 콜센터에서

고객에게 정보를 발신하는 행위를 말하죠.

즉, 인바운드는 콜센터가 고객으로 부터 전화를 받는 행위.

아웃바운드는 콜센터가 고객에세 전화를 거는 행위를 말하는 것입니다.

FBA를 하는 저희들에게는 어떻게 보면 몰라도 되는 단어 일지도 모르지만

알아두면 멋있어 보이겠죠~~ㅎ

 

✔OEM & ODM

우리들이 알리바바나 1688에서 상품을 찾을 때, OEM이나 ODM이라는

단어를 본 적이 있을 겁니다.

OEM은 많이 들어 봐서 얼추 알겠지만 ODM은 좀 생소하게 들리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니 노파심에 적어 봅니다.

OEM이란, 위틱생산!! 요 네글자가 포인트입니다.

쉽게 설명 하자면 샘플이 있고 주문자가 생산자에게 샘플과 똑같이 만들어

달라고 위탁하면 OEM생산이 되겠습니다.

ODM이란, 생산자 개발 생산이라고 하죠.

즉, 주문자가 컨셉을 생산자에게 건내주고 알아서 생산해봐~ 라고 던져주고

생산자는 그 컨셉에 맞춰서 개발하여 생산을 하는 것이죠.

얼핏 비슷해 보이나 전혀 다르니 주의하세요~

제품의 개발을 누가 했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니 주의하세요~

 

✔Invoice

상품을 멀리 떨어진 곳으로 보낼때 그 물건을 받는 사람에게 상품에 관한

내용을 자세하게 적어 보내는 문서입니다.

멋지게 말하면 인보이스이고 비슷한 말로 송장이라고 합니다.

 

✔MOQ & MPQ

우리가 소싱을 할때 아주 많이 나오는 단어죠. MOQ.

그럼, MPQ는 뭘까요??

MOQ (Minimum Order Quantity)

-최소 발주량. 최초 주문시 최소 발주량을 뜻합니다.

MPQ (Minimum Purchase Quantity)

-최소 구매량. 지속적인 구매시에 적용되는 것이며, 운송비용이나 포장비용등을

고려하여 일정 수량 이상을 주문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위의 단어는 둘다, 최소 수량을 나타내는 말들로

헷갈리는 부분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만,

명확히 얘기하면 조금 다른 의미를 갖고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상품을 알리바바나 1688에서 소싱 하실때 나오는 배송용어는

"중국 제조 업체 선정하기"포스팅을 참고 해 주세요!!!

#국제 배송

제가 아마존 사업을 준비할때 유투브나 여러 블로그들을 보고 읽었을때

정말 쌩뚱맞는 용어들로 머리가 하얗게 되어 버렸던 기억이 있네요.

다소, 무역 용어는 개인 무역에 관심이 많았기에 조금은 알고 있었지만

제가 전문가는 아니기에 직접적으로 뇌를 때리는 단어들이 많았죠.

물론, 지금도 생소한 말들과 단어들로 뇌가 괴롭힘을 당하고 있지만,

조금씩 조금씩 알아가고 배워가는 과정이라 생각하고 받아 들이는 수 밖에 없죠.

이렇듯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이 가장하는 실수는 무엇일까요??

많은 강사님들이나 유투버님들이 말씀하시죠.

ㅇㅇㅇ 초보셀러가 가장 많이 하는 실수이다!! 라든가...

하지만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바로, 조급함이라고 생각합니다.

곧 조급함이 판단을 흐리게 하고 뜻하지 않는 실수를 범하게 되는 것이죠.

사실, 이런 용어들은 알아도 그만, 몰라도 그만 입니다.

아마존 사업을 하든 다른 어떤 사업을 하든,

조급함은 곧 실수라는 것을 잊지 말아주세요~~~

자, 그럼 오늘도 활기찬 월요일 되시고 늘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조급할 필요는 없다. 다 때가 있는 법..그때를 노려라!!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마존 초보셀러 Mekko오빠입니다!!

일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맑은 날씨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중국업체로 부터 샘플을 받아서 어제 사진 촬영을 하고 사진편집에

상품 리스팅까지~~ 쪼~금 바쁜척하면서 보냈습니다.

 

#이게 뭘까요?

 

 

상품을 올려 놓고 사진 촬영을 하기 위한 미니 스튜디오? ㅋㅋ

제가 사진 전문가도 아니고 설비야, 앞으로 늘려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하지만

지금의 환경에서 제 나름의 퀄리티있는 사진을 찍고 편집해

고객에게 접근하는 것이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위의 사진의 원래 용도는 뭘까요??

그건... 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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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콘로 알미늄패널

 

 

이런 환경 속에서도 상품의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저에게 박수를 보냅니다~~ㅋㅋ

ㅈㅅ~~농담입니다!!

자, 오늘은 셀러 센트럴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글을 올려야지 하면서, 올리지 않다가 지금와서 올려 봅니다.

아직도 100%셀러 센트럴을 이해하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한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고고고!!!

 

◆ 아마존 셀러 센트럴 용어 정리 ◆

●셀러 센트럴- 셀러가 활동하는 곳, 접속하는 화면

이곳에서 상품 등록, 리스팅, 쉽핑플랜, 광고등등을 진행

 

●Campain- 검색 광고

검색광고 하는 상품을 가리켜 Sponsored product 라고 함

 

●Impression- 광고를 통해서 고객에게 노출된 수

 

●ACoS- Advertising Cost Sales 의 약자

사용된 광고 / 매출액=광고에 기인한 판매액 비율

ex) 광고비를 하루에 $30을 투자해 매출액이 $500일때

(30/500)×100=6%

 

●Amazon Fulfillment Center

-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 (물류 센터)

아마존 고객의 주문 및 재고 처리를 제 시간내에 안전하게 할 수있도록

설계된 최첨단 아마존 물류 센터

FBA를 하시는 셀러님들이 물건을 보내는 곳

 

●A to Z Guarantee Claim

- A to Z 보증 클레임,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보증 정책

 

●Amazon Brand Registry

- 아마존 브랜드 등록

본인 소유의 브랜드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를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

 

●Seller Performance

- 셀러가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 수준을 의미하며, 고객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아마존은 셀러에게 기준치 이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요구함 (바이 박스를 차지하는데 영향력을 줌)

 

●Buy Box

- Add to Cart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 구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상품 상세 페이지 내의 기능

 

●Buy Box Percentage - 바이 박스 획득비율

셀러가 바이박스를 획득 하고 있는 시점의 조회수

 

●BSR

- Best Seller Rank 의 약자, 상품의 판매 순위

아마존은 모든 카테고리에 대해서 상위 100등까지의 상품을 보여줌

(우리가 노리고 들어가야 할 곳)

 

● Account Health

- 셀러 퍼포먼스 및 정책 위반 여부 등을 종합하여 셀러 어카운트의

전반적인 상태를 보여주는 지표

 

 

#셀러 센트럴 화면

 

●Add a Product - 이 곳을 클릭해 상품을 등록한다 (상품 개별 등록)

 

●Manage FBA Shipment

- 이곳에서 쉽핑 플랜을 작성한다.

쉽핑플랜 작성후, FNSKU,Box Label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셀러 센트럴에서 가장 기본적인 용어와 그 쓰임새등을

제가 알고 있는 범위내에서 올려 보았습니다.

그리고 셀러 센트럴은 한국어 대응이 되기 때문에 저같은 초보셀러님들이시나

앞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이 크게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상품등록이나 쉽핑플랜, 그리고 상품 리스팅 최적화등등, 한두번 하다보면 금방 익숙해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처음에는 누구에게나 익숙하지 않은 것에 대한 거부감이나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언제 그런 거부감을 느꼈었는지,

잊혀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용어들도 외우는 것보다 직접 운영해 가면서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넣어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용어 좀 안다고 수익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기에 그 보다 어떤 상품으로 어떻게 얼마나 판매해 갈 것인가가, 중요한 포인트 아닐까요??

여러분,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저같은 초보셀러님들~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전체적인 흐름을 읽고

                                  그 흐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라!"-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안녕하세요!? 여러분~ 한주 잘 보내셨습니까?

토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오늘 아침 일어났을때

어깨가 뻐근한게 피로가 아직 덜 풀린것 같습니다.

늙어가는 것도 느낄 수 있습니다ㅎ

젊었을때는 매일 술 마시고 그 다음날 회사에 출근해도 일에 아무런 지장이

없었는데 지금은 술마시고 그 다음날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어제 술 마신것은 아니니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자, 오늘은 아마존 용어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볼까 합니다.

저도 아직 용어를 전부 숙지하고 있는게 아니어서 공부와 복습하는 겸,

제가 아는 한에서 올려 보겠습니다!!!

가즈아!! 아마존 용어 뽀개기!!!

#아마존

★FBA - Fulfillment By Amazon의 약자

아마존이 셀러를 대신해서 포장, 배송, 고객 서비스까지 대행해주는 시스템

 

★FBM - Fufillment By Merchant or MFN - Merchant Fulfilled Network

셀러가 직접 배송처리하는 시스템

 

Individual Account

- 아마존 가입시, 선택하는 계정 형태.

매달 구독료는 없지만, 수수료외에

판매하는 모든 상품에 대해 $0.99을 추가지불.

상품수, 카테고리 제한

 

Professional Account

- 아마존 가입시, 선택하는 계정 형태.

매달 이용료 $39.99을 지불.

 

#계정에 따른 수수료1

 

#계정에 따른 수수료2

★RA - Retail Arbitrale의 약자

도매에서 상품을 구매 해서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방법

Sell yours 방식이라고도 한다

 

★PL - Private label 의 약자

자체 개발 상품으로 자사의 로고를 붙여 판매하는 방식

자사 브랜드이므로 다른 셀러가 따라하기 어려워 팔린다면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 할 수 있다

 

★ASIN - Amazon Standard Item Number 의 약자

아마존 자체내애서 식별하는 코드이다

 

#ASIN

 

★EAN - European Article Number 의 약자

미국외의 국가에서 사용되는 상품 식별 코드 ex) 일본- JAN Code

 

★UPC - Universal Product Code 의 약자

미국을 포함한 많은 국가들의 광범위하게 상품을 식별하는 코드

 

★FNSKU - Fulfillment Network Stock Keeping Unit 의 약자

아마존이 자신들의 재고관리/배송관리를 하기 위하여

부여하는 고유식별번호

#FNSKU

 

★SKU - Stock Keeping Unit 의 약자

상품 각각의 재고 관리번호로 자신이 상품을 등록할때 지정한다

ex)KK20200718-1

저같은 경우는 저의 개인 회사명을 약자로 넣고 상품등록할때의 날짜를

넣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관리하기 편하게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Inventory - 셀러가 판매하고 있는 재고

 

아마존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용어들을

많이 접하게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 이 용어들을 접하고 뭔소리야!! 라고 생각했었는데 아마존을 준비하고 시작하면서 아~~ 이런거구나 라고 알게 되었죠.

용어들이 많이 있지만 처음에 이정도는 알고 시작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제가 100%알고 잘난척 하는 것이 아니니

절대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복습도 할겸,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같이 공유하고 싶어서 올려봅니다.

다음에는 셀러 센트럴의 용어에 대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즐거운 토요일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세요!!!

 

"처음엔 어렵고 생소한것들도

                              내것으로 만들면 큰 재산이 될 것이다 "-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